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요즘같이 선선한 날씨에 아랫집에...

프로필

도토리앙
도토리앙
부평구 부개3동
매너온도
46.9°C

요즘같이 선선한 날씨에 아랫집에서 올라오는 담배냄새때문에 창문을 제대로 열기가 힘드네요ㅜ 다른사람한테 피해간다는걸 모르는걸까요?
승질이ㅜ납니다

∙ 조회 341

댓글 18
7

도토리앙
검부락지88
부평구 삼산1동

저희도 여름내내 문여는것도 힘들어 에어컨만 틀고지냈네요~ㅠㅜ

도토리앙
해연
부평구 부개2동

저는… 저층 원룸인데 같은건물도 아니고 동네 다른 사람들이 여러명 번갈아서 꼭 그 앞에서 담배를 펴요… 왜 그 자리가 좋을까요? 참…그냥 자기집 앞에서나 옥상에서 피면되지 꼭 몇걸음 걸어와서 저희건물 앞에서 피네요…

도토리앙
캡틴울프
부평구 부개2동

흡연자는 튑니다.....에구...

도토리앙
부개삼동
부평구 부개3동

문열고 아랳층에대고 큰소리로 외치세요
"담배좀 피지맙시다"" 라고

1
도토리앙
혀니다혜
부평구 삼산1동

앗!!!
저도
소리질러요
배란다에서 담배 피우지 마세요!!!~~///

1
도토리앙
부개삼동
부평구 부개3동

짤막하게 ""식빵"을 섞어도 괸찮을듯요 ㅋㅋㅋㅋ ㅋㅋㅋㅋ

도토리앙
혀니다혜
부평구 삼산1동

아고!!! 요즘 무서운세상이여서.
마음은 굴뚝같아요
속으로. 수십의 식빵을 외쳐요.

도토리앙
주델
부평구 갈산1동

담배 연기는 바람을 타고 날아오는데 ㅜㅠ 집안이나 복도에서 담배 피는분들은 진짜 ㅜㅜ..

info

댓글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이예요.

도토리앙
비양도
부평구 삼산1동

힘드시겠어요 스트레스 심하겠어요

도토리앙
비양도
부평구 삼산1동

담배냄새 들어 오면 창문 열고 소리 질러서 문닫고 피라고 합니다 관리 사무소에 계속해서 민원 넣습니다

도토리앙
솜이
부평구 삼산동

밑확인했을때 머리내밀고 피면 물뿌리세요~저흰 5층이면 4층에서 담배피면 6층에서 물뿌리더라구요.(단.층간에 싸움 날순있어요 )

도토리앙
애플민트
부평구 부개3동

이건 좋은 방법이 아닌거 같아요. 다른분도 같이 피해를 볼 수 있어요.

도토리앙
애플민트
부평구 부개3동

전에 베란다에 창문 열어놓고 장항아리 뚜껑 열어났다가 윗집에서 창틀 청소한다고 물뿌려서 장에 물들어 간적있어요. 한사람 때문에 다른 아랫집 사람까지 피해를 보면 안돼죠.

도토리앙
사는건다똑같아
부평구 부개동

옆건물 미용실에서 겨울만되면 연탄을 피워서 저희건물낼로 연기가 다 들어옵니다 어떻게하면 해결할수있을까요

도토리앙
구르미
부평구 삼산동

전 담패를 피우지 않기 때문에 담배연기로 피해를 보시는 분들의 마음은 한편으론 이해가 됩니다 담배연기도 인체에 해로운 것도 분명한 사실이구요 하지만 제 생각이 잘못된건지 모르겠습니다만 담배피우는 사람도 그냥 모여살아야만 하는 우리사회의 일상이고 같은 친구가 옆에서 피우고 아래층에서 담배를 펴도 그냥 무덤덤히 받아드리는 편입니다 삼산동에도 금연 아파트도 봤습니다만 아마 전세계에 천세대 아파트에 금연하는 아파트는 없는걸로 알고 있고 우리나라 만큼 규제하는 나라도 흔치않는건 분명합니다 제가 가 본 몇개의 나라는 없는것 같습니다. 대부분은 흡연을 자유롭게 하는 것 같습니다 이 글을 쓰고 많은 질타가 올것 같습니다....담배 피는 사람위해서는 절대 아니고 순전히 제생각입니다.

도토리앙
도토리앙
부평구 부개3동
작성자

무조건 흡연자분들을 비난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비흡연자이고 냄새에 많이 예민한 저로서는 자는동안에 집안으로 들어오는 진한 담배냄새가 힘들어 위로 받고자 투정(?) 부린거죠. 제가 글을 올린 시간은 새벽 1시가 넘은 시간이었죠. 급하게 창문을 닫아 방어를 할수도 없어 냄새가 집안에 가득했죠ㅠ 공감해주시는분들 덕분에 위안 많이 받았습니다.
여러 사람들이 모여사는 아파트 살면서 어찌 좋은 일만 있겠어요ㅡ 어쩌면 저도 인지하지 못하는 사이에 이웃에게 피해가는 행동을 하고 있을지도 모르죠. 조금씩 배려 해주신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1
도토리앙
구르미
부평구 삼산동

아랫집에 문에 메모지 하나 붙이는 건 어떨까요 냄새에 예민해 힘드니까 조금만 자제해 달라구요.

도토리앙
도토리앙
부평구 부개3동
작성자

바로 아랫집인지 그 아랫집인지 아님 옆라인인지 명확하지가 않아서 쪽지를 붙이기도 애매한 것 같아요. 바람부는 방향에 따라 달라지더라고요.. 분명한 것은 냄새가 위로 올라온다는 거죠ㅠ 저도 그 사실을 참으로ㅜ늦게 알았네요 ㅠㅠ 댓글 달아주시는거 보니까 아랫층이나 윗층이나 모두 고충이 있으신 것 같아요ㅡ
구르미님의 글도 위안이 됩니다. 감사해요!


지금 당근마켓 앱을 다운로드하고
따뜻한 동네생활을 경험해보세요!

당근마켓 인기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