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가 많아요. (국가공인X 돈...

프로필

데굴데굴
데굴데굴
노원구 월계2동
매너온도
42.6°C
절박한 심정의 취업준비생을 타겟으로 하는 자격증

광고가 많아요. (국가공인X 돈만 주면 딸 수 있는 실효성없는 민간자격증 이야기입니다.)
유의하시라고 정보 올려봅니다 😊

(운영 정책에 의한 URL 자동 숨김)
첫번째 사진의 시사인 기사링크입니다.
내용 중 : 최근에는 비슷한 업체가 늘어 경쟁이 심해지자 수강료 무료, 자격증 발급비 유료 시스템이 보편화되었다. 시험에 합격한 사람들이 많아야 수익을 낼 수 있는 구조다. ‘특별 장학금’을 지급한다는 명목으로 인터넷 강의 수강료를 받지 않는 대신에, 시험 응시료나 합격증 발급비용을 따로 받는 방식이다. 서울에 위치한 한 발급기관은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을 발급받는 조건으로 상장형 자격증과 카드형 자격증 세트를 8만원에 내주고 있다. 동영상 강의와 시험은 온라인 시스템으로 운영하되, 강의 교안과 예상문제집을 (무료로) 수강신청한 사람들에게 제공한다. 시험 문제는 대부분 예상문제집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기 때문에 사실상 정답을 펼쳐둔 채 시험을 치를 수 있다.

누구든 발급비만 내면 어려움 없이 딸 수 있는 자격증은 얼마나 효용이 있을까? 당장 자격증을 발급하는 기관 스스로 자신들의 자격증을 믿지 못한다. 총 152개 자격증을 발급하는 ‘한국지식○○개발원’(개인사업체)은 5월3일에 올린 ‘작물재배 관련 강사 모집’ 구인공고에 온라인으로 취득한 자격증을 소지한 사람은 서류전형에서 탈락시킨다고 명시했다. 자격증을 직접 만드는 업체마저 민간 등록 자격증, 특히 인터넷으로 딴 자격증은 효용이 없다는 걸 증명하고 있었다.

(운영 정책에 의한 URL 자동 숨김)
두번째 사진의 국민일보 기사링크입니다.

네이버에서 국가공인자격증 검색만 하셔도 쉽게 확인이 가능해요. 준비하는 업무에 꼭 필요하고 이력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 취득을 응원합니다!

∙ 조회 172

댓글 0


지금 당근 앱을 다운로드하고
따뜻한 동네생활을 경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