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어봅니다ㅎㅎㅎ 저희 아이 다...

프로필

비니
비니
강남구 청담동
매너온도
39.9°C
주말이라 사슴벌레 키우다 곤충덕후된 썰

풀어봅니다ㅎㅎㅎ

저희 아이 다섯살이던 작년 여름부터 갑자기 곤충에 관심이 생겨서 사슴벌레 부부를 키우기 시작했어요.

처음에는 집에 곤충이 산다 생각하니 너무 징그러웠는데, 아이가 아빠랑 정성으로 키우더라구요. 생각보다 젤리만 주면 신경쓸것도 많인 없었지만요. 외동인데다 코로나까지 겹챠서 친구가 고팠던 아이도 정을 많이 줬어요.
애완곤충 경진대회에 참가해서 크기도 재보구하구ㅋ아주 별짓을 다했네요ㅎㅎ

두 사슴벌레가 어찌나 금슬이 좋던지 알을 참 많이도 낳았네요..
총 열한마리정도 알을 낳아서 하나하나 흙속을 파헤치며 각각 개별 통에 넣구 몇달 재웠더니(?) 어느덧 몇마리는 어엿한 어른벌레 성충이 됐고, 애벌레상테 번데기상태인 아이들도 몇마리 있네요.

저희가 다 키울순 없어서 지금은 노아의 방주처럼ㅋㅋ일단 암컷 수컷 한쌍 새로 사육통에 입주시켜 키우고 있구요(엄마아빠는 산에 풀어줬어요. 강아지같은 애완 동물과 달리 헤어짐이 덜 마음아프다는..장점은 있네요) 몇마리는 친구들 나눠줬는데요, 나머지 아이들은 자연으로 방생할까 하는데, 혹시 동네에 사슴벌레 키워보실분 있을까요? ㅎㅎ

관심있으신 분들은 애벌레 보관용으로 쓴 통값 이천원만 받고 나눔해드릴게요.

∙ 조회 179

댓글 2
8

info

댓글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이예요.

비니
대니
중랑구 면목제2동

아이들이 곤충이랑 친해지기 좋은교육인것 같습니다.저는 시골에서 자라 사슴벌레와 벌레들을 서스름없이 보고 만지고 자라서 좋은것 같아요~아이들에게 좋은 동심을 길러주셔서 보기 좋네요~^^

비니
허풍선
성동구 성수2가제3동

진심이 돼 버린 사슴벌레 키우기ㅎㅎㅎ


지금 당근 앱을 다운로드하고
따뜻한 동네생활을 경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