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남편이 운전연수 도와주기...

프로필

로켓퐁치
로켓퐁치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매너온도
38.1°C
운전연수 하기 좋은 코스 아시는 분

주말에 남편이 운전연수 도와주기로 했는데
전 장롱면허라 😢😢😢
어디서 연습을 해야 사람들께 피해가 안 갈지…. 좋은 곳 아시는 분 계실까요?
혹은 전에 운전연수 다들 어디서 받으셨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운전 해보고 오 여기 정말 좋았다
생각되는 분껜 감사 치킨 기프티콘 보내드릴게요 😍

∙ 조회 466

댓글 6

로켓퐁치
탕탕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저도 장항동에 살고 있고 저 역시 장롱 면허였는데 올해 2월에 남편이 고맙게도 운전 연수를 해줘서 지금은 어렵지 않게 마트 갈 때나 아이들 픽업하러 갈 때 자신있게 자동차 운전을 해요. ^^

제가 추천해드리는 코스는 코오롱레이크폴리스2차(1층 호수면옥) 건물과 17차 동성아파트 사이의 큰 길이 있는데요.
바로 여기서 출발을 하시는 겁니다.
이 도로는 일단 시작이 넓어 차들이 적어 혼잡하지 않아서 출발하기 편하더라구요. 그래서 운전면허 주행 운전 차량이 많이 보이더라구요.
이제 출발을 하시면 일산 동부 경찰서 4거리를 지나시고 한가한 도로를 지나 곧 중산마을로 가는 다리를 만나시는데 이 곳은 갑자기 차가 많아져서 당황하게 되는데 그래도 나중에 운전하면서 큰 도움이 되는 곳이라 운전하시면서 집중을 하시면 좋아요.
이렇게 중산 마을을 지나면 한가한 시골 풍경을 만나시는데 이 쪽이 성석동 도로인데요. 차는 적지만 이 쪽 도로는 신호도 제법 많고 꾸불꾸불한 도로도 있고 나름 큰 화물차들도 많이 주행하고 있어 나중에 운전하시면서 큰 화물차들 등의 두려움도 없애실 수 있으실 듯 싶어요.
이렇게 파주까지 연결되어 있는 도로를 연수 받으시다 보면 좌, 우측으로 커피도 맛있고 인테리어도 좋은 카페들이 많이 있을 겁니다.
참고로, 저는 이렇게 운전 연수를 받으면서 파주 조리읍(봉일천) 가기 전 설문동의 '카페설문' 라는 곳 까지 제가 운전해서 처음 가본 카페인데 이 곳 주차장의 공간이 넉넉해서 이 곳 주차장에서 주차하는 법 까지 남편에게 배운 곳이고 제가 멋지게 주차했었어요. ^^
이 카페에서 남편 분과 맛있는 커피를 드시고 다시 반대로 출발하시면 님께서도 꽤 운전 실력이 늘지 않으실까 생각되요. 저도 많이 늘었거든요~

저도 운전대를 처음 잡을 때는 힘들고 어려웠는데 지금은 나름 운전에 자신감이 생겼어요. 님께서도 잘 하실겁니다! 화이팅~!!

1
로켓퐁치
일산주민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동

자유로 열번만 왔다갔다 다녀보세요 껌씹고 운전하세요 껌은 집중력을 향상 시킵니다. 제가 이렇게 시작했어요 나는 건방지다 이런생각으로 달리세요 그래야 두려움이 그나마 없어집니다. 내가 여기서 죽을리 없다 내뒤엔 날 지켜주는 조상이 있다 이런 멘트를 머리속에 꼭 되뇌이며 운전하세요 종교가 있다면 악세사리하나 꼭 목에걸든 눈에 보이는곳이 놓던 부적처럼 놓고 운전하세요 진심 큰 도움 됩니다 화이팅 할수 있습니다! 근데 부탁이 있습니다 80키로 제한속도 있는곳에서는 제발 40키로로 달릴 생각이라면 앞차가 천천히 달리는곳으로 다녀주세요 이건 부탁입니다 여튼 화이팅 응원합니다

2
로켓퐁치
도로시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2동

한류천이라구 검색하시면
한류수변공원 주위에
'월드고양로' 연수하기 좋아요~
파주쪽은 지난 주말에갔는데
의외루 많앗어요ㅠㅠ
호수공원 현재 꽃축제하는
맞은편 호수공원 뒤쪽
차없어서 영화촬영두 마니하더라구요🤭

로켓퐁치
라떼030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1동

헤이리 가는 고양-파주 코스도 좋아요 파주 아울렛 가는 코스도 좋구요 !!

로켓퐁치
흰수염고래3호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2동

한류윌드로 근처가 차도 많지 않고 도로도 넓습니다. 자신감이 중요하고요.
사고위험이 있어서 연수해주시는 분도 예민할 수 있습니다.


지금 당근 앱을 다운로드하고
따뜻한 동네생활을 경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