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하고있습니다. 입주청소는 아...

프로필

은하철도999
은하철도999
화성시 산척동
매너온도
37.9°C
안녕하세요. 2동탄쪽 집 청소 해주실 분

구하고있습니다.
입주청소는 아니구요, 거주중인 집 입니다.

저희는 11평 2인가구이고,
거실, 주방, 방1, 작은 드레스룸, 아주작은베란다 로 구성되어있는 아파트입니다.

맞벌이부부에 집도 작고 두 사람 모두 집안일 노하우가 없어 집이 엉망이 되었네요.ㅠㅠ

해야할 집안일을 크게 나누면
1. 옷정리
드레스룸이 협소한건지 노하우가 없는건지 옷이 정리가 안되고있습니다ㅠㅠ 청소 오시기전에 버릴 옷들은 최대한 버려놓으려 합니다.
2. 주방정리 및 냉장고 정리
식기와 식자재도 적절한 위치를 못찾고있어요.. 경력과 노하우가 있으신 분의 손길이 필요합니다ㅠㅠ 다시금 어머니의 위대함을 깨닫고 있네요..
3. 기본 청소
평수가 넓지 않아 바닥청소는 쉬울 것 같습니다. 짐정리 쪽으로 시간 할애하실 수 있도록 화장실은 제가 청소하는 방향으로 할게요.

제가느끼기에 반나절 이상은 소요될 것 같은 상태이고, 가장 원하는 바가 살림 고수님의 손길이 닿아 짐들이 적재적소에 비치되는 것이기에 사전에 버릴 수 있는 짐과 쓰레기는 정리해놓으려 합니다.

비용은 협의후에 아쉽지 않으시도록 챙겨드릴게요.
연락 부탁드립니다. ***-****-****

∙ 조회 946

댓글 8

info

댓글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이예요.

은하철도999
Shift66
화성시 동탄8동

혼자산지 13년차 입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따로 채팅 주세요
평일 오후나 주말에 진행해드릴 수 있어요

은하철도999
로제탐탐
화성시 동탄5동

1. 2년 이상 입지 않은 옷, 너무 타이트 한 옷은 정리. 그 중 아끼는 옷 2벌만 간직하세요. 계절별로 정리하지마시고 니트류와 티셔츠를 제외한 모든 옷을 걸으세요. 바지는 바지걸이에 걸어주세요. 그렇게 했을 때 너무 빽빽하고 많아보이면 옷을 더 정리하는 것이 미니멀로 가는 길입니다.
2. 냄비와 팬을 분리하여 정리하세요. 팬은 가스렌지 하부장, 냄비는 팬트리나 중간 높이의 장에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냄비끼리 겹쳐 보관하고 뚜껑은 따로 모아서 책꽂이나 서류정리함을 마련하여 일괄 수납하세요.
식자재 중 건조하고 빨리 써야하는 것은 밥솥 주변에 꺼내놓고 쓰는 것이 좋습니다. 맞벌이이므로 많은 소스는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일회포장된 것도 유통기한을 보고 최대한 모으지말고 버리세요. 그리고 모든 소스는 냉장 보관하는겁니다. 참기름 들기름 전부요. 고춧가루는 냉동실이고 참깨 소금 다 냉장실입니다.
3. 기본 청소는 샤오미 로봇청소기 사시고 룰을 태우세요. 퇴근하고 나면 먼지통 비우는걸 습관화 하시고 퇴근하는 즉시 물걸레 장착해 돌리세요.
정리도 중요하지만 유지도 중요합니다. 생활 패턴에 맞게 짐을 줄여보세요.

2
은하철도999
로제탐탐
화성시 동탄5동

신박한정리 구해보세요

은하철도999
ice
화성시 송동

저도 정보 좀. 숨고는 구하기 힘들어요

은하철도999
냥냥냥
영등포구 대림제3동

저도 비슷해요 혹시 정리 잘 되셨나요?? 저도 정보좀 부탁드립니다

은하철도999
불근노을
화성시 산척동

8일 가능하세요?

은하철도999
로미로미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숨고에서 집안 정리, 청소 전문으로 하시는분들 알아보시는것도 추천드려요.

한번잘정리된 집은 유지관리가 편한데 정리는 잘되지만 내 라이프 스타일이나 동선과 맞지않으면 다시 원상복구 되더라구요..

은하철도999
에이레네
화성시 신동

저도 비슷한 상황입니다 저도 연락부탁드리겠습니다ㅜ


지금 당근 앱을 다운로드하고
따뜻한 동네생활을 경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