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금호에 살고 있어요. 첫 눈에...

프로필

주드
주드
성동구 금호동2가
매너온도
46.6°C
우리 동네 좋은 이유! (동네자랑글)

신금호에 살고 있어요. 첫 눈에 마음에 들어서 여기서 살기 시작한지 어언 3년이 넘어가네요. 살면 살수록 행복하고 편하고
좋습니다. 심심해서 저희 동네 자랑 좀 해볼게요.

1. 대현산 배수지 공원

- 뭐니뭐니해도 금호동의 자랑은 응봉퐠! 테니스코트, 풋살장, 농구 코트, 산스장, 게이트볼장, 잔디장이 갖춰져있고 자연을 훼손하지 않은 아름다운 산책로가 있어요. 늦은 시간 조용히 사람들과 같은 방향으로 걷다보면 철학의 길이 떠오릅니다. 매달 꽃도바뀌고 귀여운강아지들을 많이 볼 수 있어요. 잡상인 없고 새벽1시에 가도 무섭지 않은, 남녀노소할것 없이 평등하게 즐길 수 있는 쾌적하고 좋은 공원입니다.

2. 서울 전 중심지역 30분컷

-강남 10분, 종로 15분, 잠실20분, 홍대, 용산, 여의도 다 가까워요! 지도상으로도 한강을 끼고 정중앙에 있어서 서울 전 중심지역 어디든 일이있어도 30분을 넘어가본적이 없어요.

3. 물가저렴

- 서초/강남 다음 마용성 2타급지로 부촌에속하는데도 상대적으로 물가가 비싸지 않아요.

4. 24시간 마트

- 웰픽마켓은 24시간! 홈플러스도 있고 마트가 무려 4개나있어서 도보컷으로 언제든지 쇼핑 가능해요.

5. 5층짜리 스타벅스

- 최근에 생겨서 더더욱 울 동네를 빛내주고 있죠.

6. 아이들이 순하고 예의바름

- 사립유치원/동산초 다니는 여유있는 가정에서 자란 아이들이 많고, 일단 동네 애들이 예의바르고 순하고 밝아요.

7. 동네가 깔끔함

- 유흥촌이없고 가족단위 가구가많아서 동네가 시끄럽지않고 조용하고 거리가 깨끗해요. 애견매너도 좋고 분리수거도 잘되고 동네가 지저분하지않습니다.

8. 연예인 진짜 많이삼.

- 이사가긴 했지만 전현무,박민영,이연희,박서준 살았고 현재는 파크자이에는 축구 국대랑 에이핑크박초롱, 래미안하이리버 딘딘, 유승호, 금호파크힐스 장도연, 이동욱, 성훈, 이도현, 임지연,박보영,금호벽산 심형래 등등 너무 많아서 손꼽기도 힘들정도로 연예인이나 스포츠스타, 유명인사들이 많이 거주해요. 가끔 연예인 목격담 들을 수 있어서 재밌어요.

9. 동네 이미지

- 아무래도 위치 좋고 부촌아파트 즐비한 상급지 동네라 서울안에서 이미지가 좋아요. 어디가서 금호동 산다고 하면 다들 좋게봐요. 한국인은 집어디사냐고 물어보고 겉으론 티안내도 속으론 동네이름듣고 부의 유무를 판단하다보니 좋은 동네에 산다는 이미지가 있어요. 단순히 집값으로 좋은것도 있지만, 그 외에 위치가 좋고 한강 공원 도보컷이란 장점도있어서 좋은 동네 이미지가 있어요.

10. 도보로 가는 한강
- 도보 10분이면 도착하는 한강. 밤에 한강 가면 보랏빛으로 빛나는 멋진 동호대교 야경을 볼 수 있어요. 걸어서 성수동으로 갈 수도 있고 한남동도 갈 수 있습니다. 공원에 산에, 한강에 서울에서 보기드물게 주거근처에 모든 자연환경이 갖춰져있어요.

11. 도보로 가는 산
- 파크자이 뒤에 응봉산 가볍게 등산하기좋아요. 서울숲 찍고 오거나 팔각정을 찍고 오곤 합니다.

12. 풍수지리
- 조선시대부터 사대문안 동네이며 뒤로는 산을 끼고 앞으론 강이 흘러 풍수지리상으로 배산임수 몹시 좋은 동네에요. 지대가 높고 배수가 원활해 서울내에서 침수피해가 전혀 발생하지 않는 몇 안돼는 동네이기도 합니다. 저번 물난리때도도 금호동은 멀쩡했죠.

13. 치안
- 새벽 2~4시에 혼자 돌아다녀도 전혀 무섭지 않을 정도로 대로변 치안이 좋습니다. (골목골목 빌라촌제외)

14. 근처에 서울숲, 왕십리cgv있음.
-마을버스로 10분컷 거리에 서울숲과 왕십리 cgv가있어서 문화생활도 굿굿입니다.

15. 핫플많음
- 금호동 골목에 요즘 숨겨진 핫플이 많이생기고 있어서 타동네에서 주말에 놀러 오시기도합니다.

16. 대중교통 이용시 앉아서 올수있음.
- 2233, 7212 저는 3년 내내 앉아서 타고, 가고, 오고 했네요. 광화문에서 퇴근시간에 타도 신금호방면 7212에서는 늘 앉아서 갔어요. 무려 서울 대중교통에서 앉아서 출퇴근할수있습니다. 금호동 노선으로는 사람들이 많이 안가요. 일하는 젊은이들 사는 원룸촌이 없고, 보통 가족단위 가구수에 노인들이 거주하는 동네다보니 붐비지 않아요.

17. 가게들이 깔끔
- 옛 금호동은 모르겠지만 신금호일대의 가게들은 모두 깔끔하고 (신생동네라 그런것 같아요) 상급지 동네다보니 고객 서비스가 친절하고 매너가 발라요.

18. 스터디카페/메가커피/이디야 등 커피사먹거나 공부할공간많음
- 조용하고 깔끔한데 스터디카페도 많아서 일하거나 공부해야될때 좋아요!

19. 사람들이 온화하고 여유있음.
- 다들 조용조용하시고 여유있어서 좋아요.

일단 제가 살면서 좋다고 느낀 점 솔직하게 써봤어요!
다 ~ 좋지만
딱 두개만 꼽자면 대현산배수지공원이랑 위치이네요 ^^

여러분도 공감하시나요? ㅎ ㅎ
또 좋은 점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다 나온 것 같긴하지만 ㅎ ㅎ ㅎ

∙ 조회 1665

댓글 6
15

주드
인피닛브라운스톤
성동구 금호동4가

공감함다 ㅎㅎㅎ

주드
상진
중구 을지로1가

금호동 3가로 이사와서 2년 4개월째 사는데 입지는 최고

주드
호시조라
중구 신당동

신금호에서 젤오래살고있어요 ㅎㅎ
신당동도 좋은데 좀낡은이미지...

1
주드
햅삐
중구 신당동

약수도 너무 좋답니다 금호동의 자랑인 모든 스팟들이 여기서도 가까워서 함께 누리고 있는 약수역 주민입니당~

2
주드
행복하기
성동구 금호2.3가동

백퍼 동감 ~구구절절 맞는말! 금호동에서 태어나 유년시절 잠깐 제외하고 계속 살고있는데..정말 좋은 동네입니다.공원,한강_ 걷기좋아하는 저에게 최고의 동네예요.사실 이렇게 발전할줄은 몰랐어요.40년전만해도 달동네였으니..^^

주드
한통당근
성동구 성수2가제3동

연예인
주민센터앞에서 홍록기보고
신금호역앞에서 이대연봤네요 얼마전에


지금 당근 앱을 다운로드하고
따뜻한 동네생활을 경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