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역 동네에 오래 살았고 아주...

프로필

정신차리기
정신차리기
성동구 옥수동
매너온도
48.0°C
정말 궁금해서 여쭤봐요. 잘 아시는 분 알려주세요.

옥수역 동네에 오래 살았고 아주 예전에 제일 인기있던 오징어튀김 떢볶이집이 마을버스 정차 장소 구두수선 가게 앞에 있을때 단골이었어요. 그 집 사장님이 그 자리에서 장사를 못하게 되셔서 떡볶이집 3개 마차 중 가운데로 옮기시면서 급장사가 안되고 스트레스 심하셔서 접으셨고… 그 때부터 계속 궁금했던거 같아요. 아무튼 오랜 시간이 지나고 지금 파바 옆으로 남은 한집이 가시고.. 하나은행 앞에 원래 하시던 분은 계속 영업 중이신데 파바 옆은 현재 민원 땜에 영업 중지라고 들었어요. 말이 길었는데 궁금한 점은 하나은행 앞은 영업중지없이 계속 영업이 어떻게 가능하고 파바 옆은 정지된걸까요? 하나은행 앞 집은 민원이 없어서인가요? 또 다리 계단 아래 다이소, 주먹고기 옆에 술파는 포장마차도 그렇구요. 포장마차 모두 술값 음식값 모두 매장있는 식당 가격이고 떡볶이집도 마찬가지인데 정말 포장마차는 다 세금이나 자릿세 하나도 안 내시는건가요? 그 오랜 시간을… 현금장사니 그럴것도 같은데.. 그럼 그 곳에서 사용하는 전기나 물 여러가지 비용도 그렇고, 옥수역 말고 을지로나 다른 동네도 다 그런거에요?

포장마차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영업정지 당하신게 안타깝긴한데 요즘 어려운 상황에 동네 사업자분들에겐 포장마차 영업이 불공평한 상황인건가, 민원은 다른 사업장에서 내셨는지 개인들이 내셨는진 알 수 없지만 민원이 항상 많이 들어간다고 근처 잘 아시는 다른 업종 가게분께 들었어요. 그럼 왜 영업 정지를 언제는 당하고 누구는 당하고 안당하고 또 영업하고 안하고 궁금하고 짧은 생각으로는 시에서 세금도 받고 자리세도 받고 등록도 정식으로 하고 카드도 받게 하고 영업을 아예 하게 하던지 말던지 공평하게 그럼 좋겠는데 현재 어떤 상황인지 잘 아시는 분께 정리 부탁드려볼께요. 감사합니다.

∙ 조회 792

댓글 13
2

정신차리기
금호동요정
성동구 금호4가동

카드 단말기는 집에 사업자 내도 나와요
허가 받은곳은 구청에서 내준 허가 번호가 있어요

정신차리기
금호동요정
성동구 금호4가동

저는 다이소 앞에 포장마차가 제일웃기더라구요
거기 주차금지 입간판 까지 놓고 도로 점유 해놓고 잠깐 정차 할자리가 없어서 뺑뺑돌고... 진짜 빡쳤어요

정신차리기
시니강
용산구 한남동

세금이나 사업자등록증 그리고 음식점을 하기위해선 보건증 등등 다무시하고 장사하는거에요. 그중에 카드를 받는곳 그것도 상호가 같은곳은 포장마차라고 신고 허가 다 받고하는곳이구요. 그렇기 때문에 솔직히 세금 다물고 보건증등등 착실하게 하는 사람입장에서 짜증나죠. 장사가 잘되는데 포장마차를 한다? 그럼 더이상한거죠. 매장을 차릴상황인데 굳이 안하는건 욕심때문입니다.

1
info

댓글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이예요.

정신차리기
Onlyoo(탈퇴)

저도 옥수 지나갈때면 꼭 떡볶이하고 오징어튀김 사 갔는데...세금도 문제지만 요즘 시대에는 등록이 안되어 있으면 위생관리나 이런 부분들 때문에도 민원이 들어갈꺼에요..ㅠㅠ

1
info

댓글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이예요.


지금 당근 앱을 다운로드하고
따뜻한 동네생활을 경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