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이끼어서 손톱이 빠지고.손톱밑...

프로필

바스락
바스락
성동구 행당동
매너온도
36.9°C
어제 딸아이가 무인 아이스크림매장갔다가 문에

손이끼어서 손톱이 빠지고.손톱밑에 살도 파열되고..ㅠ 응급으로 한양대가서 봉합하고 왔거는요.의사쌤은 손톱뿌리까지다처서 새손톱이안자랄수도있다고하시더라구요.자기는 응급처치는해드렸으니 이틀후에 동네정형외과나 성형외과 가서 소독하라고 하시네요.손톱이 안자랄까 넘 걱정이되요.여자아이라서.혹시 피부과로가는게 낳을까요? 고민되어 글올려봅니다.

∙ 조회 840

댓글 7

바스락
바스락
성동구 행당동
작성자

지금은 정형외과가서 4일째 소독만 하는중이랍니다.모두들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바스락
바스락
성동구 행당동
작성자

여자아이라 넘걱정이되었는데 모두들 난다고하시 맘이 한결 편안해지네요

info

댓글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이예요.

바스락
요요
성동구 성수동1가

큰병원 응급실 선생님들은 생각보다 심각하게 이야기해주시니까 연휴끝나고 병원한번가보세요~!!!

바스락
대박이
성동구 행당제2동

아..어렸을때 문에 끼어서 제가 엄지손톱이 완전 빠지고 손가락이 죽다시피 했는데..아주 조금씩 2주정도 후부터 자라기 시작해서 한달쯤뒤에 거의 다 자랐어요. 손톱밑에 까슬까슬한 살이 다른데 닿거나하면 아팠어요.그래도 시간이 상태마다 좀 걸리긴 하지만 지나면서 결국 자라니 너무 걱정하지마세요. 많이 놀라셨겠어요..

바스락
11407
관악구 청룡동

20대 초반 여자입니다 저는 최근에 운동하다가 손톱이 뽑혔어요 큐티클부분살까지 너덜너덜해졌어요 출근을 해야했어서 대충 네일아트용 시술 도구 사용해서 제거 후 밴드 칭칭 감고 있다가 퇴근 후 외과 갔는데 인조손톱 설치해야하는 수술을 해야한다고 하셔서 받았어요 본인 손톱이 있으면 본인 손톱으로 수술하나봐요 저는 출근 전에 셀프로 제거하면서 버렸는지 없었어서 인조손톱 설치했어요 손톱 아주끝자락 아주아주아주 조금 (1퍼센트도 안됐던것같아요, 사실상 아예 없다고 봐도 됩니다 손톱 자체가 다 들려서 귀걸이처럼 덜렁덜렁거렸거든요 거의 고어물 수준이었습니다..) 수술 후 치료 잘 받고 지금은 새 손톱도 보이고 두께도 두꺼워졌습니다 사건 당일날에도 선생님께서 손톱 자랄거라고 하셨고요 선생님마다 인조손톱 제거 시기가 다른 것 같은데 저는 2주?정도 뒤에 제거했어요 인조손톱 설치 목적이 바이러스같은걸 막아주기위해 하는건데 손톱이 어느정도 보이면 제거하는경우랑 손톱이 자라서 인조손톱이 저절로 떨어질때까지 기다리는경우가 있나봐요 저도 처음엔 피부과 가려고 했는데 부모님께서 외과 가야한다고 하셔서 외과에서 치료 잘 받고 새 손톱이랑 큰 문제 없이 잘 살고 있습니다 따님께서 얼마나 다치신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손톱이 빠지고 봉합했다고 말씀하시는거보면 외과에 가시는 게 어떨까 싶네요 말이 길어졌는데 무튼 완쾌하시길 바랍니다!

2

지금 당근 앱을 다운로드하고
따뜻한 동네생활을 경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