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가 빠진 것 같더라구요. 삼...

프로필

Carrier
Carrier
송파구 삼전동
매너온도
50.6°C
벽걸이 에어컨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올해 켜보니까

가스가 빠진 것 같더라구요. 삼성 서비스센터 미리 점검 받을 수 있는 것은 무상 서비스 기간이길래 기사님 불러서 점검 받아봤더니 가스 빠진 것 맞고, 배관에 누수가 있을 것 같으니 보수하라고 조언을 받았습니다. 그때부터 에어컨 전문 업자 좋은 사람 찾는 것에 정말 큰 스트레스를 받았는데요.. 왜냐면 제가 잘 모르는 분야 라서 부르는 게 값이니까, 부담이 정말 컸어요 ㅠㅠ

일단은 지난주에 갑자기 넘 더워져서 동네 전봇대에 붙어있는 에어컨 업자 아무에게나 전화해서 50,000원 주고 가스를 채웠었죠. 그게 지난주 금요일인가 그랬는데 일요일이 되어보니 다시 시원한 바람이 전혀 안나오더라구요 ㅠㅠㅠ 우려했던 일이 생겼지요.....
물론 제가 가스만 채웠던 게 잘못일 수도 있지만 그래도 이렇게나 빨리 다시 문제가 생기다니..

친구 추천으로 숨고 라는 어플로 에어컨 상태를 올려두니까 하룻밤 새에 10 여 건의 전문가 분으로부터 알림이 왔는데, 그 중에서 가격표가 제시 되어 있는 어떤 분과 컨택을 했고 다행히 스케줄을 많이 배려받아서 (직장인이라 퇴근하고 부탁 했음) 화요일에 점검 하러 오시고, 수요일 오늘 지금 막 모든 수리를 마쳤습니다.

화요일에 점검하러 오셨을때 여러 도구 가져 오셔서 샅샅이 보시더니 배관에는 누수가 없다는 것을 바로 밝혀내시고는 실외기를 뜯어봐주셨어요. 제가 에어컨에 문외한이라 사실 설명을 들어도 잘 모르긴 했지만, 실외기 내부의 구리 동 관(?) 에서 어떤 하자가 발생하여, 늘 건조한 상태를 유지해야 하는 관이 촉촉하게 계속 젖은 상태 이더라구요. 그래서 이걸 용접 하는 등 손봐야 한다고 조언 해주셨습니다.

그런데 제가 퇴근 후 시간만을 이용하다보니까 용접하고 그럴 시간이 안나서 걱정이 컸는데, 기사님이 정말 감사하게도 실외기를 들고 가주셔서 본인 댁에 가서 용접을 해주시고 오늘 저녁 시간에 다시 들고 와주셔서 수리를 마쳐 주시고 가스 까지 완충해주고 가셨어요.

사실 도배 장판과 같은 서비스도 그렇고, 요즘 많은 용역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호구 잡히는 기분도 많이 들고, 부르는게 값인데 이미 부른 사람 한테 지불을 안할 수도 없고 하는 일이라 용역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에 대한 불신이 커져 있는 상태였는데, 정말 오랜만에 친절하고 따뜻한 분을 만나서 기분 좋게 지불하고 에어컨도 완벽해져서 너무 행복한 상태 입니다.

너무 만족해서 뭐라도 해드리고 싶은데 제가 할 수 있는 건 이런 작은 홍보 밖에는 없네요. 혹시 에어컨 때문이 이슈 있으신데, 정직하고 친절하고 좋은 에어컨 전문가 찾고 계시는 분들한테 꼭 꼭 추천 해드리고 싶어서 굳이 긴 글 썼습니다.

실외기 수리 (내부 관 용접 등) 비용 : 100,000원
가스 (전혀 없는 상태에서) 완충 비용 : 50,000원

홍보 글을 올려서 불쾌 하셨다면 죄송한 말씀 전하고 싶고, 에어컨 이슈 있으신 분들께는 꼭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그럼 편안하고 시원한 저녁 되세요!

∙ 조회 322

댓글 1
1

info

댓글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이예요.

Carrier
꼬미
송파구 문정동

저도 집에 벽걸이에어컨이 가스가 없는지 시원한 바람이 안나오는데 추천해주신 기사님께 연락드려보려고 해요
감사합니다

1
info

댓글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이예요.


지금 당근 앱을 다운로드하고
따뜻한 동네생활을 경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