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로 합니다. {과외 시간...

프로필

떠돌이김떠중
떠돌이김떠중
은평구 증산동
매너온도
37.4°C
{무료 과외} (중,고등학생) 새로운 형태의 과외

무료로 합니다.

{과외 시간/주 1회 2시간 1달 과정/토요일 일요일만 가능}
{위치 은평구/서대문구}

자녀 분들 성적이 걱정되시나요? 꿈이 없어서 걱정 되시나요? 진로를 못 찾아서 고민 중이신가요?

안녕하세요. 저는 새로운 형태의 과외가 생겨야 한다는 생각으로 현재 무료 과외를 하고 있습니다. 성적을 위한 과외가 아닙니다. 국-영-수-과에 대한 과외도 아닙니다. 학생들의 자아, 비판적 사고와 세상에 대한 시야를 넓혀주는 과외입니다. 몸을 키워주는 트레이너들이 운동 PT를 하듯이, 저는 생각 PT라고 부르기로 했습니다.

저는 수년 간 학원과 과외에서 수학과 과학을 가르친 경험이 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많은 보람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학생들에게 가르친 지식들이 학생들에게 어떤 의미가 있을지 저 자신에게도 설득이 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제가 보람을 느꼈던 건, 학생들이 궁금증을 갖고 질문을 했을 때, 그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것이었습니다.

한 예로, 한 초등학생은 저한테 “종이에다가 1억원의 숫자를 쓰고 돈으로 쓰면 안 돼요?”라고 물어봤습니다. 저는 화폐가 어떤 의미인지 물어보고 상황을 가정해 보고, 미국이 현재 얼마나 돈을 찍어내고 있는지, 가격 형성이 어떻게 되고 있는지, 왜 달러와 엔, 유로 등은 세계 어딜 가서든 쓸 수 있는지 얘기하고 싶었지만, ‘수학’ 시간이었기 때문에 할 수 없이 ‘사회적 약속’이란 말로 끝냈습니다.

제가 수업을 할 때 10명 중 한 두 명 빼고는 자신이 왜 이런 공부를 해야하는지 뚜렷한 이유를 몰랐고, 약 3명 정도는 수업 시간을 고통스럽고, 재미없고, 도저히 하기 싫어서 제가 수업을 끝낼 때까지 먼 산을 바라보는 학생들도 있었습니다.

지금 사회는 정보 오염의 사회라고 생각합니다. 온갖 혐오 갈등, 선동, 날조, 강조 자료들이 우리 주변을 감싸고 있고, 이 속에서 우리는 시기 질투와 절망, 우울함, 잘못된 편견에 사로 잡힙니다. 사람들은 갈수록 무엇이 진실인지 분간하기 힘들어 하고 있으며, 꿈을 잃고, 돈 있는 자들은 더 돈 벌고 없는 자는 돈을 못 번다, 재능이 없으면 할 수 있는 것이 없다, 흙수저는 영원히 흙수저이다와 같은 잘못된 믿음을 진실인 양 살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회 속에서, 독해를 얼마나 빠르게 하는지, 영어 단어를 얼마나 많이 외웠는지, 미적분-인수분해-도형의 넓이를 얼마나 빨리 구하는지 아는 것이 도대체 무슨 소용인지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저는 고등학교 1학년 때부터 학교 교육의 문제점에 대해서 생각하고 온라인과 친구들에게 말하고 다녔습니다. 이게 문제고, 저게 문제라고. 한 친구는 저에게 ‘그럼 너가 꼭대기에 올라가서 바꾸던가’라고 했습니다. 시간은 많이 흘렀고, 전 그 어떤 꼭대기에도 가진 않았지만, 지금부터라도 뭔가 해보려고 합니다.

성공하는 법, 돈 버는 법, 행복하게 사는 법에 대한 영상, 책, 자료는 시간이 지날수록 많아지고, 접하기 쉬워지고, 질릴 만큼 많아졌는데 현실은 불행한 사람의 비율은 늘어만 가고 있고, 청소년 자살 비율은 늘어나고 있고, 비관적인 생각은 점점 더 사회를 오염시키고 있습니다.

저는 이에 대해 일방통행 교육 방식의 한계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교육은 대부분 Teach & Learn입니다. 한 쪽이 말하고 한 쪽이 듣는 방식입니다. 저는 Teach & Learn이 아닌 Ask & Show의 방식의 상호작용적인 교육 방식을 선택할 것입니다.

저의 PT내용은 지금까지 제가 읽었던 수많은 자기계발서에서 공통적으로 보여준 “인생에 도움되는 것”, “돈 버는데 중요한 자세”, “행복해지는 법”들을 학생 입장 중심으로 제 나름대로 재구성하여 질문하는 형식의 수업입니다.

수업 내용은 갈수록 발전하겠지만 현재는 이렇습니다.

1주차 – 학생에 대한 질문/공부 안 하는 이유/중독의 실체
2주차 –건강에 대한 질문
3주차 –돈에 대한 질문
4주차 -가치 생산에 대한 질문

무료로 PT를 하는 대신 아래의 조건이 있습니다.
- 준비물: 학생의 스마트폰 or 노트북 (인터넷 가능)
- PT 장소는 학생의 집 혹은 카페 or 스터디룸에서 진행할 겁니다. 하지만 카페나 스터디룸에서 진행할 경우 학부모님께서 장소 비용, 음료 비용을 지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PT시간에 오고 간 내용은 전부 녹음하며, 이후에 저의 PT 자료 향상, 영상 자료(유튜브 등)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무료PT 신청은 문자로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어떤 사람인지 알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아래는 제 고등학교 내신 성적입니다. 고등학교 전체 성적표 출력하여 PT시간에 보여드릴 수 있습니다.
고등학교 성적
학년 과목 평균 등급
1 국어 3.5
1 수학 3
1 영어 3
1 과학 3
2 국어 4.5
2 수학 3
2 영어 3.3
2 과학 5
3 국어 5
3 수학 3.7
3 영어 3.5
3 과학 3
전체 평균 3.6등급

제 2010 수능 성적입니다. 마찬가지로 보여드릴 수 있습니다.
국어 수리 외국어 물리1 화학1 생물1 물리2
5등급(55) 3등급(88) 2등급(93) 1등급(97) 3등급(80) 6등급(23) 3등급(88)

제 대학은
항공대학교 중퇴
2015년 연세대학교(서울) 졸업
현재 연세대학교 물리학과 박사과정입니다.
마찬가지로 재학증명서 증명할 수 있습니다.

제 가족 소득 분위는 1분위로, 국민건강보험료 납부액과 소유 재산으로 분류했을 때, 가장 낮은 소득분위입니다.

태어났을 때부터 부유한 가정이 아니었고, 학창 시절부터 성적 높지도 않았습니다. 오히려 그렇기 때문에 저의 장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성적 낮다고 고민하는 학생. 집안이 안 좋다고 고민하는 학생. 자신은 비싼 학원 못 가서 좋은 대학 못가니깐 좋은 직장도 못 갖고 돈도 많이 못 벌고 그냥저냥 ‘헬조선’에서 사는 길뿐이라고 비관하는 학생들과 똑같이 고민한 적이 많고, 공감하지만 그들의 생각이 얼마나 잘못된 생각인지도 알고 있습니다.

∙ 조회 626

댓글 0
4


지금 당근 앱을 다운로드하고
따뜻한 동네생활을 경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