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킹 하시는 분들이 이 글을 ...

프로필

드뇽
드뇽
금정구 부곡동
매너온도
45.2°C

버스킹 하시는 분들이 이 글을 보시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글 적어봅니다.

부산대역 3번출구 밑 온천천. 온천천이 핫해지는 시기에 덩달아 핫해지는 버스킹 지역이죠?
제가 알기론 해당지역 버스킹 허가구역 아닌것으로 알고 있습니다(2021년 금정구청 전화상으로 확인)
일정수준 데시벨 넘어가면 소음으로 인한 불법에 해당됩니다. 온천천 바로 위에 아파트 단지 우르르 있는 주거지역이기도 하구요.
제발 허가 받은 지역에서 활동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공연 하실 자유도 분명 있으시지만 그 자유는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을때 지켜질수있는 겁니다.
작년 여름엔 월화수목금토일 중 화목금토일을 버스킹 소음과 함께 하고
어떤 날은 저녁 10시까지 소음에 잠깐 멈추다 다시 11시에 버스킹 소리가 나길래 참다참다 112 신고한 적도 있었습니다.
경찰분들도 10시에 출동해서 제지를 했는데 11시에 다른 분들이 와서 버스킹을 하시고 계시는거라고, 본인들도 민원 들어올때마다 답답하시다 하소연 아닌 말씀을 하시더라구요.
나 한명은 괜찮겠지?가 모여 매일을 스트레스 받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제발 주거지역 외 허가 받은 지역에서 공연 해주시길 바랍니다.

∙ 조회 800

댓글 14
2

드뇽
로돌프
동래구 온천제1동

원래 밤늦게는 못하는걸로 알고 있는데

드뇽
드뇽
금정구 부곡동
작성자

다들 그냥 하시더라구요 ㅎㅎ..

드뇽
secu
금정구 구서동

예전에는 1번 출구 문화나눔터가 버스킹존이었던 것 같은데 로드뷰로 보니까 존표시가 사라지고 없네요. 주거환경권은 보장 되서 좋겠지만 버스킹존이 또 한 곳 사라진 것 같아서 헌편으로는 씁슬해지기도 하네요. 그렇지 않아도 수도권 대비 비교해서 부산이 문화불모지 될 가능성 높은데 이제 공연 감상하려면 최소한 서면이나 해운대까지 멀리 나가야 되네요. 문화접근성은 떨어졌다는 뜻이니까요.

드뇽
드뇽
금정구 부곡동
작성자

1번출구 앞쪽엔 장소 아직 있어요 ! 그리고 문화접근성은 다른 방법으로도 얼마든지 채울수 있습니다. 요즘은 카페나 펍에서 장소 대여해주고 신청 받아 공연하시는 분들 많아요
모든건 남에게 피해주지 않는 선안에서 이루어져야 한다 생각해요 버스킹존이 있는데 아파트 쪽 온천천으로 내려와 하는건 존중하기 어렵네용..

1
드뇽
secu
금정구 구서동

구청에서 붙였던 소음진동법 예외 버스킹 존 표시가 제거 된 상태네요

드뇽
secu
금정구 구서동

문화나눔터라고 적어 놓기만 한 것 같은데 사럼들이 알리 보게 시인성 좋게 해도 힘들텐데 나무 작게 써놨네요

드뇽
secu
금정구 구서동

저쪽 출구는 유동인구 적어서 사람들이 잘 안 가긴 하죠.수요가 있어야 공급이 이루어지긴 하는데

드뇽
secu
금정구 구서동

원래는 부산대 지하철 역 밑 온천천 광장이 무대 였는데 아파트 들어서고 잘 활용 언 되게 되버리는 현상이 발생했죠.세금으로 조성한 공공제 공공성이 확 떨어져버린 안타까운 사례죠.

드뇽
드뇽
금정구 부곡동
작성자

어디든 구청에서 만들어주는건 세금일거구 인근 주민들도 세금은 낼테니까요
유동인구는 지하철역이라 오히려 말씀하신 문화나눔터가 더 많을거에요. 거기서 다들 하시면 지하철역이 뒤에 서있어서 반대편 넘어로 오는 소음도 걸러지게 될거구
공연장 무단 사용금지라는 스티커 있는걸 보면 공연 신고시 사용가능할텐데용ㅎ

드뇽
secu
금정구 구서동

금정구 40년째 살아서 제 생각렌 기존에 있던 온천천 광장 무대도 활용이 안 되는데다 3번 출구 대비 유동인구 관람객 숫자가 적은 1번 출구쪽으로 사람들이 이동할지 아리송하긴 하거든요. 세금으로 조성한 기존시설이나 잘 활용했으면 싶구요.

드뇽
뽀따맘
금정구 부곡동

와~
11시는 진짜 심하네요

드뇽
secu
금정구 구서동

문화리는게 정책으로 만들려고 해도 안 만들어지고 유동인구 위치성 개방성 접근성이 좋아야 아티스트나 관람객이 생긴다는 특성이 있고 통제 억제 하면 다 사라지고 폐쇄성 정숙성으로 가면 또 수요 공급이 안 맞아서 산업이 다 망하는 아주 특이한 구조라서 참...

1
드뇽
기무남이루
금정구 구서제1동

맞는 말씀이네요

드뇽
secu
금정구 구서동

부산대 라이브 까페도 2019년 이후 나오는게 없네요.다 망하거나 아티스트들 세션들이 서울로 갔거나 둘중 하나네요. 부산이 갈수록 문화불모지가 되어가려는듯하네요.

1

지금 당근마켓 앱을 다운로드하고
따뜻한 동네생활을 경험해보세요!

당근마켓 인기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