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프로필

당당근
당당근
수원시 권선구 세류3동
매너온도
36.5°C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사회복지학과를 전공하고있는 대학생입니다.
이번 과제가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발생하고 있는 문제점과
욕구를 조사하는 것이라서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제가 저번에도 글을 올렸었는데 많은 분들이 문제점을 말씀해주셔서 과제에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번에는 여러분들께서 동네에 대해 가지는 생각에 대해 여쭙고 싶습니다!
지역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도 좋고 (ex 쓰레기문제, 길거리 흡연 문제, 군공항 소음문제) 지역에 부족한 점도 좋고 (ex 문화시설 부족, 흡연구역 부족) 그냥 지역에 대해 드는 감정도 좋습니다! (ex 주민들이 친절해요, 유대감이 잘 형성 되어있어요, 동네 분위기가 별로에요)
그냥 동네에 대해 떠오르는 것이 있다면 아무거나 댓글로 간단하게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달아주신 분들 중 한 분께는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드리겠습니다!! 많은 참여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조회 401

댓글 10
1

당당근
민주
수원시 권선구 권선1동

저는 곡정고등학교 학부모인데..그쪽에 학교를 세워서 너무 소음이 심하더라구요.아들 데리려가서 주위를 돌다가 전투기소리에 힘들던데 아이들이 공부에 지장이 많이 생길듯 합니다

당당근
띠롱
수원시 권선구 권선2동

아무래도 전투기뜰때 소음이 심하죠 이제는 오래 살다보니 이해는 하지만 가끔씩 밤에 뜰때 있는데 힘들어요 그밖에도 흡연구역이 많이 없다는거? 지정된 흡연 구역이 많다면 길다닐때 그렇게 많이 피해 입진 않을 것 같아요

당당근
달빛커피
수원시 권선구 세류3동

쓰레기를 너무 막 버려서 미관상 보기 안 좋아요

당당근
고은이
수원시 팔달구 매산로3가

저는 수원역 가까이 매산로에 사는데 가끔 비행기소리가 나는데도
신경 쓰였는데 세류동에
사시는 모든 주민들 그동안
고생 많으셨어요. 이제 다른곳으로 비행장 이전한다고 들었습니다.
살기좋은 세류동되길 모두
바랍니다~^^

당당근
고은이
수원시 팔달구 매산로3가

수원역 가까이 장보러가는데
특히 커피와 음료수마시고
아무데나 버린것보면 정말
속상하네요 ㅠ
미화원아저씨들이
내 가족이라 생각하면
절대 버릴수없지요😅
수원에 많은 외국이들이
모여 살기때문에
시민모두 깨끗한 수원이
되도록 모두 실천해주길 바랍니다 ~^^
플라스틱 대란으로
수원이 아주 어려운상황에
처해있습니다.

당당근
은교맘
수원시 권선구 세류3동

저는 지난해 10월말일에 세루3동에 이사와서 살고있는데.. 왕바퀴가 자꾸 집에 들어와서 너무 힘들어요 ㅜ 아이키우는 집이라 맨날 소독 또 소독해야 하고 약을 뿌리고 날리도 아닌데 그냥 들어오네요.. 아기가 낮잠잘때 비행기소리도 장난아니고 ㅜㅠ

당당근
Redive
동래구 안락제1동

인계동 번화가에 사는데 골목마다 길가에 불법주차가 늘 가득해서 막상 지나가는 차들이 지나갈때 좁아서 불편하고 사거리같은곳에선 막혀서 경찰분들이 와서 교통정리를 하실때도 있어요ㅠㅠ 그리고 코로나라 10시되면 식당문이 닫는데 감주나 술집에 잇던 사람들이 10시쯤 나와서 전부 길거리에서 담배피고 앉아서 놀아서 마스크 안 낀 사람들이 많아요..

당당근
영수기공갈못
수원시 권선구 세류2동

수원천 개똥 뉘고 그냥 가는 개 부모가 있지요.

당당근
졸령
수원시 팔달구 매산로3가

수원역인근에 살고있는데.. 이쪽에 중국인 사람들이 많아요... 쓰래기를 버리지말라는 곳이있는데 매번 거기다 버리더군요.. 실제로 지나가면서 버리는 모습이 보여 쳐다보는데도 아랑곳없이 버리더군요... 적어도 지나가면서 본 3번은 전부 중국인 이었습니다..(중국어로 말하걸 들었거든요...) 왜그런지 정말 모르겠어요..

당당근
아름당근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세류동 하면 떠오르는 게 저는
"노인" 이네요. 세류동에 처음 이사와서 외웠던 정류장 이름이 버드내노인복지회관이였어요. 시간이 지나다보니 세류동은 정말 많은 노인분들이 거주하고 계시더라구요, 그만큼 세류동은 노인정이 정말 많은 것 같아서 마음에 듭니다만 코로나로 인해 폐쇄되어 많은 노인분들이 혼자 외로이 집에만 거주하실 생각을 하니 마음이 안타깝네요. 저희.할머니도 알츠하이머이신데 코로나 이후로 급격히 더 안좋아지셨거든요. 노인을 위한 시설을 잘 갖춰둔 동네 라고 해야할까요? 암튼 교통의 요지인 수원역과도 3정거장이면 가니 가까워 좋구요. 여러모로 좋은 동네입니다.


지금 당근마켓 앱을 다운로드하고
따뜻한 동네생활을 경험해보세요!

당근마켓 인기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