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말에 GME 폭등 장난 이후...

프로필

사랑이가득하게
사랑이가득하게
광진구 자양제3동
매너온도
38.9°C
구리 가격이 왜 올랐을까요?

1월말에 GME 폭등 장난 이후로 관련주들 잠깐 오르다가 마켓에서 은 가격 상승한다며 또 움직임을 만들더니 비트코인 라이트코인에 더불어 최근 이주 동안 구리까지 올라갔어요.
저는 금 은 구리가 반자성을 띄고 휴대폰이나 정밀 부품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는걸 이제서야 알게 되었는데요. 그것과 더불어 단순히 중국인들이 정부 몰래 달러 자산을 금 은과 비트코인 같은 암호 화폐로 분산시킨다 한들 너무도 지속적으로 움직이는 거 같아서요.
혹시나 정말로 현재 시점으로 화폐 제도가 개편되고 있는게 아닌지 걱정이 되기 시작했어요.
각국이 현재 백신 여권 도입으로 개개인이 생체 지갑이 되어 그를 기반으로 화폐 제도가 리셋되고 있는데 개미인 저는 못알아차리고 있는게 아닌가 싶어요. 나날이 그날그날의 경제뉴스요약본은 보고 이제서야 관심 분야가 생겨 들여다보기 시작했는데 아직까지는 시야가 좁아요. 그래서 다른 분들 각도에서 또 달리 보일 거 같아 질문해보았어요.

예전에 월드뱅크 금전거래 내역의 비리를 알게된 뒤 퇴출당한 법률 전문가가 앞으로는 다시 금본위 화폐로 리셋될 거고 그를 위해 일반인들이 조심하고 대비해야한다는 이야기를 지속적으로 해왔거든요. 5년 전쯤부터 이런 영상과 인터뷰를 해왔었어요. 근데 이런 개혁은 천천히 5년 10년을 잡고 정부와 기구들이 움직이는 거라서 한번 여쭤봐요. 저는 현 폐지된 공인 인증서도 8월 말이 기한이라 3분기 본격적인 국민 대상 백신 접종이 이뤄지기에 이 백신여권 도입 계획을 기준으로 변화되는게 아닌가 싶어서요. 대중들 모르게 이미 관련 법안이나 개정법제안도 다 하나 하나 통과시켰어요..

∙ 조회 332

댓글 15
1

사랑이가득하게
중고팀장
부천시 중2동

통과됐다는 법안이 정확하게 명칭이 어떻게 되나요? 저도 상세내용을 찾아보고 싶네여

1
사랑이가득하게
견고딕(탈퇴)

제가 들은 정보로는 구리가 오르는 이유는 경기회복의 전조라고 보고 있습니다. 경기 회복을 위해선 원자재의 가격상승이 필수적인데 그중 구리가 가장 선반영 된다고 해요. 이를테면 물동량이라거나 다양한 기계장비들을 수리해야하는데 직접적인 수요가 늘기 때문이죠. 그렇게 되면 인플레이션이 오기때문에 구리로 제일먼저 인플레이션의 시작을 예측한다고 하네요. 실제로 연준에서 국채이자를 올렸죠. 제테크 중이시라면 양적완화가 시행이 될시기를 잘 예측해보시고 자산의 비율을 원자재나 에너지 소비재 쪽으로 조정하시는것이 어떨까 생각됩니다.

1

지금 당근 앱을 다운로드하고
따뜻한 동네생활을 경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