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구 필라테스랑 헬스장?? 어디...

프로필

쌈무추
쌈무추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매너온도
36.5°C
측만증이 심해서 교정운동을 하려고 하는데요

기구 필라테스랑 헬스장?? 어디서 운동을 하는게 더 좋나요..?!
(만약 필라테스면 남자가 다닐 수 있고 커리큘럼이 좋은 곳을 추천 부탁드릴께요..!)

∙ 조회 409

댓글 8

info

댓글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이예요.

쌈무추
Nenya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저희 남편 협착증이라 도수치료며 물리치료며 벌써 2년 넘게 고생하다가 이번에 필테 시작했어요. 훨씬 빠르게 좋아지고 있습니다. 코어 근육이 강해지면 생활이 좋아져요. 필라테스 추천합니다

쌈무추
달라짐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어떤걸 하는게 아니라
어떤 사람을 만나냐가 중요합니다

측만 원인을 잡고
교정 운동을 하고
그후 근육으로 잡아줘야 합니더

쌈무추
약손(탈퇴)

측만증의 원인은 고관절에 있습니다.

인간은 누구나 두다리로 이동하는 생활을 하는데 골반을 받치고 있는 두개의 고관절이 변위되면 다리 길이가 길고, 짧아져서 골반이 어느 한쪽으로 기울어지게 되는데 인간은 몸의 중심을 잡으려고 본능적으로 몸을 세우게 되는데 골반이 한쪽으로 기울어져 있으므로 척주가 측만으로 굽어지게 됩니다.

근본적인 원인인 고관절을 바로잡고 좌우 근육의 발란스를 맞춰주면 척추측만은 자연스럽게 정상으로 화복 됩니다.

이런 원리를 적용시킨 방법이 바로 "이소가이요법" 입니다.

문의 : 이소가이연구소
***-****-****

쌈무추
베또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일단 측만이 온 이유를 알아야겠죠. 그 다음에 재활치료가 들어가야하고 재활이 끝나면 근육 강화 운동이 들어가야 하고요. 체육관 보다는 필라테스가 낫습니다. 물론 그 두가지 보다는 특수재활이 더 낫고요.

쌈무추
뭉친근육뽀개는남자
진주시 평거동

나이들어 꼬부랑 할매, 할배가 되는 이유가 놀랍게도 골격때문이기보다는 등근육과 복근량이 떨어져서인 경우가 많은 것과 같은 이유이지요...

쌈무추
뭉친근육뽀개는남자
진주시 평거동

일단 골격과 근육은 뗄레야 뗄수 없는 관계입니다.

골격이 바르게 유지되려면 근육의 힘이 받쳐주어야 하고 올바른 골격의 유지는 원하는 부위의 근육량을 아름답게 받쳐주죠. .

측만증이 심하다면 스트레칭, 요가, 필라테스등의 골격을 바로잡는 운동이 좋겠죠...

치우쳐진 골격을 주변근육과 골격을 바른 위치로 가져다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가장중요한건 평소 생활 습관이죠. .

바른 자세를 유지하려고 노력하는것이 위의 세가지 운동보다 중요하니까요. .

그러나, 바른자세와 필라테스, 추나 요법 등의 비수술적 교정을 각고의 노력을 통해 바로잡더라도 근육의 힘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다시 원복되기 때문에 바른자세를 유지하면서 측만된 반대편으로의 골격과 근육을 잡아당게주어 늘이는 운동도 중요하지만 그렇게 바로잡은 자세를 유지시켜주는 근력운동은 필수입니다.

무엇이 더 좋을까가 아니고 둘다 해야 하는데 우선은 자세를 바로잡는 운동을, 그 후에 그 자세를 유지시키는 힘을 기르는 근력운동을 하시면 되실것 같습니다.

근육운동을 무턱대고 막 하면 협착증이 고착화되기도 하니 전문가의 상담을 받은 후 자세, 운동법, 근육량을 늘려야 하는 곳 등을 확인하고 하시길. .

쌈무추
소다(탈퇴)

기구 필라테스 추천해요! 헬스는 오히려 나빠질 수도 있을것 같아요ㅠ 필라테스 인계동에 이새필라테스요.남자분들 많이 하신다고 들었어요.


지금 당근 앱을 다운로드하고
따뜻한 동네생활을 경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