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를 찾습니다. 저는 중앙대...

프로필

펀펀샘
펀펀샘
부천시 소사본동
매너온도
36.5°C
논문을 위한 신체운동놀이프로그램에 참여할 6,7세

유아를 찾습니다.

저는 중앙대교육대학원 영유아놀이테라피 전공자입니다. 현재 부천 소사본동에서 공부방을 운영하며 논문을 준비 중 입니다.

한창 신체적 발달이 왕성해야할 유아기때 코로나로 인해 신체운동놀이가 원활치 않은 유아들에게, 기구를 사용하지않아도 모션을 인식하여 게임을 즐길 수있도록 구성된 x-boxs의 스포츠게임(축구, 야구, 스키, 볼링 등)을 이용한 신체운동놀이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한국영유아선별검사도구를 활용하여 대근육발달과 사회성발달을 살펴보고자합니다.

프로그램 진행은 주2회 운영중인 공부방에서 회기당 50분으로 구성되어 코로나 사회적거리두기를 위해 1타임에 4명의 유아가 팀이되어 진행할 예정이며 회기는 총10회 예정입니다.

논문에 참여하는 유아는 프로그램 종료시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코로나로인해 신체운동놀이가 유아교육기관에서 조차 힘든 요즘, 실내에서 날씨나 안전에 위험이 없는 체감형기능성교구에 대한 가능성을 가늠해볼 수 있는 연구입니다.

연구에 직접 참여가능한 유아와 연구에 직접 참여는 못하지만 같은 기간에 내 아이의 대근육발달과 사회성발달을 측정하고 싶으신 분도 가능합니다.

태권도나 다른 신체운동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받는 유아는 참여하실 수 없으며 유아인 관계로 공부방에 양육자분의 직접 픽업이나 유아교육기관의 차량연계가 가능합니다.
양육자분이 프로그램 진행하시는 동안 쉴 수있는 공간있습니다.

모든 프로그램이나 검사에는 일체의 비용을 받지않습니다.

프로그램 시작 기간은 참여자가 모집되면 추후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치와 전화번호는 네이버에서 '부천다승공부방' 치시면 나옵니다. (광고와 홍보글은 정중히 거절하겠습니다. 논문은 연구목적으로 상업적으로 쓰여질 수 없기 때문입니다. )

코로나로인해 유아교육기관 역시 많은 어려움이 있어 실험논문이 거의 힘든 실정으로 저도 실험논문을 포기하기전 이곳에서 마지막 희망을 찾을 수 있지않을까하는 마음으로 글을 올려봅니다.(참여자 없으면 제 논문은 설문지 양적연구로 방향을 다시 잡아야 한답니다. ㅜ.ㅜ)

깨어있는 양육자분들의 도움으로 유아교육현장이 한발 앞서 나갈 수 있길 바래봅니다.

*사진은 공부방에서 신체운동놀이프로그램이 진행될 공간의 모습입니다.

∙ 조회 158

댓글 0
2


지금 당근 앱을 다운로드하고
따뜻한 동네생활을 경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