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서 할머니가 초등학생 유괴시도
무섭네요. https://youtu.be/WLeMYCiNtn8?si=bbEitlGBaqySupqj
이도1동·생활/편의·다세대주택인데요 지난달 전기세가 47만원이 나왔어요—;; 그래서 전기 사용량을 체크한다고 이러ㅎ게 하고 있는데요 밤 9시45분에 3739 였는데 밤 11시 에 보니 3745 에요 한시간 반 만에 6...khw? 맞나요? 전기세가 너무 많이 나와서 어디에서 전기세가 많이 나가나 알아보고 있어요 기름보일러를 쓰는데요 보일러를 외출오 돌려놓았을때는 8-9시간동안 10khw가 돌아가 있구요 보일러를 돌리고 나면 한시간에 2-3khw가 쭉쭉 돌아가는거 같아요 어디서 누전이 있는건지.. 옥상에 400리터짜이 전기온수기다 두통이 있는데 이것때문인건지.. 숙박용이라 가전제품도 상시 사용도 아니구요 콘센트도 티비랑 하이라이트 주방후드만 꽂혀있는 상태거든요 3개 집이 하나의 계량기를ㅅ쓰는 상태라 누진세가 많이 붙어 그럴까요? 혹시 아시는 전문가님 계시면 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한전에 문의하면 나와서 확인 해줍니다
저도 예전 상가 전기세가 너무 많이 나와서 한전에 문의한적 있어요 직원분 나와서 확인하시곤 별거없다고 그냥 가시려고 하시는걸 제가 계속 이상하다 전에보다 너무 많이 나온다 징징^^; 거리니 일일이 냉장고며 전기제품들 계량기 체크해서 어느곳에서 전기가 가장 많이 소모되는지 확인해주시더라고요 그냥 누진되는곳 있는지만 확인하지마시고 어느부분에서 누진이되는건지 아님 전기를 가장많이 소모하는지 체크해보심이 좋을듯해요 ^^;
전기난로같은 소형 가전제품 확인해보세요 저도 예전에 갑자기 많이나와서 한전에서 와서 최근에 들어온 가전제품있나 물어보드라구요 그때 전기난로가 와트가 상당히 높았던 기억이 있어요 와트가 높을수록 전기요금이 많이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네 전기 장판과 온풍기를 가끔 트는데 저녁에 어쩌다 한번 트는 정도에요. 댓글 감사합니다
헉! 가정용 전력인데 온풍기 쓰신다면 전기세 폭탄 맞으실수도 있어요 저도 전에 주택살때 웃풍이 너무 쎄서 온풍기 쓴적 있었는데 그전달보다 무려 20만원 가량 전기세가 더 나와서 식겁한적있어요 ㅠㅠ 한전에서 먼저 전화오더라고요 갑자기 전기 사용량이 많아졌는데 어디 누전되는거 아니냐고...ㅠㅠ 늘어난거라고는 온풍기 뿐이라했더니 그럼 온풍기가 문제인것 같다고 하더군요 ㅠㅠ 결국 중고나라에 팔아버렸어요 ㅠㅠ
감사합니다 저도 없애버려야겠네요
아... 그럼 전기온수기 안쓰시나요?
온풍기 쓰지마요.. 저도 한시간 남짓 한달에 한번 썼는데 평소보다 2만원 더나왔어요
누진세 맞고요 집주인에게 개인계량기 달아 달라고 하시고요 안그럼 한전에 문의 해서 꼭 봐달라고 하세요
네 우선 한전 문의를 먼저 해야겠어요 감사합니다!!
개인 계량기는 사용하는 본인이 직접 설치해야합니다
계량기를 따로 달아야해요~
고지서 보고 계약종별 확인하시고 가정용이라면 누진세..옥상 물탱크는 심야전기로 별도 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심야전기 알아봐야겠네요
누진제~ 누진세는 수도와 전기세에 붙는데, 7 ~8월에 전기, 수도를 많이 쓴다 해도 3개윌 후인 10~11월까지 적용 된다고 보시면 되요. 한전에 민원 접수를 먼저 하고, 또 한전에 사태 해결을 문의하세요.
전기온수기는 심야전력하셔야합니다 일반전기는 누진률 많습니다
그래도 너무 나왔네요 한전에 민원넣어보세요
누전이안이면.다른가구쪽에서 전열기구.중 히타나.전기 온수기 쪽에서 자주물을 사용을하게되면 계량기가 돌아갈수도있으나 일단 전기사용하는 제품확인과. 누전전검을 해보시는것이좋을듯하네요.
님 전기장판과 특히 온풍기는 폭탄입니다 혹시 전기장판 의료용아닌가요?
맞아요 의료용~
헉 님 의료용 전기장판이니 당연많이나오죠 거기다 온풍기까지 전기절대 고장아니구요 범인은 의료용전기장판이에요 저도 첨에 의료용틀다 전기세20만원돈 나와서 그뒤로 안써요 그리고 온풍기도 많이나가요ㅠ
무섭네요. https://youtu.be/WLeMYCiNtn8?si=bbEitlGBaqySupqj
이도1동·생활/편의·목줄 있는걸로 봐서 동네 개 같아요 주인분이 아셨음 좋겠어요 주저 앉아서 헥헥거리는데 사고나신분이 내리셔서 상태보고 계셔서 지나감요 크게 다친게 아니었음 좋겠어요
용담1동·반려동물·올해 첫 고사리 순찰왓다가 30분만에 수확하고 ..
노형동·취미·8시 50분경 한라대 사거리에서 사이드 미러끼리 툭 쳤는데 얘기하는 도중에 신호 터지고 가는길에 완전 반대방향이어서 경황이 없어서 사과 못 드렸어요 ㅠㅠ 운전자분께서 괜찮다고 하셨는데 웃으면서 말씀은 해 주셨는데 사과를 못 드려서요 ㅠㅠ 운전자분 꼭 댓글 남갸주세요 ㅠㅠㅠ!!!!!
노형동·일반·지나가다가 차앞 메모 봤는데요 차빼달래요 스틱이던대 뺄 사람 없으면 제가 빼드릴께요
한림읍·생활/편의·평화로부터 노형 늘봄 사거리 쪽 한라대 쪽 오늘 몇 번이고 경찰 오토바이, 차량 수신호 하면서 사이렌 울리며 가던데
노형동·생활/편의·땅에 지천에 있던데 평소 알던 고사리랑 틀린것 같아서요
노형동·취미·동문시장 동태포떳는데 한마리18000원 맞나요? 뼈달라고 하니까 2000원추가라고해서 2만원에 샀어요. 남자 혼자라서 그런가요? 2만원이 맞는걸까요? 찝찝해서....😥😥😥
일도2동·고민/사연·작년보다 조금빨리 올라오네요~~
안덕면·일반·고사리 밭 알려줍니다 !!!!! 며느리 한데도 안알려 준다는 밭 지도 그려줍니다???
연동·일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