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달 전에 발이 삐어서 한의원...

프로필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남동구 도림동
매너온도
47.6°C
발목 통증 병원 추천해주세요

두 달 전에 발이 삐어서 한의원에 갔는데 침을 맞고 못걸을 정도로 통증이 심해졌어요 ㅠㅠ 정형외과에서 깁스랑 약처방으로 한달 보내고, 이후로 보름이 지났는데도 통증이 심하진 않지만 걷는게 불편할정도로 경미하게 있네요..ㅠㅜㅜㅜ 다른 한의원을 가야할지 어떤 병원을 가야할지 모르겠어요 ... ㅠ 진짜 진료 잘 보시는 한의원이나 가야하는 병원 있을까요?? 도와주세요 ㅠㅓ

∙ 조회 223

댓글 12

안녕하세요
blue
연수구 선학동

발목이 원래 삐면 오래가긴 하는데 인대 심하게 늘어나면 4~10개월 혹은 11개월 이상 통증은 계속 있을 수 있어요 ( 저는 통증이 1년 2~4개월 갔던듯 합니다 )

만약 심하게 삐어 어차피 인대가 늘어나면 회복이 안되기 때문에 나중에 정 불편하면 정형외과 가서 전에 심하게 삐어서 인대가 늘어난듯 한데 회복이 안되어 통증이 꽤 있다하면 의사선생님이 뭘 맞으라고 하더라고요.

6~8만원 짜리였던듯 한데 기억이 안나네요. ( 수액은 아닐테고…) 암튼 걸어놓고 누워있다가 다맞고 나오니 통증도 줄고 걷기도 좀 낫더라고요. 의사선생님도 일시적으로만 괜찮아질꺼지만 통증은 계속 있을수도 있다고 하셨었어요. 낫는게 시간이 걸릴꺼라고요.

이럴때 대수롭지 않게 어영부영 치료 대충 치료하고 그냥두면 나중에 아킬레스 건염이 오면서 슬슬 족저근막염 올수도 있어요. 다른게 문제가 아니라 족저근막염 오면 고치기가 매우 어려워요.

돈이 들긴 하지만 ( 1회 체외충격파 비용은 병원마다 다르지만 건강보험이 안되어 7~ 10만원 정도 ), 손해보험 ( 실비보험 ) 들어놓은게 있고, 보장되는 범위면 ( 발목 염좌나 인대 관련한 그런거 관련되어 보장되면 ) 나중에 보험청구해서 받으면 되고요.

( 보험회사에서 손해보험 평균적으로 17년도 가입이전자 같은 경우는 체외충격파 청구하면 대략 80~90% 쓴 금액은 돌려받는데, 17년 가입이후 사람들은 62~68% 정도 쓴 금액은 돌려받을수 있었던걸로 알고 그리고 년도 가입이 더 뒤에 가입했으면 지남에 따라 뭔가 더 조건이 안 좋아지면서 청구하면 돌려받는 금액이 작아지는것 같더라고요 )

정형외과에서 체외충격파 받아보세요.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일주일에 한번 or 일주일에 두번 권유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뚀맹규
연수구 송도동

도수잘하시는분 알아요:-)

안녕하세요
푸른하늘
남동구 고잔동

발목 삐셨군요. x레이상 이상없으니 깁스햇을거고 골절이 아닌데 깁스햇다는건 움직이지말고(발목에 힘x) 안정을 취하라고 강제로 깁스로 고정을 한겁니다. 발목은 신체 맨아랫쪽에 위치 즉 모든 무게를 지탱한다고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그러므로 아프다는건 신경, 근육쪽에 염증 또는 이상이 있다는 소리이고 일상으로 돌아가는건 환우마다 다르지만 글쓴이같은경우는 몇달 더 갈수도 있슴다 즉, 진통 소염제 잘드시면서 최대한 서잇는자세 걷는거 자제하시고 아픈 발목 자기전 따뜻한물로 족욕하세요. 족욕시 발목에 통증이 오면 안나은거니 최대한 안정 또 안정 취하세요. 발목은 삐어도 오래갑니다. 건강한 남성도 삐면 한달이상가요

안녕하세요
행복미니
남동구 논현동

먼저 정형외과 가서 검사 받아보셔야 할 것 같아요(초음파까지)

바로병원 잘한다고 들었어요


지금 당근 앱을 다운로드하고
따뜻한 동네생활을 경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