Covid19 사태로 전세계가 ...

프로필

도남동시원작명철학관
도남동시원작명철학관
제주시 도남동
매너온도
38.0°C
♣ 참고하세요!

Covid19 사태로 전세계가 난리통 인데 코로나를 비롯한 바이러스에 대하여 미국 '' 존스. 홉킨스''대학 감염학과 조교수의 설명을 전하는 글이 있어 올립니다.

이번 코로나사태가 쉽게 근절되지 않고 장시간 계속될 우려가 있다 하니 주의 하십시요.
바로 알고 대처 합시다.
※바이러스는 생명체가 아닙니다. 그러니 죽일 수가 없지요. 이번 기회에 좀더 깊이 알아 봅시다.

이글은 존스홉킨스 감염학과 조교수의 엄마이며, 의사인 아이린 켄 이란 분이 올린 글입니다.

바이러스는 생물이 아니고 지방 껍질로 쌓여 있는 단백질 분자이고, 눈, 코, 입안 점막의 세포 등에 흡착되면 유전정보가 바뀌게(변형) 되고, 공격인자와 증폭세포로 전환됩니다.

바이러스는 생물이 아니고 단백질분자이기 때문에 죽는게 아니고 스스로 부패됩니다. 분해시간은 온도, 습도, 그리고 붙은 표면에 따라 다릅니다.

바이러스는 외부 단백질 막이 유일한 방어막이기 때문에 아주 약합니다. 바로 비누나 세탁제가 가장 좋은 해결책이 되는 이유인 것이, 비누거품이 지방을 분해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손을 20초이상 잘 씻어 충분한 거품을 내야 하는 이유입니다.

지방막을 녹이므로서 단백질 분자를 녹이고 스스로 분해되게 합니다.

열은 지방을 녹입니다. 때문에 손 옷 등 무엇이든 씻을때는 25C 이상 따듯한 물을 쓰도록 하고, 특히 거품이 잘 나니 더 이롭습니다.

알콜이나 65프로 이상 알콜 혼합 용액이 모든 지방을 녹입니다. 특히 바이러스의 외지질막을 잘 녹입니다.

표백제 1당 물 5를 희석한 용액이 단백질을 직접 녹이고 속에서부터 분해시킵니다.

바이러스 단백질은 비누 알콜 클로린 소독 후 산소화 용액으로 지속적 효과가 있는데, 순수 형태여야 하고 피부를 상하게 할 수 있슴.

항 박테리아나 항생제는 소용이 없슴. 바이러스는 박테리아와 같이 생물이 아님. 항생제로는 생물이 아닌것을 죽일 수 없슴.

사용했거나 쓰지 않은 옷, 시트, 옷감을 절대 털지 마세요. 구멍있는 곳에 자리 잡으면 털어지지 않고, 시간이 지나야 분해 됨.

- 옷감, 구멍 3시간
- 구리, 목재 4시간
- 카드보드박스 24시간
- 금속 48시간
- 플라스틱 72시간

그렇지 않고 털거나 먼지털이로 털면 바이러스 분자가 최고 3시간 동안 공기 중에 떠다니다 코 속으로 들어가 자리잡을 수 있슴.

바이러스분자는 바깥 추위나, 집 차안 에어컨에서 아주 안정적임.

또 놈들은 안정화되려면, 특히 어두운 곳에서, 습기가 필요함. 따라서 습기가 제거된, 건조하고 따듯하고 밝은 환경에서 더 빨리 분해됨.

자외선이나 자외선이 포함된 모든 것이 바이러스 단백질을 분해 함. 예를 들어 자외선으로 마스크를 소독해서 다시 쓸 수 있슴. 하지만 피부도 콜라겐 단백질로 되어 있으니 조심해야 함.

바이러스는 건강한 피부를 통과 할 수 없음.

식초 용액은 지방 보호막을 분해하지 못하니 소용이 없슴.

술, 보드카도 소용 없슴. 아무리 쎈 보드카도 40% 정도임. 65%가 필요함.

구강 가글 리스테린은 65% 알콜이라 효과가 있슴.

밀폐된 공간일수록 바이러스 농도가 높을 수 있슴.
열린 공간이나 야외 일수록 농도가 낮음.

점막, 음식, 자물쇠, 문고리, 스위치, 리모콘, 핸폰, 시계, 컴퓨터, 책상, TV 등을 만진 후 꼭 손을 씻을 것.
그리고, 화장실도...

손을 자주 씻기 때문에 꼭 보습제를 쓰는데, 안 그러면 피부가 미세하게 갈라진 곳에 바이러스가 숨을 수 있슴. 두텁게 보습제를 바를 수록 더 좋습니다.

그리고, 손톱도 짧게 해서 바이러스가 숨지 못하게 해야 합니다.

-JOHNS HOPKINS HOSPITAL
존스홉킨스 대학병원

※유비무환(有備無患)이라 했습니다.

미리 알아서 발병에 대비하시는 슬기를 갖추시기 바랍니다.
건강이 최고의 재산이자 행복이란 말이 있습니다.
우환없는 가정은 일차적으로 평안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조회 374

댓글 5
3

도남동시원작명철학관
음흉한양
제주시 외도일동

유용한 정보 고맙습니다.
단지 (있슴)을 <있음>으로 수정해 주시면 좋겠네요.^^~

도남동시원작명철학관
서호동아름다운녀
서귀포시 대륜동

유익한 귀한 정보 감사합니다.

도남동시원작명철학관
한라수산(탈퇴)

설명이 시원시원 하십니다.

곧 장마 시작한다는데 건강 유념하시고 늘 바라시는 일들
이루소서

1

지금 당근 앱을 다운로드하고
따뜻한 동네생활을 경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