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에도 러브버그가 며칠전부터 출몰.
그 처리가 귀찮네요. 그건 에프킬라
등에는 꿈쩍않고 가정용살충제로만
땅에 떨어져 그걸 화장지로 집어서
변기에 넣기 때문이죠. 오늘 아침
기사에도 관련 내용과 함께 집에
안들이는 방법 들이 보이네요!
<(중략)지난해 8월에 야생생물 보호
및 관리에 관한 법률 개정안이 발의
됐고 4월 1일 자로 통과됐다.
대발생 생물은 모두 이 법에 의거해
관리한다는 것이 법의 골자다. 지금은
지자체와 정부가 연구기관과 손잡고
대발생한 곤충 목록을 작성하고 있다.
러브버그 외에도 동양하루살이, 미국
선녀벌레, 대벌레, 일부 깔따구, 노린재
등 약 18종을 대발생 가능 종으로 지정
해 상시 모니터링하고 있다.”>
ㅡ일상에서 러브버그를 피하거나 대처
할 방법은 없나.
“부엽토가 많은 아파트 화단이나 낙엽이
쌓여 있는 곳을 청소하면 (러브버그 발생
을) 줄일 수 있다.
외곽으로 나갈 일이 있을 때는 차량이나
몸에 러브버그가 붙어 있는지 확인하면
집 근처로 러브버그를 옮길 일도 막을 수
있다.”ㅡ고도 하니 유의하시기를~~~
잠원동·고민/사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