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름이 아니라, 요즘 미래설계에...

프로필

영구읎다
영구읎다
부평구 십정1동
매너온도
36.8°C
안녕하십니까? 주민여러분~^^

다름이 아니라, 요즘 미래설계에대한 많은 걱정을 하고 있는 25살 대학생입니다.
이번이 마지막 학기인데, 역삼역으로 취직을 하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대학원에 들어가서 더 큰 꿈으로 도전하는게 나을까요?

과는 IT경영인데, 역삼쪽 회사에서 할 일은 마케팅하고 컨설턴팅인데 좀더 세밀하게 공부하고 싶기도 한데, 지금 우리나라 상황에서는 무엇을 선택해야 하는지 고민이 되서 조언구하고자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아 그리고,
영리 사단법인 기업보다는 비영리 사단법인 기업이 낫겠죠??

∙ 조회 494

댓글 9
2

영구읎다
영구읎다
북구 신명동
작성자

답변 너무나 감사합니다!! 오늘도 저 나름 열심히 달려볼랍니다!! 유튜브 바로 보겠습니다 ㅎㅎ

info

댓글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이예요.

영구읎다
쫀맛이쥬
부평구 산곡동

결국 하고 싶은게 뭔지가 제일 중요할꺼 같네요. 큰 회사를 가고 싶은건지 하고 싶은 직무가 있는건지 모르는 상태에서 회사 규모도 모르고 학벌도 모르는데 조언하기가 어려유ㅓ요

1
영구읎다
영구읎다
북구 신명동
작성자

그럼... 학교 연구원으로 취직해서 정보를 얻은 후에 내후년에 대학원을 생각해 뵈야 겠군요.... 연구원으러 가기 워해 최대한 발버둥 쳐 보겠습니다!! 답변 남겨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선생님!

info

댓글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이예요.

영구읎다
영구읎다
북구 신명동
작성자

답변 감사합니다!! 지인이나 교수나 그 누구에게 물어보아도 저에게 "딱 이거다!!"하는 답이 안나와서 여쭤본 겁니다 ㅠ
걱정해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영구읎다
라라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
추천댓글

원래 댓글 안쓰는데 남겨봐요. 지역주민이기는 하지만 여기에 글을 올려서 적정한 답을 얻을 수 없을 것 같은데 직장과 대학원을 고민하면 유사한 직장이나 대학원 다니는 그룹에 조언을 구하는게 가장 좋을거에요.

지인이 없거나 막막한 마음에 올렷을 수도 있으니 오지랖 좀 부려본다면, 본인이 말하는 꿈이 대학원을 나와서 더 나은 처우의 직장을 구하는 건지 연구를 계속하고 싶은 건지 확실해야 할 거구요. 일반적으로 우리가 월급을 받고 일하는 곳은 영리기업입니다. 그 외는 시민단체, 협회(이름은 협회이나 수익을 창출하는 기업의 성격을 가진 곳도 있음) NGO 등일 거구요. 본인이 마케팅 직무를 원한다면.. 뭐가 낫느냐보다 각각 차이점 알아보시고 더 궁금한 것에 대해 질문을 하거나 직접 답을 구하시는게 좋겠네요.

5

지금 당근 앱을 다운로드하고
따뜻한 동네생활을 경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