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제가 매너 없는 건가요 ?
시세보다 저렴하게 순금 올려서 팔았는데
연락이 동시에 왔습니다.
A라는 분은 보증서,거래위치 등등 물어보셨고
B라는 분께서는 다른 문의 없이
바로 구매 한다고 의사를 밝히셨고
당근페이를 보내주셨습니다.
그래서 B라는 분과 거래 예약을 잡았는데
A라는 분께서 매너 거래하라고 하셔서요.
차단을 하셨네요
이런 경우는 처음이라 제가 비매너인건가해서요.
🥹🥹🥹🥹
++ 많은 댓글을 읽어봤습니다.
해당 분 외에도 같은 제품으로 문의 주신 분이 두 분 더 계셨지만, 그분들은 예약 중 상태 이후로 추가적인 채팅은 없었습니다.
해당 문의자는 시세보다 저렴한 순금을 구매하고 싶었으나 거래가 성사되지 않아 감정이 상한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구매 과정에서 이런 상황이 발생하면 다른 분이 먼저 구매하셨구나 라고 생각하고 넘어가는 편이라, 이러한 반응은 처음 겪어봤습니다.
이에 대해 매너가 없다고 보시는 분들도 있고, 그렇지 않다고 보시는 분들도 있는 것 같습니다.
다만 저는 당근 거래에서 특정 상대에게 감정 소모를 하면서까지 매너를 논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소소한 용돈 벌이 목적으로 시세보다 저렴하게 물건을 올린 상황에서, 상대방의 감정까지 모두 배려해야 하는 부분은 개인적으로 부담스럽게 느껴집니다.
지켜야 할 부분은 지키겠지만, 이와 같은 거래는 앞으로 진행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또한 댓글에서 매너를 지적하시는 분들께서 당근 거래에서 어느 정도의 매너와 배려를 기대하시는지는 각자 다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사람의 생각은 자유이며, 개개인마다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매너가 없다고 느끼실 수 있다는 점도 이해합니다.
다만 저는 지켜야 할 선만 지키며, 감정 소모 없는 거래를 선택하겠습니다.
역삼1동·고민/사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