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록달록한 컬러와 반짝거리는 큐...

프로필

34kb
34kb
은평구 역촌동
매너온도
36.5°C
매니큐어 버리기& 재활용하기

알록달록한 컬러와 반짝거리는 큐빅을 이용해 손톱을 꾸미는 nail art. 미용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한번쯤 해보셨을텐데- 샵에 가서 손톱 손질을 받으면 비용이 부담되기 땜에 직접 매니큐어를 이용해서 손톱을 꾸미곤 하시겠져😅? 저는 예전이나 지금이나 손톱 쪽은 길게 못기르고 매니큐어 못칠하는건 여전;; (직업 특성상 손톱은 길게 기를수가 없습니다. string에 손톱이 걸리적거려 항상 바짝 짜른 상태여야 하져;; 글구 지금은 몸이 안좋아 바깥일 안하는 상태가 됐지만 집안 살림하는 스타일에도 긴 손톱은 걸리적거리긴 마찬가지더라구여;; 매니큐어 칠해봤자 금방 지저분한 스타일되고;;)
그래서 현재 제가 꾸미는건 nail art는 맞는데 finger nail이 아니라 toenail이져😂

근데 문제는 아시다시피 잘못 관리하면 금방 굳어져버려 사용 못하게되는 매니큐어..
그렇다면 굳어진 매니큐어를 어찌 버리는게 맞을까여😶? 대부분 배출을 할때 안의 내용물을 비운후 용기를 재활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매니큐어를 버릴때도 똑같은 방법으로 폐기처리하면 되지만 용액이 금방 굳을 성질을 갖고 있기 땜에 종량제 봉투에 버려도 된다네여😀 But, 내용물이 적게 남아있다면 아세톤을 이용해서 깔끔하게 비워내는게 좋은 방법이라 합니다.

유통기한이나 굳어져서 사용하지 못하는 매니큐어는 어찌 보관하는게 좋은 방법일까여😶?
우선 매니큐어의 유통기한은 '1년' 이라네여. 근데 사람들은 대부분 그걸 잘 모르고 있어서 변질되지 않는 이상 계속 사용하는데 그러면 인체에 좋지도 않다네여.
매니큐어는 사용을 한 후에 화장솜이나 휴지에 아세톤을 묻혀 입구 주변을 닦아낸 후에 뚜껑을 닫는게 오래 사용할수 있는 방법이라네여.
또 매니큐어를 오래 놔두게 되면 굳어지기 땜에 점점 사용하기가 어려워지니까 자주 사용해주는게 좋겠져😅? 만약 본인이 아끼는 매니큐어가 굳어져버렸다면 버리기 넘 아쉽자나여😢 But, 간단한 방법으로 매니큐어를 복구할 수가 있대여- 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뜨거운 물에 녹이기
매니큐어 뚜껑을 꼭 닫은후 뜨거운 물을 받아놓은 그릇에 매니큐어를 넣으면 그 열기로 인해 녹아서 풀리게 된다고 합니다.

2. 아세톤 넣기
딱딱하게 굳어진 매니큐어에 아세톤 4~6방울 정도만 떨어뜨려주면 새것처럼 재사용할수있지만 넘 마니 넣게 되면 오히려 굳어버릴수 있다 하니 주의해주셈!

3. 탄산수/사이다 넣기
시중에서 판매하고 있는 탄산수/사이다를 굳어진 매니큐어에 넣고 흔들어주면 새것처럼 사용할수 있대여😄

..손톱을 예쁘게 꾸며주는 매니큐어는 다른 곳에도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다고 합니다.

얇은 스타킹은 약간의 충격으로 올이 쉽게 풀리는데- 그럴때 투명 매니큐어를 살짝 발라주면 올 풀리는걸 막을 수 있다 합니다.
또 피부에 닿는 금속에 매니큐어를 칠하면 알레르기를 방지해주며 광택 효과도 얻을수 있다네여. 글구 도금된 액세서리에 덧칠하면 색이 변질되지 않고 큐빅이나 장식 빠지는걸 예방해준다 하구여.
------------------------------------------------------
매니큐어 버리는 방법과 재활용하는 방법이 이렇게 있다고 하는데여- 예쁜 nail art를 하기 위해서는 에센셜 오일과 큐티클 오일, 손톱 관리제를 함께 사용하면 더 아름다운 손을 만들수 있겠져😀

∙ 조회 204

댓글 0
5


지금 당근 앱을 다운로드하고
따뜻한 동네생활을 경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