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이번에 이사가서 집알아보는데.....

프로필

다앙그은마켓
다앙그은마켓
관악구 신림동
매너온도
37.5°C

이번에 이사가서 집알아보는데..
구옥이 오히려 층간소음이 덜 난다는소리는 들어서
정말인가요?
지금 살고있는 집은 2018년 준공된 건물인데
위, 아래, 옆으로 소음이 다 들어와요 🔥

그래서 무조건 튼튼한(?)집에서 살고싶은데
지금 맘에드는집이 실내는 리모델링해서 깨끗한데
1986년 준공했더라구요.. 딱 빨간 벽돌집이요!

너무 옛날집이라 층간소음에 취약할까요?
오히려 벽돌집이라 진동은 덜 울릴거같기도한데 ㅜㅜ
혹시 집구할때 꿀팁 아시는분 계실까요ㅜㅜ

∙ 조회 287

댓글 14

다앙그은마켓
이엔
관악구 조원동

옛날집이면 벌레ㅜㅠ나올 가능성이 클거에요

1
다앙그은마켓
이엔
관악구 조원동

또 소음 잘되는지 확인해보는 방법은 사방의 방벽을 똑똑하고 노크해보는거에요 시멘트벽같이 딱딱하고 둔탁한 소리가 나면 방음이 잘되는 편이고 가판같이 통통거리는 소리가나면 방음 쉣입니다

1
다앙그은마켓
이엔
관악구 조원동

수정이안되네요ㅜ 소음이 아니라 방음이요

다앙그은마켓
다앙그은마켓
관악구 신림동
작성자

벌레생각을 잊고있었어요ㅜㅜㅜㅜ
안그래도 방보러갈때 다 두들겨보려고해요! 벽돌집은 시멘트벽일까요?

다앙그은마켓
나는퓨어탱
관악구 보라매동

저는 구옥사는데 나름 깔끔하고 대체로 만족하고삽니다. 다만.. 아침 일찍부터 옆집에서 수돗물 틀면 수돗물 흐르는 소리가 제 방에까지 들려서 자다깨는거 같애요ㅋㅋㅋㅋㅋ

다앙그은마켓
호롤로
관악구 조원동

단열이랑 구석구석 균열있는곳없는지랑 물수압과 녹물은없는지 확인해보세요

1
다앙그은마켓
다앙그은마켓
관악구 신림동
작성자

균열,녹물확인.. 생각못했어요!
정보감사해요ㅎㅎ

다앙그은마켓
호롤로
관악구 조원동

오래된주택이라하니깐 그것부터먼저생각나더라구요
리모델링했다해도 배관도 싹 교체한건지 알수없으니깐요
오래돼 삭아서 부서지거나 균열생긴곳도 있을수있으니깐요

다앙그은마켓
뮬란(탈퇴)

소음..
물수압.
단열.

다앙그은마켓
은닉
관악구 서원동

구옥이 방음이 좋은경우도있지만 단점이 더 많으실건데요..벌레,냉난방(샷시의 노후화),물수압이나 누수,배관문제도 그렇구..균열은 잘보지않으면 눈치채기도 힘들구요..그리고 쓰레기버리는것도 일이에요..

1
다앙그은마켓
호재
관악구 난곡동

구옥 가면 얼어죽습니다 6년살다나온 제가 증명
단열재시공 안되서 겨울에 춥고 여름에 덥고

다앙그은마켓
뮬란(탈퇴)

글쎄요...90년도지어진집인데
단열 잘되어있고 .수리.다했고
문제있는건없는 주택이지만.
세입자들. 에어컨다달아줬고
역에서 5분거리라..좋은.. 마트
병원 등 다근처에있고

다앙그은마켓
사이코조심
관악구 서림동

벽돌집도 진짜심한곳은 심해요 ㅠㅠ

1
다앙그은마켓
뽀밍
금천구 독산동

구옥에서 층간소음때문에 나왔구요
보일러 틀어도 안따뜻해져요 구옥이 소음이 더 안들린다 이거는 다 맞는 말은 아닌 것 같아요


지금 당근마켓 앱을 다운로드하고
따뜻한 동네생활을 경험해보세요!

당근마켓 인기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