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암과 췌장암 잡는 말린 살구...

프로필

산이좋아
산이좋아
강릉시 포남2동
매너온도
36.8°C
#살구

👉폐암과 췌장암 잡는 말린 살구👈

예로부터 살구나무는 인가 근처에서 자라 아름다운 꽃과 열매로 서민들의 애환을 함께하며 배고픔을 달래주었던 나무입니다.

탐스러운 열매와씨는 사람의 몸에 이로워 병을 치유하는 약재로 사용되었으며 한방에서는 살구를 행실(杏實) 살구씨를 행인 (杏仁)이라고 불러왔습니다.

살구는 간에 필적한 정도로 헤모글로빈 재생효력이 뛰어나고 폐암과 췌장암을 예방하는 과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이 두가지 암은 흡연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살구는 애연가들에게 권장할 만한 식품입니다.

살구가 폐암등에 탁월한 효능을 발휘하는 이유는 오렌지색을 띤 과일이나 야채와 마찬가지로 베타카로틴을 고농도로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베타카로틴을 고농도로 함유한 과일이나 야채를 많이 먹은 사람의 경우 폐암, 피부암, 후두암의 사망률이 낮게 나타났습니다.

생과일 상태보다 말린살구를 먹는것이 몸에 좋습니다.
말린살구에 고농도의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예로부터 담배를 많이 피우는 사람에게 복숭아가 좋다는 얘기가 전해옵니다.
복숭아의 사촌격인 살구는 담배와 관련된 암을 예방하고 억제하는 것으로 실험결과 밝혀졌습니다.

일본의 한 연구팀이 동물을 대상으로 살구에 많이 들어 있는 베타카로틴을 실험한 결과 폐암과 피부암을 포함한 여러가지 암이 억제되는 놀라운 결과를 얻어냈습니다.

서양에서도 살구는 대표적인 항암식품으로 애용되고 있습니다.

살구에는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이 많이 함유돼 있는데 이베타카로틴은 항노화작용과 함께 항암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여러 연구를 통해 규명됐습니다.

한방에서도 살구는 진해 거담제로 사용되며 기관지염 폐결핵 만성기침환자 들에게 특효가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살구에는 독도 들어 있습니다. 중국의서인 본초에 따르면 살구에는 독이 있어서 많이 섭취하면 정신이 흐려지고 근육과 뼈에 해가 온다고 합니다.

민간에서는 가래가 끓거나 숨이 차며 체했을 때 살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중풍으로 반신불수가 됐을 때 살구씨를 갈아 하루에 한번 7개 분량을 지속적으로 먹고 다음 7일간은 중단하고 또 7일간 섭취하면 좋다고 합니다.

살구는 대장을 깨끗이하고 얼굴에 생긴 주근깨나 검버섯, 기미 등에도 특효가 있다고 전해옵니다.

■말린 살구의 효능■

살구는 다른 과일처럼 생것으로도 먹지만 영양을 위해서는 말린 것이 더 좋습니다.
말린살구에는 노화예방과 항암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베타카로틴이 고농도로 함유되어 있는 까닭입니다.

또한 조혈작용이 뛰어난데,
노벨상 수상자인 위플박사는 살구가 헤모글로빈을 재생시키는 능력이 간에 못지 않다는 사실을 밝힌 바 있다.

그리고 한방에서는 말린살구에 뜨거운 물을 부어 행탕을 만들어 먹으면 자양강장 효과가 탁월하다고 하였습니다.

히말라야의 훈자왕국에서는 살구를 장수와건강의 원천이라하여 아주 소중히 여겼습니다.

그리고 양귀비가 애용했다는 설도 있을 만큼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노약감기, 몸살, 오랜기침, 만성기관지염및 자의 해수병 껍질 벗긴 살구씨 약20g을 찧어 물로 삶아 죽을 씁니다. 설탕이나 꿀을 타서 한차례에 먹습니다.

□매일 식후마다 한번씩 먹으면 됩니다. 병이 없는 사람도 매일 끓인물로 큰 숟가락으로 하나씩 먹으면 호흡기 계통에 유익합니다.

□머리가 멍하거나 시름시름 아플때 또 정신이 없고 답답할 때 껍질 벗긴 살구씨 15g과 호도 깐것15g을 노랗게 볶아서 함께 찧은 다음 흰 꿀15g을 넣어 병에 담가 둡니다.
이것을 매일 식후마다 큰 숟가락으로 하나씩 끓인물로 먹으면 됩니다.

이것은 가정의 고급 보신차로서 맛이 향기로와 병이 없는 사람도 차 마시듯 마시면 대단히 이롭습니다.

■살구의 효능■

살구는 비타민a가 풍부하고
천연당류의 함량이 많은 과일로 맛은 시고 달며 독성이 있습니다.

살구의 풍부한 비타민은 어린이 발육을 돕고 야맹증 치료와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살구씨를 말린 것을 행인이라 하는데 폐의 성약이라 불릴 정도로 효능이 뛰어나서 살구의 효능으로 진해, 천식, 호흡곤란,  만성기관지염등을 치료하는데 쓰입니다.

□노화방지

피부미용효과가 있습니다.
살구를 꾸준하게 드시면 살구에 들어있는 라이코펜성분의 효능으로 주름살이 개선되고 피부가 탄력있게 되고 기미, 주근깨를 없애줍니다.

□폐기능강화

기침, 해소, 기관지염을 치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살구씨에 들어 있는 비타민b17인 아미그달린 성분이 폐의 기능을 강화하여 오랜기침이나 만성기관지염을 치료하고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효과를 냅니다.

□식욕증진

살구에는 펙틴과료핀이라는 방향성 물질이 많이 들어 있어서 향이 좋으며 입맛을 돋구는데요.

여름에 입맛이 떨어졌을 때 살구로 입맛을 돋구어 식욕이 돌아오게 됩니다.

□암예방

살구에 함유된 베타카로틴과 라이코펜 성분은 항산화물질로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므로 살구의 효능으로 여러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살구씨의 효능■

살구씨는 폐의 성약이라 할 수 있습니다. 대장을 깨끗히 하고 해수천식, 기관지 계통의 질병을 멎게 합니다.

기관지,천식,해수 등에 진해거담약으로 중요하게 쓰이며 호흡곤란 진통, 진정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건강하세요~

∙ 조회 307

댓글 37
1

info

댓글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이예요.

산이좋아
봄내
강릉시 포남1동

산이좋아요님~
건강히 잘지내시죠?
좋은정보 올려주시고~👍👍
건강챙기며 좋은날들 보내세요~~~^^

산이좋아
Happy
강릉시 교1동

유익한 정보 감사드려요

산이좋아
포남
강릉시 포남동

쨈도만들면좋을것같아요

산이좋아
엣템
강릉시 교동

살구가 좋다는건 알았지만 구체적으로 알고나니 잘 활용해서 저장해 먹어야겠네요.
어제 식품건조기 샀는데-ㅋ 올해 살구따면 열심히 말려야겠어요.^^

산이좋아
놀자
강릉시 경포동

산좋아님 오랫만에 글올리시네요 잘지내시죠~~좋은정보 늘감사드립니다

산이좋아
포남
강릉시 포남동

위장약해서 쉰걸못묵어서ㅠ 정보감사합니다 ㅎㅎ

산이좋아
강릉사랑(탈퇴)

누가. 말려서. 주면. 잘먹겟는데. ㅎㅎㅎ.

1

댓글을 더 보시려면 당근 앱을
다운로드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