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지식은, 특히 주요 외국...

이미지

프로필

라울선생님
라울선생님
부평구 부평2동
매너온도
37.0°C
앞으로의 외국어 역량 강화 및 나눔 계획

세상의 지식은, 특히 주요 외국어들에 대한 지식은 어디에나 널려 있는데 그것을 줍줍하기만 하면 되는데 그게 또 생활에 치여 일에 치여 스트레스에 치여 일반인들에겐 어렵습니다.개인적으로는 수년전 팝송번역이라며 만든 포스트 및 유튜브 작업들을 반복하며 제 스스로 다시 경청해보며 느낀 것이라면, 결국 어느 시대에나 먼저 한발 내디뎌 나가본 누군가로 인해 뒤따르는 이들이 혜택을 보듯, 그 선구자들을 따라가기도 하고 때론 직접 선구자가 되어보기도 하는 노력이 필요하단 것입니다.

이제 가끔씩 시간을 내어 동요든 팝이든 중국어 노래 해설을 더 많이 해보려 합니다. 영어도 늘 듣는 사람보다 들어보라고 떠들어 대는 사람이 더 늘듯, 중국어든 스페인어든 일본어든 러시아어든 뭐든 마찬가지 아닐까요? 몇달전 스페인어 노래 볼라레(volrare)를 들어보니 날다란 동사 볼라르(volrar)의 미래형이라, 딴 문법사항들은 여전히 희미했어도 이건 남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저 또한 늘 일에 치이고 야근이라 피곤하지만, 뚜렷한 점은 늘 깨어있으려 노력했고 뭔가를 시도하고 나누고 공감하려 해왔다는 것입니다. 평생 신경쓴 영어만큼 정치 경제 사회 문화 희노애락등을 담은 중국 곡들을 찾기는 어렵겠지만, 우리말과 영어를 섞어 적절하게 시도하며 나누려 합니다. 그리고 언젠가 팝송나눔이 끝나면 SNS 외국인 친구들을 위해 영어로 바꾼 다양한 국내 곡들, 시대별 가요나 군가, 아리랑 시리즈, 의식곡 등도 나누려합니다. 바라는 건 없지만 많은 응원과 지지 바라며 제 영문법이나 팝가사 풀이한 영어 전자책들도, 각 대학이나 공공기관 전자도서관 및 구글플레이북스 등에 있으니 공부하실 분들은 많은 애용바라겠습니다.

∙ 조회 151

댓글 0
1


지금 당근 앱을 다운로드하고
따뜻한 동네생활을 경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