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제 50일차 신...

프로필

둥이언니
둥이언니
은평구 대조동
매너온도
44.1°C

안녕하세요

이제 50일차 신생아 돌보고 있는 초보맘 입니다.
출산 후 육아하면서 온 몸이 다 아픈 상황인데요
특히나 아이가 왼쪽 어깨에 걸쳐매는 자세를 선호해서 맨날 아기를 왼쪽 어깨로 안고 있어요 ㅠㅠㅠ 그러다보니 자연히 목은 오른쪽으로 비뚤고 아기를 안고 무게중심 잡아야 하니 배를 앞으로 내미는 자세가 되고, 무엇보다 어깨가 정말 빠질 것 처럼 아프고 팔꿈치, 손목 안아픈 곳이 없네요 ㅠㅠ

산후출장마사지 받아도 딱히 효과가 없고
통증은 날로 심해져서 어제부턴 손가락 끝이 저릿저릿한 느낌이 납니다. 젓가락질 할때 손에 힘도 안들어가고 불편하더라고여ㅠ

이거는 통증의학과를 가서 도수치료를 받아야할까요? 아니면 정형외과 물리치료를 가야할까요? 아니면 한의원에 가서 침을 맞는게 좋을까요?

연신내 근처에서 과잉진료 없는
통증의학과. 정형외과. 한의원 좋은 곳 아시는데 있음 추천도 부탁 드립니다~

∙ 조회 633

댓글 14
1

둥이언니
역촌역cu
은평구 녹번동
공감댓글

출산후에는 몸이 다시 회복되기까지 짧게는 6개월 길게는 1년 걸립니다. 출산후 지금 50일밖에 안되셨다면 아직 뼈가 늘어난상태에서 다시 돌아오기까지 조금 시간이 걸려서 아파요. 그리고 엄마의 몸이 먼저이고 그다음은 아이입니다. 조금 이기적일수도있지만, 항공기를 타면 아이먼저 챙기라고 하지않고 어른이 먼저 산소마스크를 한다음 아이를 챙기라고 안내방송하는데요,

이렇듯 엄마가 안아프고 행복해야 아이를 잘 돌볼수있다는거예요.

어떤 치료를 해도 생활습관 그렇게 안좋은 자세로 된다면 계속 나빠질수밖에없어요.

아이를 한쪽으로 걸쳐매는 자세를 하지마세요.

유모차를 활용하시구요.
또는 양쪽어깨에 맬수있는
힙시트를 사용하세요.(포그네힙시트추천)
아니면 아이눕히는 바운서 있습니다. 알아서 진동과 흔들거리는것도 있구요.

아이는 길들이기 나름입니다.
내가 힘든 육아는 추천하지않습니다.
아이를 나에게 맞추어 보세요.
아이도 곧 잘 따라와줄겁니다.

9
둥이언니
둥이언니
은평구 대조동
작성자

긴 답변의 조언 감사합니다ㅜ 애기가 고집이 세서 안 안아주면 두시간도 울어제끼는데 제가 마음이 약해져서 교육 시키기가 쉽지가 않네요 ㅠㅠ 노력해보겠습니다! 혹시 병원 추천해주실만한 곳도 있으실까요?

둥이언니
토탈
은평구 구산동

정형외과 가셔서 진료 받으세요 20년전에 저도 그랬답니다 전기침이 있더라구요

둥이언니
둥이언니
은평구 대조동
작성자

답변 감사합니다! 연신내 근처 정형외과 혹시 괜찮은곳 가보신데 있으셔요?

둥이언니
꼬미사랑은우리의선물
은평구 구산동

해달라는대로 다래주시면 안돼요 경험자로써 말씀그리네요 울때마다안아주고 칭얼댈깨마다 안아두면 아이가 엄마품에서만 자려고해요 우리큰아이별명이 5분대기조였어요 지금도 안늦었어요 무조건 안아주기없기!!! 울어도 안안아주기!!!

1
둥이언니
둥이언니
은평구 대조동
작성자

아기가 울면 두시간동안도 울어서 뭔일 생길까 무서워갖고 결국 제가 지네요 ㅜㅜ 노력해보겠습니다~ 혹시 통증 치료 할만한 병원 추천해주실만한데 아시는곳 있으세요?

둥이언니
콩이마마
은평구 갈현동

도수치료 받아보세요 우리딸도 도수치료가 몸엔좋다고 하데요 달리마정형외과 여자도수 치료사가잘한다고 하네요 안마보다 낳다고 합니다

둥이언니
둥이언니
은평구 대조동
작성자

오! 구파발에 있는거군여!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한번 가보도록 할게요~

둥이언니
윰쓰
은평구 구산동

저는 아기 낳으러 가는 날 넘어져서 손목으로 짚었고 조리원에서 또 손목이 꺽였었어서 조리원서부터 정형외과 도수치료를 다녔었어요ㅠ 집에 와선 손목과 어깨 등 다 아팠고 모유 수유 중이었어서 한의원을 한동안 다녔지만 차도가 없었어요.모유수유 때문에 약을 쓸수가 없으니 너무 힘들었어요.당근에서 추천 받았던 히로신경외과를 다니면서 모유수유를 끊고 주사치료와 도수치료 병행해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지금은 더바른신경외과로 이름이 바뀌었드라고요.

둥이언니
둥이언니
은평구 대조동
작성자

오~~ 답변 감사합니다! 연신내역 근처라 가까워서 좋네요!!! 추천 감사합니당>_<

info

댓글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이예요.

둥이언니
둥이언니
은평구 대조동
작성자

답변 감사합니다. 모유 잘 나오게 하는 보약은 먹었는데, 온몸 관절 아프고 그런걸로 좀 더 보완해서 먹어야겟어요 ㅠㅠ

둥이언니
까꿍
은평구 구산동

ㅠㅠ 첫아이 인가봐요..
첫아이가 제일 힘들더라구요 ㅜㅜ
저는 첫아이 18개월 이상까지
애기띠 하고 잤네요 ㅜㅜ
이앓이를 계속 해서… 밤마다 너무 울더라구요..

힘내세요!!!!
아직 아이와 엄마 적응 중이라 많이 힘들겠지만,
그래도 몸관리 진짜 잘해야 해요!
꼭 몸 따뜻하게 하시고,
아이는 불편한쪽도 자꾸 불편해 해도
자꾸 해줘야 양쪽 이쁘게 발달해요^^
뒤집기 할때도 편한쪽 말고 불편한쪽도 같이 잘할수 있게 계속 꼭 해주세요^^

그리고 어혈약 꼭 먹으셔요!!

둥이언니
둥이언니
은평구 대조동
작성자

네, 첫아이에요 ㅠ 어렵게 임신해서 낳은 아이라 잘해주고 싶은데 내맘대로 안되는 게 육아라고... 정말 맘 같지가 않네요 ㅠㅋㅋㅋ
답변 감사해요^^

둥이언니
꼬미사랑은우리의선물
은평구 구산동

엄마되는 길이 험난해요 그래도 아가가 방긋방긋 울는 얼굴보면 금새 잊어버리자나여 응원합니다


지금 당근마켓 앱을 다운로드하고
따뜻한 동네생활을 경험해보세요!

당근마켓 인기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