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인가요?? 22살, 서울의 ...

프로필

랄라루
랄라루
강남구 개포3동
매너온도
38.1°C
조언을 구합니다!🔥여러분들이 후회하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요?? 22살, 서울의 모 대학에 다니고 있는 평범한 대4입니다. 현재는 인턴 중이고요! 생각보다 빠르고 열심히 대학교 생활을 보냈습니다:)

그러다가 문득 최근에 제가 과거에 이랬더라면...이라는 생각을 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당근마켓의 좋은 점은 세대를 불문하고 많은 분들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인지라 여러분들은 22살의 자신에게 무슨 말을 해주고, 어떤 것을 안해서 후회했는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조언도 좋아요! 여러분들이 후회하는 것을 제가 대신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조회 5614

댓글 18
44

랄라루
당근할아버지
안산시 단원구 초지동

언어공부 더 할걸

1
랄라루
8542
평택시 포승읍

연애

1
랄라루
아라도
충주시 봉방동

부럽습니다

1
랄라루
현정
송파구 삼전동

이것저것 남한테 피해주고 상처주는거 아니면 하고싶은거
다해보세요~

2
랄라루
레이더스
강남구 일원동

연애는 가볍게 많이.
내가 하고싶은 일이 있다면 그거에 미쳐보기.
돈 흥청망청 써서 돈이 얼마나 중요한지 느껴보기.
좋은 추억거리 많이만들기.
내 선택에 대해 확신하기.
자신감 갖기.
진짜 하기 힘든거지만 부모님께 효도하며 사랑한다 말하기.

3
info

댓글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이예요.

랄라루
별빛바다
강남구 자곡동

좀더 빠르게 주님을 믿지않았던거요.주님과 멀리 살았던거요.모태신앙이었지만 제맘대로 살았던게 가장 후회됩니다. 예수님과 가깝게 사세요.그럼 인생의 답이 보입니다. 지금당장 교회에 나가시고 성경말씀을 통해 예수님을 알아가시고 기도의 힘으로 하루하루 살아가는 지혜와 힘이 생깁니다.원망.불평.미움.질투.자기연민.교만.욕심.이기심.남의 시선.남탓.남보다 우월하고싶은마음.. 그모든것들이 결국 나를 힘들게 하는거에요. 그모든것은 하나님께 내려놓고 말씀드리세요.우리맘에 화평과 평온을 주시고, 어떻게 살아가야는지 알려주십니다. 시대가 점점 악해지고 힘든시대입니다..
사람은 정말 나약한 존재에요. 사람을 창조하신 하나님을 의지해야 살아갈수있습니다. 나의 계획, 결심, 의지 중요하지요. 하나님과 함께 하세요. 내자신을 믿지마시고요.주님과 동행하세요. 도와주실거에요. 가장좋은길로 가장좋은것을 주시는 분이시고 우리를 한없이 사랑해 주시는 분이기 때문입니다~♡질문자님, 축복합니다.^^

3
랄라루
꾸꾸
강남구 대치2동

알바해서 돈 많이 모아서 해외여행 더 많이 다녀올걸. 나중에 회사 정년퇴직하고도 직업으로 삼을 수 있는 기술이나 자격증 따둘 걸.

2
info

댓글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이예요.

info

댓글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이예요.

랄라루
하하호호
강남구 대치4동

무언가 새로 시작하기엔 너무 늦은거 아닌가 또는 내 나이가 많은게 아닌가 고민하며 시간만 보낸거요

4
랄라루
민민
송파구 석촌동

쓰레기는 최대한 빨리 손절(아주중요), 우울하면 바로 정신과 갈것, 남들 하는건 어느정도 해볼것, 하고싶은건 포기하더라도 일단 실행 해볼것

3
랄라루
슈비
강남구 도곡2동

취업만이 목표이고 직장인이 꿈이었던 것. 내가 진짜로 좋아하는 일은 어떤 것인지에 대해 좀 더 치열하게 알아보면 좋았을텐데라는 후회를 합니다.

3
랄라루
달팽이
용산구 이촌제1동

1 미리 앞서서 걱정하고 살았던 것
2 남의 시선 너무 의식하고 살았던 것
3 나의 환경 원망했던 것
4 안정적인 것들을 잃을까봐 하고 싶은 것 도전 못했던 것
5 부모님으로부터 일찍 독립하지 못한 것- 일찍 독립했더라면 부모님 노고와 처지를 더 빨리 알아차려서 부모님께 감사했을텐데 함께살았기에 그 많은일들이 당연하고 쉬운 것인줄 착각하고 살았다는 것

8
랄라루
염마
남구 월산5동

코로나 터지기 전에 여행을 더 많이 못간것 ㅠㅠ

1
랄라루
JasonNam
용인시 수지구 성복동

1~2년 전세계 여행 다녀오세요.

3
랄라루
곧매진됩니다
송파구 삼전동
추천댓글

성공하든 실패하든 좋아하고 하고 싶은 거 하세요. 늙으면 할 수 없는 것들, 22세 대학생이 누릴 수 있는 건 누리세요. 그리고 성공과 안정에 대한 압박감으로 하고 싶은 걸 포기하고 나중에 후회하지 않게 주의하세요. 그때는 실패해도 됩니다. 실패해도 일어설 수 있어요. 실패해야 성공하는 법을 알게됩니다. 도전을 늙을 때 하면 리스크가 크지만 젊을 때하면 리스크가 작습니다.

돈(금융, 돈 관리, 주식, 시장 흐름이 일자리나 다른 사회에 미치는 영향등등), 법(헌법, 자기랑 직접적으로 관련있는 행정법등), 철학, 수학(통계와 그래프 읽는 법, 알고리즘등), 언어(영어는 물론이고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등 제 2외국어), 예술에 대한 교양, 독서, 글쓰기, 말하기, 사람을 대할 때 예절, 주류에 관한 지식, 패션, 프로그래밍, 기초의학, 물리등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폭넓게 공부하고 자기만의 분야를 하나 혹은 둘 정해서 공부하세요. 그리고 끊임없이 다른 분야의 지식과 비교하고 통합하세요. 인생을 꿰뚫는 통찰을 기르세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 건 남의 말 듣지 말고 본인 판단대로 하는 법을 기르세요. 제 말도 제 인생을 요약한 거고 저 또한 후회가 많은 사람입니다. 단지 의견일 뿐이니 이런 게 있다 참고만 하시고 자기 의지대로, 자기 판단대로 하세요. 앞서 말했듯이 "하고 싶은 거 하시고 사세요"

9
랄라루
닉네임을입력하기싫다
강남구 대치4동

불효자로 살았던것

2
랄라루
달디단당근
서초구 서초동

놀 때 더 확실히 놀걸. 공부할 때 더 확실히 공부할걸. 내가 진짜 좋아하는 일이 뭘까 부딪혀 보며 배워볼걸.

1

지금 당근 앱을 다운로드하고
따뜻한 동네생활을 경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