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아는 복지사님 통해서 저...

프로필

유월
유월
종로구 내수동
매너온도
41.9°C
중고생 과외 봉사할 수 있는 곳 없을까요?

예전에 아는 복지사님 통해서 저소득층 고3 영어과외 봉사를 했었는데 뿌듯하고 보람찼던 기억입니다. 그 때 공교육에서의 외국어 학습 격차와 한계를 실감하고 크게 상심하기도 했기에, 꾸준히 봉사해야겠다고 다짐했지만 그러질 못했네요. 그 사이 저도 조금 여유있는 직장으로 이직을 해서, 다시 시작해 보고 싶습니다.

혹시 경제적 이유로 학원/과외가 어려운 학생들을 연결해 주는 곳은 없을까요? 아니면 소개 가능하신 분이 계실까요? 1:1도 괜찮고, 그룹과외는 4명까진 가능할 것 같아요.

저는 순수 국내파이지만 따라서 더욱 시험에 최적화된 사람이기에^^;;; 수능, 내신, 토익 영어가 가장 적절할 것 같고요, 입시를 떠나 영어에 대한 흥미를 이끌 수 있는 회화 수업도 가능할 것 같아요. 부끄럽지만 간단히 소개드리자면 토익 985점(2회) 받았고, 국제기구를 거쳐 현재는 공공부문 해외홍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조회 370

댓글 4
5

유월
lara
용산구 용산2가동

서대문역과 독립문 사이에 구세군 서울 후생원, 은평구에 꿈나무마을 등 보육시설에서 과외 봉사 늘 찾아요. (작년부터 코로나 때문에 스탑되긴 했지만요) 아니면 지역아동복지센터 같은 곳에 문의해서 찾으셔도 되구요. 주민센터에 수급자 아이들 (중 조손가정, 한부모 가정 등) 연결 해주기도 해요. 분위기에 따라 좀 다르지만요!

1
info

댓글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이예요.

유월
안단테
종로구 내자동

저는 제 소속학교에서 교직이수 하는 중에 정식으로 교육봉사 과목 신청하고 연계기관에서 수업한 적은 있어요... 혹시 모르니 종로구청이나 종로구장학회 등에 연락해보시면 어떨까요?! 저도 종로구장학회 출신이고 재능기부도 한 적이 있는데, 장학회 측에서 중고등학생도 지원하는 것 같더라구요... 코로나 때문에 외부일정이 거의 없어진 것 같긴한데, 잘 찾아보시면 그래도 남은 연결고리들이 있을 것 같긴 해요 :)


지금 당근 앱을 다운로드하고
따뜻한 동네생활을 경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