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부모님이 현재 없습니다 며...

프로필

배뉘배뉘댕근댕근
배뉘배뉘댕근댕근(휴면)
은평구 응암동
매너온도
37.6°C
안녕하세요 19살 여자입니다

저는 부모님이 현재 없습니다 며칠전까지만 해도 계셨는데
이제 안계세요 갑자기 이렇게 된거라 무일푼으로 경찰 보호하에 쉼터에 들어오게됐어요 지금 이곳에선 일주일만 있을수 있고 여기서 중장기시설로 옮겨갈 수가 있대요 하지만 그곳에 가면 다른건 다 해주시지만 전 현재 입시때문에 학교를 중퇴한 상태고 반년이 지나면 미성년자에서 성인이 됩니다 성인이 되면 청소년 보호시설에 있을 이유가 없어지는 거고 알아서 독립을 해야하는데 그 독립을하려면 중요한 돈이 있어야하잖아요 근데 중장기 시설로 가게되면 휴대폰도 못하고 알바도 못하게 된다고 하더라고요 전 대학 입시도 포기할 수 없고 독립도 포기할 수가 없어 현재 친구나 주변에 도움을 청해서 고시원 돈을 지원받을 예정이에요 서론이 너무 길었지만 혹시 고시원이나 원룸텔이 미성년자도 입주가 가능한가요?? 미성년자 입주는 불법인가요?

∙ 조회 1773

댓글 21
13

배뉘배뉘댕근댕근
뽀기와꽁이
서대문구 북가좌제2동

자녀를 키우는 사람으로서 마음이 짠 하네요, 보육시설 퇴소 한 청년들 자립에 관심이 있는 사람 입니다.
혹 마음이 가셔서 마음이 움직이시면 연락주세요. 작은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배뉘배뉘댕근댕근
스윙
은평구 응암제2동

빈방이 있긴한데
괜찮음 연락줘요
저도 여자입니다

info

댓글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이예요.

배뉘배뉘댕근댕근
아름다운손
은평구 응암제3동

부모님의 울타리 없이 저도 힘들게 자라서 그런지 남일같지가 않네요. 응암오거리에서 거주중인데 따뜻한 밥 한끼 사주고 싶어요. 여자니깐 도움 필요하면 연락주세요.

6
배뉘배뉘댕근댕근
황금이
은평구 역촌동

이 글보고 나쁜 사람이 접근하지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험한 세상이니 조심 또 조심하셔요!
사람이 제일 무섭습니다..

8
배뉘배뉘댕근댕근
황금이
은평구 역촌동

상담 받으실때 제가 이런 상황인데 나라에서 받을수 있는 혜택 안내좀 해주시겠어요?
라고 폭 넓게 물어보시는것도 좋을거 같아요 저도 그렇게 물어봤더니 제가 잘 몰랐던 혜택을 친절하게 안내해주더라구요!

배뉘배뉘댕근댕근
햄볶하자
은평구 역촌동

ㄷㄷ대학생까지 기초수급자 지정돼서 돈 나오고 대학도 국장 받을수있다고 들었어요 동사무소나 이런데 가서 확실히 물어보는게 나을것같아요

배뉘배뉘댕근댕근
파란고래
은평구 녹번동

서울형 기초보장제도가 있습니다.
"서울형 기초보장제도 < 복지 < 서울특별시" (운영 정책에 의한 URL 자동 숨김)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긴급주거지원제도 있습니다. 가까운 주민센터 가셔서 상담받아보세요

info

댓글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이예요.

배뉘배뉘댕근댕근
김순돌
은평구 신사제1동

절대 굶지마시고 생필품이나 식사가 필요할땐 쳇으로 연락주시면 도움드릴테니 현 상황에 지치지 않으셨으면 해요.

8
배뉘배뉘댕근댕근
영진
영등포구 여의도동

일단 여성 쉼터의 경우 만 24세까지 받아주는 곳이 있어요

1
배뉘배뉘댕근댕근
kikiwana
은평구 응암제3동
추천댓글

저도 21~12살 고시원 생활했는데 너무 피폐해지고 돈 모으기도 쉽지 않았어서, 윗분 말씀처럼 만24세까지 중장기시설 계실 수 있다면 그게 더 낫지 않을까 싶네요. 나중에 나올때 독립자금 지원해 주는지도 알아보시구요! 그리고 저도 부모님과 사이가 안좋아서 안계신거나 마찬가지인데,필수적인 상황이 아니라면 부모님 안계시는 거 노출 안시키는 걸 추천해요. 사회에선 약점이 되더라고요. 특히 여자들은 더요. 다른 분도 식사 제의 하셨지만, 혹시 맛있는거 먹고 싶은데 돈 걱정될 때, 그냥 고민 들어줄 언니가 필요할 때 연락주세요! 같이 맛있는 거 먹어요!

11
info

댓글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이예요.

info

댓글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이예요.

배뉘배뉘댕근댕근
sssy
목포시 북항동

아니요 가능해요
그리고 청소년 중장기 쉼터 만24세 까지 가능해요
청소년기본법상 24세까지 청소년입니다

1
배뉘배뉘댕근댕근
별밤(탈퇴)

아무래도 원래는 부모님 동의가 필요한것 같지만 사정이 딱하네요...ㅠㅠ

1

댓글을 더 보시려면 당근 앱을
다운로드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