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중앙도서관에서 이런 행사가 열리네요?!
이번주 토요일이고 무료래요. 유명한 동화 작가들이 많이 오고, 초등 아이들과 함께 오면 선물도 있다고 합니다~!
성산동·동네행사·경희수 한의원요 여자원장님 세심하게 잘봐주시고 과잉진료 없으세요
이번주 토요일이고 무료래요. 유명한 동화 작가들이 많이 오고, 초등 아이들과 함께 오면 선물도 있다고 합니다~!
성산동·동네행사·성산시영사는데 바퀴벌레가 많아졌어요 ㅜㅜㅜㅜ 우리집만 그런가요? 다들 벌레 없어요?
성산동·고민/사연·채소 너무 비싸고 양도 적은 것 같아요. 쟁여두기에는 상하기도 빨리 상하 고.. 건강 챙기고 싶은데.. 자취생이 너무 비싸지 않게 채소 먹는 방법 있을까요?
서교동·고민/사연·남가좌 디파자 사는데 이석증인거같아요 너무 어지럽고 글쓰기도 어려운데 이비인후과 잘보는곳 추천좀 부탁드려요ㅠㅠㅠ
남가좌제1동·병원/약국·무상수거 알아봤는데 5개 이상부터 수거가 된다해서 스티커만 붙여서 내놓으면 되는 건지 해서요... 무선청소기인데
성산제1동·생활/편의·알바 면접 보러 다녀왔는데 면접에서 애인 유무 물어보고 이유 물어보니까 애인 있는지 여부가 일에 지장이 있을 수 있다고 면접에서 꼭 물어본다고, 꼭 대답해야 하는 질문인지 물어보니 대답은 꼭 안해도 된다고 하면서 계속 주절주절 뒷말 붙이며 압박하고, 대답 안 하겠다 하니 그럼 엠비티아이는 물어봐도 되죠? 이러더라구요. 티는 안냈어도 인격적으로 계속 캐묻는 기분이라 표정 변화 분명 봤을텐데 전혀 거리끼는 기색이 없더라구요. 색 있는 렌즈 끼면 안된다고 하고, 처음 들어보는 소리라 당황하기는 했어요. 프렌차이즈도 아니고, 대형 카페이기는 했는데 개인 카페라 좀 그랬어요. 2층 큰 카페인데 한 타임에 2명 일하는 것도 꺼려지더라구요.. 사람 막 굴리려는 심보 같아서. 들어보니 1, 2층 왔다갔다 하면서 일해야 한다던데 그렇다고 일이 그렇게 적다거나 한 것 같지도 않았어요. 사장도 아니던데 딱히 엄청 채용되려는 분위기도 아니였는데 대뜸 이것저것 꼬치꼬치. 일 관련 질문도 아니고 일 괜히 엮어서 사생활 묻는 기분 나쁜 질문들. 면접 보고 나니 기분이 영 찝찝하고 나오니까 기분 나빠지더라구요. 분명 알바 면접보러 간 건데 자꾸 꼬치꼬치 깨물음 당하는 기분 들어 면접 시간 내내 인격 모독 당하는 느낌 들었어요. 들어갈 때 매장 분위기랑 안 맞을 것 같기도 하고, 기분 쎄해서 가지말까 싶었는데. 아르바이트 면접만 본건데 그냥 기분이 안 좋아졌네요. 알바 면접인데 압박 면접 받은 기분이라 진 다 빠졌어요. 그것도 사생활 압박 면접 받은 것 같아요.. 물론 너무 좋은 곳도 있겠지만, 한번씩 이상한 일터 만날 때마다 기분이 너무 나빠요..
서교동·일반·하늘고래 벽화가 사라지고...이런걸 그려놨더군요. 꼭 주민을 위한 벽화가 아니어도 좋습니다만... 외부인이나 관광객을 위한 벽화라 치더라도, 'Welcome to Yeonnam??? 에 전단지 디자인; 좀 일차원적이고 조잡하다 느끼는건 저뿐인가요?; 하늘고래벽화 설치 시는 나름 '공공미술'이니 '희망을 주는 하늘고래 벽화'라든지 하며 의미가 있었는데... 주민이든 방문객들이 보고 기억할 수 있는 예술성 있는 또는 퀄리티 있는 벽화가 되었음 좋았을것 같다는 아쉬움이 큽니다. 싸구려 전단지 디자인 느낌의 벽화라니 이건 좀... (아래한글에 문서마당(?) 거기 그림 샘플같네요ㅋ) 연남파출소 뒷쪽 벽화랑 세트 같은데, 요즘 무지성 벽화마을 욕먹고 있는데요. 우리동네도 그중 하나가 되어가는 듯해 씁쓸합니다. 아무리 그래도 연트럴팤 아닙니까... 이쁜 하늘고래를 없애버리고, 다운그레이드 시켜버린 관계자가 있다면 무언가 느껴보셨음 합니다. 공무수행이었을텐데..그 과정에 문제 없었노라 안도하지마시고, 기획과 그 결과물, 그리고 이를 향유할 이웃들의 감정까지 살피시는 보다 풍부한 상상력을 가지셨음 합니다.
연남동·동네풍경·망원동 입구에 라화쿵부 없어졌던데 사장님 어디로 가셨는지 아실까요😭😭😭😭😭😭 흐엉...
망원동·맛집·어디 있을까요. 조용하고 벌레 너무 안 많고 깨끗하고 사람들 괜찮고 치안 좋고 집값 너무 안 비싼 곳이요. 이왕이면 20~30대가 많이 있었으면 ... 너무 삭막하거나 시골, 변두리 느낌 안 나면 좋겠고 .... 이상한 아저씨 이상한 할배들 없는 곳.. 너무 주변 사람한테 관심있지도 않았으면 해요.. 홍대에서는 계속 집을 찾아봐도 마땅한 곳을 아직 못 찾은 것 같아요.
서교동·주거/부동산·첫번째 등은 불을 꺼도 깜빡거리고 두번째 등은 불이 약하다가 엄청 깜빡거리면서 4분후에 등이 제대로 켜지네요 이것들 어떻게 교체 해야할까요? 둘 다 어떻게 분리하고 해체하는지를 잘 모르겠네요..
연남동·이사/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