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려 봅니다. 1. 사러가 ...

프로필

snipermrle
snipermrle
영등포구 신길제6동
매너온도
36.5°C
[끌올] 여기 주변 역사 오래된 맛집만 검증해서

올려 봅니다.

1. 사러가 떡볶이(신풍시장 근처)
- 2대째 운영 중이며 현재 사러가 재건축으로 구멍가게 위치로 이전해 운영 중입니다. 정확히는 모르지만 떡 순대 오뎅 빼고 전부 수제라고 알고 있습니다.

2. 신길 기계 우동집(보라매역 근처)
- 2대째 운영 중이며 현재 자녀들이 운영 중입니다. 2천원부터 시작해서 현재 4천원인가?! 어쨌든 가성비 훌륭한 집입니다. 여름에는 꼭 콩국수를 먹었습니다.

3. 영등포 함흥냉면(타임스퀘어 길 건너)
- 60년 이상 전통이며 현재 평양냉면 유행 이전 국회의원들도 여름에 여의도에서 넘어와 먹었다던 역사 깊은 곳입니다. 겨울에도 생각나서 가곤 합니다.

4. 영등포 송죽장, 차이룡(타임스퀘어 쪽)
- 둘 다 호각을 다투지만 송죽장은 2대째이고 차이룡은 아직 1대째. 차이룡은 영화 범죄도시에 나온 곳이며. 송죽장은 그릇이 넓고 차이룡은 그릇이 높습니다. 맛은 둘다 적당하지만 차이룡이 좀 더 담백합니다.

5. 왕돈까스 왕냉면(사러가 길 건너)
- 이유는 아직도 안 망하고 그 자리에서 20년 넘게 운영 중입니다. 신기합니다. (아주 아주 가끔 생각 남)

6. 만두데이(신대방 삼거리역)
- 가게 사장님이 만든 흙미호빵이 그렇게 맛있습니다. 만두도 맛있습니다. 전에 비해 메뉴가 많이 바뀌어 아쉽지만 그래도 아직까지는 자주 가는 곳입니다.

7. 서일 순대국(농심 건물 주변 식당지역)
- 예전보다 지금이 맛이 더 좋아졌습니다. 가격을 올리고 양을 많이 줍니다. 서울에서 손에 꼽을 정도의 맛입니다.

8. 길동우동집(신림역 보라매공원 방향)
- 본래 원조는 미아우동집이 본점이지만 프랜차이즈화를 먼저 치고 나가 길동우동집이 이겼습니다. 부캐가 본캐를 이긴격인데 맛이 더 좋아지고 메뉴도 다양해져 앞으로 더 발전 가능성이 보입니다. 그 자리에서만 10년 안 되게 장사 중입니다.

9. 대한옥 2호점(사러가 밑에)
- 영등포 꼬리찜 맛집 대한옥의 1대 사장님이 본점을 2대에 넘기고 본인이 2호점을 차렸습니다. 설렁탕도 맛있습니다.

10. 두툼한 고깃집(보라매 공원 앞)
- 원래 전집 자리에 사장님 어머니께서 일 하고 옆에서 고깃집을 아들이 운영했다가 둘이 합병을 했습니다. 그래서 고깃집 반찬으로 어머니의 전이 서비스로 나옵니다. 정말 맛있습니다.

11. 비둘기집(두툼한 고깃집 옆)
- 족발 퀄리티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집 다만 메뉴 개발이나 양이 조금 아쉽습니다. 맛있어서 그런 걸지 모릅니다.

12. 코코이찌방야(농심 본사건물 2층)
- 농심 브랜드라서 그런지 다른 프랜차이즈 매장들 보다 훨씬 퀄리티가 좋습니다. 여기도 10년은 넘은 자립니다.

13. 남자탕 (서울공고 앞)
- 이 집은 다른 체인점들 중에서 감자탕이 제일 맛난 곳입니다. 맛도 정직하고 양도 정직합니다. 여기도 20년 가까이 운영 중입니다.

14. 호치킨(신풍역 주변)
- 형제 둘이서 운영하는 치킨집 다른 지점과 다르게 담백한 맛과 정직한 양으로 20년 가까이 운영 중입니다.

15. 낙지 세상(신풍역 주변)
- 주변에 갈 곳이 없어서 사람들이 찾아 가는 줄 알았는데 중국산 낙지를 쓰긴 하지만 맛있습니다. 정말 신기하게 맛이 있었습니다.

16. 일진아구찜(남자탕 건너편 주변)
- 2대째 운영 중인 가게. 30년 가까이 운영 중입니다. 아귀살과 콩나물이 죽여 줍니다. 급하시면 포장해 가서 먹어도 되는데 포장하면 반찬은 리필이 안 되니 저는 매장 추천 드립니다. 반찬도 맛있습니다.

17. 일심해장국(신도림 고가 올라가는 쪽)
- 40년 넘은 집 같은데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선지해장국 가끔 생각나면 가는 집입니다.(선지를 별로 안 좋아해서)그런데도 맛있어서 가끔 갑니다. 맛이 일정합니다. 택시 기사님들이 제일 많이 가는 집. 여기 체인점 아닙니다. 본사 관할입니다.

18. 맛있떡(신풍시장 맞은 편)
- 원래 방앗간을 오래 하시던 사장님이 동네 떡 맛있다고 소문 났었는데 아들이 떡 가게 오픈 후 방앗간을 접으셨다가 다시 운영을 직접 하고 계십니다. 인절미가 맛있습니다. 명절 때 이 집 폭발합니다.

지극히 제 개인의 주관된 입맛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그리고 전부 내돈내산입니다. 자주가는 단골집만 올렸습니다. 나머지는 더 다녀 본 후 쓰겠습니다. 여의도 쪽은 아직 안 썼습니다. 정보를 더 구하고 올리겠습니다.

∙ 조회 2808

댓글 28
79

snipermrle
그저그냥
영등포구 문래동6가

정보감사합니다!

1
snipermrle
MisterRelax
동작구 신대방동

2번 위치 아시는분?

snipermrle
그래
동작구 노량진동

이야 두툼한고깃집 김치전이 어머님의 작품이신 줄은 몰랐네요 너무 맛있던데 솜씨가 장난 아니신듯요

1
snipermrle
뱅뱅뱅
성동구 금호동1가

여기도 갠춘해요

1
snipermrle
탈퇴한 사용자

다 저장해써요 곧 영등포떠나는데 다먹어봐야지ㅠ

snipermrle
잠이솔솔
금정구 남산동

신길7동 한성아파트 옆에 있는 모다기감자탕 정말 맛있어요! 어렸을 때 부터 부모님이랑 자주 갔었고 이제는 친구들이랑 가서 술 한 잔 이랑 같이 먹어요ㅎ

1
snipermrle
승짱
영등포구 여의도동

대신시장 한방족발 대신시장 농협방향으로 2층24시 감자탕 추천요~

1
snipermrle
탈퇴한 사용자

신대방역쪽에 고깃집 잘 하는데 아세요?? 전 여기서 산지 꽤 됐는데 도통 맛집을 못 찾겠어요 ㅠ

info

댓글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이예요.

snipermrle
돈까스좋아요
영등포구 신길제4동

제가30년넘게 살았지만 이분은 진짭니다 다맛집입니다

1
snipermrle
saaassss
구로구 구로동

와웅 ㅋㅋㅋ

snipermrle
아이알코돈
영등포구 신길제6동

오 꿀정보네요! 캡처 해놔야겠어요ㅎㅎ

snipermrle
명품s
영등포구 신길제1동

송죽장 ..삼선짬뽕 진짜 맛있는데...가게 옮겨서 가보니 해물량채소량 적어지고 국물의 깊은맛이 없어져서 실망.탕슉은 원래 맛없었는데 여전히 맛이 없었고.이젠 송죽장이랑은 안녕을 고합니다.가격도 1000원 올랐네요.

snipermrle
레드불스
영등포구 여의도동

여의도도 기대되네요!

snipermrle
랑이
구로구 구로동

13 남자탕(남다른감자탕) 생긴지 그리 오래되지 않은걸로 알고있는데.. 주변 감자탕집 워낙 뛰어난곳이 많은데 체인점을 홍보글에.. 취향차이니 인정하겟슴당..ㅋ 감자탕 드실거면 거기서 장승배기쪽으로 좀만 넘어오셔도 명륜진사갈비옆 감자탕파는곳(생긴지는 얼마안됨) 사장님이 우시장서 감자탕 크게 하시고 본점이 그쪽이라 맛이나 퀄리티는 훨 낫다고 생각드네용..ㅋ 장배앞에는 남원추어탕 뼈해장국이 그렇게 맛있습니다^^ 여긴 정말 20년도 더된곳이지요 꼴두기젓과 갓김치는 그냥 개꿀맛이라 전 포장해서 자주 사먹었었어요~^^

1
snipermrle
별인간
동작구 신대방제2동

개인적으로 만두데이 다른 메뉴는 모르겠고 왕만두는 비추!

snipermrle
탈퇴한 사용자

대림동도넣어줘욧 먼지막순대국 삼우텅닭

info

댓글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이예요.

snipermrle
보리녹차
영등포구 신길동

정보감사합니다!

snipermrle
현주니꼬
구로구 구로제5동

영등포 함흥냉면을 우연히 가봤는데 오픈하기전부터 줄서드라구요 정말정말 맛있더군요 제 인생 냉면임

2

댓글을 더 보시려면 당근 앱을
다운로드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