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립어린이집 다니고있고 올해에도...

프로필

감사하며기뻐하기
감사하며기뻐하기
서초구 반포4동
매너온도
41.2°C
올해 5살 된 여아를 둔 워킹맘입니다.

구립어린이집 다니고있고 올해에도 동일하게 보낼 예정이에요~
바른 방향으로 키우고 싶어서 육아서같은것들 꾸준히 보고 있지만 학습지나 한글교육 같은건 전혀 시키고 있지 않아요.
매일 책 읽어주기, 영어 동영상 30분 보여주기, 코로나 없을땐 주말에 한번씩 도서관 가기가 교육의 전부인데.. (갓난 아기때부터 지금까지
책은 매일 읽어주다보니 책자체는 좋아해요 하지만 한글은 아직 전혀 몰라요; 조금씩 관심 보이는 정도 입니다.)
다른동네 사는 아이 키우는 엄마들로부터 요즘 뭐 시키냐, 어떤애들은 한글도 떼고 영유도 시작한다 하는데 너무 제가 방관으로 애를 키우나 고민이 되어서요 ^^;;
5살 일반 어린이집 하원후 영어 학원이라도 보내보면 좋을까요? 아이는 놀이식이 잘 맞는 아이인데 혹시 유명한 학원 있을까요~?
나름의 소신으로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 주고 싶은데 참 정보력이 없는 엄마네요 ㅠㅠ
조언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조회 648

댓글 23
1

감사하며기뻐하기
즐거운인생
의왕시 내손2동

19년 차 사교육 국어 선생입니다. 유아, 초등 대상으로 하는 사교육 업체 중에 부모님의 불안 심리를 이용해서 더 어릴 때 더 빨리, 더 많이, 더 다양하게 배워야한다고 현혹하는 회사들이 참 많습니다. 이런 회사, 학원들의 말장난에 넘어가지 마시고요. 어떤 교육이든 우리 아이의 흥미와 수준을 먼저 고려하여 신중하게 선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1
감사하며기뻐하기
신뢰
서초구 반포3동

[영어조언] EBS "반디" 어플 깔으시고 백그라운드 뮤직처럼 틀어놓으시고 아이에게 노출 많이 시켜주세요:) 반디에는 다양한 외국어 방송이 나와서 좋아요! 엄마표 홈티칭 화이팅이요!

1
감사하며기뻐하기
프로이드
용산구 서빙고동

네 자립심도 정말 중요해요. 울동네 엄마들 항상 가까운 곳도 다 델다주고, 애들을 조심스럽게 키우시는데 ... 저는 아들 둘이라 때때로 축구도 갔다가 혼자 걸어서 오라하고 , 작은애는 외국을 같이 못데리고 다녀서 ( 큰애는 열심히 햇지만 ) 혼자 캠프도 맨날 보내고 햇더니 요즘은 혼자서도 이것저것 알아서 하긴해요.
큰애 친구들은 헌책방에 책팔러 갈때도 울애보러 같이가달라 하고 ... 요즘애들 혼자서 뭘 못할때가 많아요.
그럼 엄마가 애들 커서도 힘드니 ㅠㅠ
근데 주변 엄마들 보면 , 오히려 직딩엄마들의 아이들이 자립심있게 잘 하는애들이 많은거 같아요. 아마도 엄마가 열심히 사시는 모습을 보여주셔서 그런듯 합니다.
그러니 걱정 마시고 홧팅하세요 ^^

2
감사하며기뻐하기
LeeZen
강남구 도곡동

저희도 같은 꼬맹이 둘인데
예의와 자립심 위주로 교육 중이에요~
저희 둘다 공부 스트레스 받이 받으며 나름 괜찮은 학교 졸업하고 했지만 사는거 다 똑같더라고요.
공부 잘하는데 버릇 없으면 아무 소용 없어 보이고 공부 잘하는데 자립심 없다면 그것도 문제고..
공부는 하고 싶을 때 해야 효율도 좋고 머리 속에 잘 들어오기 때문에 지금은 학교, 어린이집 말고는 아무것도 안 시켜요. 그냥 놀아라 합니다 ㅎㅎㅎㅎ

2
감사하며기뻐하기
무인상점
서초구 서초3동

아이를 키우다 보면 내가 가고 있는 방향이 맞는지 늘 고민하고 불안감이 생기는 순간들이 많이 찾아오죠.
엄마가 무언가를 해주는거보다는 아이가 하고 싶은걸 하는게 맞는거 같아요.
뭐든 하고싶은 욕구가 있어야 열심히 하잖아요. 학습 또한 마찬가지가 아닐까싶어요. 다 때가 있다는 말처럼 아이마다 자기가 가진 기질이 달라서 알고있지만 자기속에서 완벽히 완성될때까지 표현하지 않는 아이가 있고 바로바로 배운걸 표현하는 아이가 있듯이 천천히 아이에게 맞춰가면 좋은 방향을 찾으실듯 해요. 저희 아이도 숫자를 따로 가르치지 않았는데 버스를 너무 좋아하다보니 버스 번호 보면서 혼자 숫자를 깨우쳤어요.

1
감사하며기뻐하기
감사하며기뻐하기
서초구 반포4동
작성자

안심이 되네용 ㅠ 글밥
적은 책다시 열어서 보면서 한글자씩 짚어서 읽어줘야겠어요~ 서랍에 잠자고 있던 낱말카드로 오늘 놀이도 해볼께여^^ 감사합니다😁

감사하며기뻐하기
tiamojun
서초구 방배본동

책 읽어 주실때. 한 글자 마다 짚어서 읽어주시다 보면 한글을 떼요. 저희 애도 읽기부터 떼고 쓰기 햇어요. 구몬 /재능 한글 수업 모두 실패 하고 책읽기로만 뗏어요.
아이가 놀이로 뗄수있게 낱말카드 로 활동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학교가면 학원스케쥴에 학원숙제에.. 놀 시간이 빠듯해요. 5살이면.. 아직은~충분히 놀기만 해도 됩니다.

3
감사하며기뻐하기
감사하며기뻐하기
서초구 반포4동
작성자

머리론 뭐가 맞는지 알겠으면서도 불안해 지는게 참 ^^; ㅎㅎㅎ 중심 잘 잡고 행복하고 단단한 아이가 되도록 노력 할께요^^

1
감사하며기뻐하기
도레미
송파구 송파1동

제 주변 보니까..영어는 모르겠지만 한글은 초등학교 들어가기전에 글 읽고 간단히 쓸줄만 알면 크게 문제되지 않더라구요~^^엄마의 성향에 따라 아이가 원하는 방향에 따라 결정하시면 것 같아요! 요즘 아이들 조기교육때문에 힘든거 안쓰러워요ㅠㅠ너무 주변 교육방식에 흔들리지마시고 당근님이 중심을 잡 잡으셔야해요! 안그러면 아이도 혼란 스러워질지도 몰라요ㅠㅠ

2
감사하며기뻐하기
냐옹이
서초구 방배4동

워킹맘이라 우리 아이가 남들보다 부족하지 않을까 많이 걱정되고 불안하시죠~~
바른 방향이 학습은 아닌데...
님께서 아이를 위해 준비하신것들이 모두 학습을 위한 준비인데요~^^

요즘 유치원.어린이집 교육과정도 모두 놀이 중심으로 바뀌었답니다.
잘 노는 아이가 주도적 능력도 생기고 학습 능력도 상승하게 된답니다 ~♡

전문가들은 요즘 뱃속에서부터 아이가 쉴수 없이 끈임없이 자극을 주는것이 오히려 과중한 자극이 문제라고 지적한답니다.

이 시대는 지식은 검색만 하면 넘쳐나는 세상입니다. 인성과 감성을 교육하시는것이 차세대
인재 교육이죠~♡

2

댓글을 더 보시려면 당근 앱을
다운로드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