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많으신 분이나 다음달에 혼...
프로필

- 매너온도
- 39.0°C
관심 많으신 분이나
다음달에 혼자 교토 1주일정도 갈까하는데 모르는게 너무 많아서 당근분들 도움을 얻을수 있을까 글 써봐여
∙ 조회 415
댓글 12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해요🥕
언어,숙소,교통 여쭤보고 싶슴당
일단은 언어적인부분인데 영어는 가능하지만 일본어는 많이 슬퍼서 번역기를 써야할지 공부를 좀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숙소는 호텔,모텔,에어비엔비 중에 고민중이에요
멀리멀리 돌아다니는것보다 한두곳에서 많은걸 보고 여유롭게 다니고싶은데 교통은 크게 신경을 안써도 되나 생각중입니당
당근분들 좋은 의견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당🥕🥕

일본은 교통비(대중교통)가 상대적으로
높은편이므로 이점 감안하셔서 숙소의
위치를 잡고 숙소는 유스호스텔이 저렴하고
각국으로 부터온 여행자들과 정보를 교환하고
친구가 될수있는 장점들이 있더군요~~
전 이만하고^^ 다른 고수분들의 의견도
부탁드립니다
🥕🥕🥕🥕🥕🥕

나이나 예산을 잘 모르겠지만...
5일 동안이면 교토2일, 오사카 1일, 나라 1일...정도?
관광은 꼭 안해도된다~하면 처음 숙소를 오사카로 잡고 도착당일 오사카 빠르게 보시고(낮에 오사카성, 오후 도톤보리), 다음날 오사카 유니버셜 가셨다가 교토로 넘어가서 교토를 천천히 둘러보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1.언어: 번역기 쓰시고 기본단어는 프린트나 폰에 저장해 두세요.(죄송합니다.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 얼마예요. 한개 두개 세개... 같은거) 호텔직원 아니면 영어 대부분 못한다고 보시고요.
2.숙소: 직장인이시라면 비지니스호텔급으로, 특히 여자분이시라면 무조건 역에서 가까운 곳으로요. 관광지라도 돌아다니다보면 밤이 늦어질 수 있어서 대로변 아니고 한 골목 들어가야하는 것도 비추입니다.
3. 교통: 교토, 오사카, 나라 모두 대중교통으로 이용가능하고 구글맵 사용하시면 충분해요. 우리나라 티맵이나 카카오맵만큼 지하철은 도착시간도 정확히 알려줍니다.
버스도 뒤로 타고 앞으로 내리는 것만 빼면 거의 한국과 같구요. 2014, 2015년에도...구글맵하나로 잘 다녔어요.

비행기 빼고 100이면 충분하실거에요. 교토는 하루 동쪽(기요미즈데라: 은각사, 청수사, 산넨자카, 후시미이나리), 하루는 서쪽(금각사, 아라시야마) 이런식으로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청수사는 사람이 너무많아서 감흥이없었고 오히려 아침 일찍 은각사, 오후~해질락말락 아라시야마 추천드립니다. 아라시야마는 하루종일 있어도 좋더라구요.
교토는 경주나 공주...느낌 고즈넉+잔잔 느낌이고 오사카는 부산이나 인천... 도시+북적북적 느낌이에요.
오사카 가시면..절대 겐로쿠스시 같은데는 가지마시구(한국인밖에없음) 차라리 구글맵의 별점을 믿으세요.

오사카는대부분 한글 메뉴도 줍니다.
맛집은 도톤보리 시장안쪽보다는 난바 역 근처에 맛집이 더 나은것 같아요. 저는 한국인블로그에 많이 나온 곳은 거르고 지나가다가 아무데나 막 들어가도 다 맛있었어요.
쥬테이라는 함박스테이크? 양식파는 곳 괜찮았고, 사카에스시라고 시장안에있는데 제가 다닐때만해도 로컬맛집 느낌이었는뎊지금은 대부분 한국인이라고 하네요. ㅠㅡㅠ
교토에서는 스테이크집이랑 장어 맛있게 먹었어요.

방사능 오염 음식 피하는 법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 당근 앱을 다운로드하고
따뜻한 동네생활을 경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