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국어 프리토킹모임 자기...
이미지
프로필

- 매너온도
- 35.4°C
서울 중국어 프리토킹모임
자기소개
닉네임:신사
성별:남
나이:41
직업:프리랜서(잠시 알바중)
사는동네:독산동
중국어공부경력:료녕사범대학교 화학교육전공(고등학교 교사증,표준어국가2급증서 보유)
모임에서 하고싶은 내용:프리토킹
취미:여행
(운영 정책에 의한 URL 자동 숨김) 대련,북경,상해등 도시에서 일본계건축기업에 10년이상 직장생활을 했고,한국살이 2년차입니다.
제가 작년초에 한국와서 좋은 분들의 많은 도움을 받으며 잘 살고 있는데,요즘 중국혐오정서땜에 넘 안타깝고,일부 교포들이 한국사회에 적응못해 사회문제도 생기고..여러가지 고민끝에 우선 저부터 바르게 생활하고,이미지 개선을 위해 할수있는걸 찾다가 중국어 모임을 만들었어요
단톡방이 생기고 작년에 인원제한 땜에 서너명씩 카페나 음식점에서 몇번 모였는데,그냥 잡담이나 식사정도였어요
저번달부터 코로나도 풀리고해서 정기모임을 가져보려고 장소를 찾다가,작년부터 동네족구팀으로 연을 맺어 가족처럼 지내는 팀장님께,난곡에 위치한 가족교회장소를 사용하게 해달라고 부탁드렸는데,좋은 취지라고 흔쾌히 승낙하셨어요.
하지만 종교활동과는 상관없이,프리토킹위주로 매주 두번 중국어모임을 합니다.제가 지금 하는일이 토일에 피크타임이라,또 출퇴근시간이 늦어서,죄송하지만 목요일 쉬는날이랑 토요일 오전밖에 시간나는점 양해을 구합니다.
신림동692-4(난곡)에 위치한 다용도실 사진입니다.
그리고 마침 친한동생이 이번달 홍대에서 댄스연습실을 오픈했는데,당근이랑 카페에 중국어 동호회글을 보시고 들어오신분들중에,직장이나 사는동네가 난곡보다 홍대가 더 가까울수 있으니,2번 정기모임장소로 활용하려고 합니다.
정기모임내용에 대해서는 회원분들의 중국어레벨이랑 학습동기가 달라서,여러가지 고려끝에 매번 두시간씩,1교시는 병음부터 기초발음수업,2교시는 중국여행.유학.취업.관심사 등 정보공유시간으로 정했어요.
회비는 모임의 기본운영 및 학습동력을 위해 최소한으로 1인당 매달2만,정기모임마다 1만원씩 정했어요.대실비용,교재,음료 등으로 쓰이고 매달 회비사용정황을 공유합니다.
여기까지 제 마음이 잘 전달되기를 바라며,인내심으로 장문을 읽어주신분께 감사드리고,질문이나 건의을 받겠습니다
∙ 조회 431
댓글 21
댓글을 더 보시려면 당근마켓 앱을
다운로드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