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번 사진처럼 공터가 조금 있...

프로필

도남동시원작명철학관
도남동시원작명철학관
제주시 이도2동
매너온도
38.0°C
도남동 제 사무실 바로 옆이 성환상가인데 도로변에

#1번 사진처럼 공터가 조금 있는데 항상 쓰레기가 널려 있어 보기도 흉하고, 보건위생에도 좋지 않아 지나칠 때마다 신경이 쓰였다.
누구의 사유지인지 공유지인지 모르겠지만 저렇게 방치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어느날 보니 나이 드신 영감님이 나무젓가락으로 버려진 담배꽁초와 이물질들을 수거하고 계셨다.
그러나 다음날 보면 여지없이 담배꽁초와 휴지, 음료수 캔이나 프라스틱 용기들이 버려져 있었고, 몇번인가 그 영감님이 치우시다가 결국 포기하셔서 예전과 같이 흉물이 될 무렵...
올 3월 초였던가?
곱상한 아즈망 한 분이 비닐 봉지에 흙을 담아와 공터의 빈곳을 채우더니 꽃모종을 심고 씨를 뿌리고, 패트병에 물을 담아와 물 주면서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계셔 제가 오가면서 수고하신다며 감사인사를 건넸는데 아마도 성환상가 아파트에 사시는 주민 분인 것 같았다.
거짓말하지 않는 자연은 아주머니의 정성에 무럭무럭 자라 #사진 2, 3처럼 예쁜 꽃을 피워냈고, 이젠 더 이상 담배꽁초나 휴지 등 쓰레기는 찾아 볼 수 없는 예쁜 화단으로 변신되었다.
오늘 낮에 보니 벌, 나비가 날아들고 분위기가 과거와는 사뭇 달라져 발걸음을 멈추고 흐뭇하게 바라보니 저절로 얼굴에 미소를 띄게 되었다.
누군가의 희생으로 세상이 아름답게 바뀌는 모습을 보면서 그 분께 감사드리고, 저도 아름다운 동네를 만들기 위해 무언가 해야 되겠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

∙ 조회 584

댓글 6
15

도남동시원작명철학관
마리안통해네트(탈퇴)

그분들의 손길이
선한 영향력이되어
밝고 아름다운 세상으로 바뀌고 있네요
흐믓한 사연입니다
행복한 하루되세요~~

1
도남동시원작명철학관
한스크리스토프(탈퇴)

어른들이시군요!
그분들께선 또 얼마나 고민들을을 하셨을까요!
조심히 어르신들께 고개숙여 인사드립니다!

2
도남동시원작명철학관
서우
제주시 용담삼동

너무 현명한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ㅎ

2

지금 당근 앱을 다운로드하고
따뜻한 동네생활을 경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