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때문에 너무 힘들어서 상담...

프로필

라온
라온
노원구 상계5동
매너온도
39.9°C
심리상담센터

우울증때문에 너무 힘들어서 상담 좀 받고싶은데요
아직은 학생이라 가격부담도 많이 되고.. 노원구에서 상담 잘해주고 가격도 저렴한 곳 있을까요?

∙ 조회 451

댓글 7

라온
seri3457
노원구 중계동

개인상담 해드립니다

라온
다람쥐양
구로구 구로동

서울여자대학교내 상담센터있는데 외부인도 상담가능하고 일반 사설보다 저렴해요~

info

댓글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이예요.

라온
한진주
노원구 상계동

우울증이시면 노원구정신건강복지센터 무료이용가능해요!~간단한 정신건강 검사도 가능한걸로 알고 있어요!

라온
당근이랑
노원구 중계4동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는 정신건강증진센터로 문의해보세요

라온
여백으l미
동대문구 휘경동

개인이 설립한 기관이나 시설 중 상담 잘해 주고 가격도 저렴한 곳은 아마 찾기 어렵지 않을까 싶네요. 정신의학과든 심리상담센터든 1:1로 면담이 이뤄지는 관계로 분당 또는 시간당 카운트 되는 상담비용 자체 단가가 높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대학병원보단 진료비가 저렴한 개인병원을 많이 이용하는 거구요. 증상을 약물치료 중점으로 하려면 정신의학과를, 카운셀링 위주로 원하면 심리상담센터를 가시면 되는 건 알고 계시죠? 약물보단 대화를 통한 심리적 공감, 위로, 마음의 환기 이러한 피드백에 무게를 둔다면 상담센터가 더 맞을 겁니다. 그러나 비용 절감 문제 때문에 진단검사를 패쓰하고 약물이나 심리치료만 받는 것은 그닥 바람직 하지 않은 것 인지 하시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우울증은 뇌의 신경전달물질의 분비 재흡수 과정의 문제로, 우울감에 대한 회복탄력성이 현저히 낮아진 상태라 카운셀러에게 마음 좀 털어놓고 피드백 받으며 어드바이스 받는다고 증상이 호전되지 않습니다. 우울증은 통상 경중을 나누는데, 중증도 우울증 같이 우울감이 심한 케이스는 심리상담센터가 적합하지 않으니 참고 하시구요. 본인은 우울감만을 호소하지만 진담검사나 상담을 해보면 우울+불안증 또는 다른 문제가 얹혀져 증상이 복합된 경우가 더 많습니다. 하나의 증상(우울)에 또 하나의 증상(불안)이 복합된 경우는 단일 증상일 경우보다 치료가 더 어렵구요. 그래서 이러한 것에 대한 정확한 데이타를 객관적으로 얻기 위해 각종 진단검사가 수반되는 것이예요. 학생이라 비용 부담이 염려 된다면, 정부지원 심리상담센터를 찾아보시는 게 가장 좋겠습니다. 국가에서 제공되는 청소년 학생들을 위한 제도는 대부분 정부 부담으로 무료로 무상지원 되고 있으니 그걸 적극 활용해 보세요. 노원구청에 문의하시면, 관내 학생들을 위해 설립된 기관내 개설된 무료나 저비용으로 진행되는 심리치료 파트 정보와 이용 안내를 받을 수 있을 걸로 보입니다.

3
라온
파이(탈퇴)

인터넷에 찾아보면 온라인으로 무료로 상담해주는 곳도 있더라고요!

라온
bss
노원구 월계3동

석계역에 성모나무병원이라고 있어요~
거기 함 가보세요


지금 당근 앱을 다운로드하고
따뜻한 동네생활을 경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