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피아노(88건반)로 넘어가신...

프로필

당근먹는토랑이
당근먹는토랑이(휴면)
성남시 분당구 이매동
매너온도
36.4°C
혹시 가정용 업라이트피아노 오래 치시다가

전자피아노(88건반)로 넘어가신 분 계신가요? 타건감이나 건반 무게, 소리의 결 같은 것이 비슷한지 아니면 좀 다른지 궁금합니다. 주로 클래식을 쳐왔는데 전자피아노로도 무리없이 연주가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 조회 284

댓글 10
2

당근먹는토랑이
바위
성남시 분당구 분당동

전자피아노도 피아노 나름인지라 기본적으로 해머건반이고 가격대가 좋을수록 차이가 생각보다는 많이 없는거 같습니다.

당근먹는토랑이
캐롯파머
성남시 분당구 대장동

전자라도 헤머 있는ㅈ건 괜찮아요

1
당근먹는토랑이
봄봄(탈퇴)

여리게 치는 감각이 무뎌지고 자신도 모르게 점점 건반을 타건하게 되실거예요...
페달링도 반페달 풀페달 상관없이 그냥 막 밟게 되구요...

어쿠스틱 피아노를 갖고 계시고 디피로 바꿀 계획이시라면~
사일런트 장치라고 일반 어쿠스틱 피아노 안에 디지털 기능을 설치할 수 있어요.
사일런트장치도 고려해보세요.

1
당근먹는토랑이
댕근(휴면)
수원시 팔달구 매산동

피아노 전공자입니다. 집에 콘솔피아노로 전공연습하며 살다가 요즘은 피아노치면 너무 눈치가 보여서 손 썩을 각오 하고 전자피아노 구매했어요. 생각보다 타격감 괜찮습니다. 요즘 전자피아노 엄청 좋아졌구나 했어요. 근데 미세한 소리울림표현은 어렵고 에튀드같은 빠른곡은 살짝 불편합니다.

당근먹는토랑이
비올레타영
성남시 분당구 정자2동

업라이트 피아노 치시던분이면 전자피아노 타건 더 용이 할거에요. 전자피아노와 업라이트 피아노의 차이야 당연 있지요. 깊이 ᆞ타건 느낌ᆞ손가락으로 전해져오는 타건의 파워ᆞ음의 무게감ᆞ다르지만 치는데는 업라이트 피아노치시던 분들의 스킬이 더 좋다고 봐도 될 듯요. 전자피아노88건반이라면 클래식 무리없을거에요. 타건할 때 힘이 반정도는 전자피아노가 절감 될듯요~~^^


지금 당근 앱을 다운로드하고
따뜻한 동네생활을 경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