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얼마 전 집 근처 ...

프로필

그린기린그림
그린기린그림
강남구 논현1동
매너온도
36.8°C
안녕하세요.얼마 전 집 근처 골목에서,제 관점에서는

안녕하세요.
얼마 전 집 근처 골목에서,
제 관점에서는 오토바이가 제 차 백미러를 살짝 쳤고
오토바이는 자신을 쳤다고 주장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평소 이용하던 출입구가 아닌 아파트 후문 나서면서 목적지를 갑자기 변경하게 됐어요.
결과적으로는 일방 도로를 약 10미터 안 되게 역주행하게 되었구요.

진입하고, 역주행 도로가 아닌 곳이 약 5미터쯤 남았을 때 그 골목으로 배달대행 오토바이가 진입하려다 저를 보고 노려보는 겁니다.
처음에는 왜 노려보지? 싶었다가 ‘아, 여기 일방인가?’싶어 연신 고개를 숙이며 미안하다는 표시를 했습니다(제 차는 선팅 약하게 되어 있어서 충분히 보입니다.).

하지만 오토바이 운전자는 계속 노려보고 있었고, 저는 일방인 것을 알게 된 후 마음이 급해져 해당 길에서 빨리 벗어나려 했습니다.
그 때 전 전방만 보고 있었지만 제가 그 오토바이 옆을 지나갈 때 오토바이 운전자 팔이 제 차를 향해 기우는 듯 보였고, 실제 백미러가 약 10도 정도 꺾였어요. 저는 그 사람이 시비를 건다고 생각했고, 기분은 상하지만 그냥 지나가자..하고 지나갔는데 대로에 진입했을 때 신호 대기 중 오토바이 운전자가 제 차 창문을 두드리는 겁니다.
…112현장 출동을 요청했는데, 현장 출동한 분들 앞에서 이 사람의 이야기가 가관입니다. 처음에는 제가 자신의 배달통을 치고 갔다고 했다가 (아무 흠집 없었음), 나중에는 제 차 후면으로 자신의 몸을 쳤다고 주장했다가, 제가 뺑소니를 쳤고 뺑소니 치는 거 보니 마약 중독자일거고 당장 연행하라고 소리소리 지르더군요.
너무 황당하고 경황이 없어 해당 상황은 녹음하지 못했으나 다행히 블랙박스에는 오토바이 운전자의 진술이 계속 바뀌는 상황이 녹음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진술서와 블랙박스 영상 및 제 차 사진을 제출했으니 더는 신경쓸 일이 없을 줄 알았는데, “주장이 상이하다.”며 조사차 경찰서 재출석을 요구 받았습니다.

질문1. …대체 이게 무슨 상황일까요? ㅜㅜ

질문2. 저는 일방도로 역주행이 잘 한 짓이라고 주장하려는 건 아닙니다.
(잘못한 짓 맞습니다. 과태료 등 책임을 져야 할 사항에는 책임질 생각이구요.)
그런데 일방도로에서 마주오는 차량을 봤을 때 이렇게 행동하는 경우가 일반적인가요?

- 질문 2 관련. 사건 일 이후에 해당 오토바이가 저희 아파트 상가 앞에 주차되어 있는 것을 자주 목격했습니다. 상가 입주 간판을 보니 해당 배달대행 업체 이름은 없는데, 일요일 오전이나 평일 늦은 오후 등 배달 픽업하러 온 시간이라고 볼 수 없는 시간대에 자주 주차되어 있었습니다.

사고 직후 경찰서에는 따로 출석하였으나 오토바이 운전자는 “원래는 이렇게 크게 만들 생각이 아니었다. 소정의 위로금 정도만 받고 보낼 생각이었는데 뺑소니를 치더라.”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고 전해 들었습니다.

또한 아파트 상가 앞에 해당 오토바이가 장시간 세워져 있던 것을 보면 오토바이 운전자가 이 동네 지리에 익숙할 거란 생각은 듭니다. 수입차 대상으로 백미러 충돌을 고의로 발생시키고 보험금을 수령하거나 금품을 요구하는 경우가 흔하다고는 들었는데, 보험사 기록이 없이 운전자 개인에게 ‘소정의 위로금’만 받은 경우는 기록이 없을테니 어떻게 할 수 없는거죠?
…자료 제출 후 당연히 더는 신경쓸 일 없을거라 생각했던 사건인데, 경찰서에서 재출석을 요구하니 맘이 심란해져서…질문해 봅니다.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 조회 418

댓글 3
1

그린기린그림
옥키독끼
강남구 청담동

무섭네요

그린기린그림
알래스카
용인시 처인구 역북동

운전안해서 잘은 모르지만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이상한사람 많아요


지금 당근 앱을 다운로드하고
따뜻한 동네생활을 경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