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빈태빈아빠입니다. 요즘도 주...

프로필

강다구
강다구
강동구 명일동
매너온도
38.9°C
안녕하세요.

상빈태빈아빠입니다.
요즘도 주택관리사에 올인하여 열공중입니다.
고덕도서관이 문을 닫아서 집에서 애들과 같이 애들은
자기 온라인 강의 듣고, 저는 주택관리사 강의 듣고..
그냥 공부에만 전념하고 있습니다.
모쪼록 코로나 세상에서 나름 슬기롭게 극복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주식이나 비트코인 등등에서는 왠만하면 글을 쓰지 않는데 밑에 글을 읽다 보니 도움이 될지 모르나 그냥 한번 써봅니다. 판단은 개인의 몫이니 권리에 대한 책임이 있다면 본인이 지셔야 합니다.(이야 주택관리사 민법을 공부하다보니 법을 좀 아네요...^^)

지금 비트코인, 주식시장 핫합니다.
핫하다못해 너무 과하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니 돈많은놈들 잔치에 가서 얻어 먹지도 못하고 고생만 한다는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이 없다라고 해야 하나 뭐 그렇습니다.
고점은 자기네들이 만들어 놓고, 고점이니 기관 외인이 빠지느니 마느니...괜한 공포감이니 조성하고,
아무것도 모르는 일명 호구분들이 들어오니 이상급등을 하는 주식들도 많고, 그 만큼 폭락하는 것도 있죠.
모든 주식이나 암호화폐가 오르지는 않습니다. 돈이 몰리는 곳에 사람이 몰리게 마련이죠.

뭐가 좋다 나쁘다라고 말하기는 곤란한데 우선 전체적인 시장으로 봐서는 코로나 극복이 인류최대의 문제인데 그것도 한번에 광풍이 지나가고,
떼쓸라 전기 자동차 관련주도 한번 휩쓸고 지나가고,
그러니 우리주변에 뭐가 좋다라고 쓸고 가는 것 있잖아요. 마찬가지로 주식시장도 마찬가지에요.
옛날 안동찜닭이 난리치고, 그 다음에 음식들이 유행처럼 나왔죠. 요즘에 멍랑핫도그, 떡볶기 관련 이것과 마찬가지고 주식시장에서 전체 시장을 조성하는 그런 메이져가 있습니다. 그들 따라가면 손해는 안봅니다. 그런점에서 공부를 하시고요.

너무 나무에만 급급해 하지 마시고, 전체적인 시장을 보는 그런 안목으로 ETF와 관련 선물연계상품 ETN도 한번 관심을 가지는 것이 좋고요.

요즘같이 고점이라 생각될때는 코덱스200 인버스에 관심가지는 것도 좋을듯 싶습니다.

지수가 빠지면 돈버는 인버스(2배), 지수가 오르면 돈버는 레버러지(2배) 이렇게 되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작년 초에 유가가 마이너스 사태로 난리가 난적이 있어서 이제는 교육을 받으시고, 이수증을 등록해야지 거래를 할 수 있네요. 피해자를 양산하지 않는다고 해야 하나...뭐 그래서 3천원 교육에 1시간 교육받고, 증권앱에 등록시켜야 거래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식시장 너무 핫하니 소액...10만원도 좋고...자기 형편에 맞게 많은 공부와 트레이닝 하시고 오시기 바랍니다. 정찰병 보내고....그다음에 본대..만약 떨어질 것을 대비하여 예비대까지 두시면 좋고요.

손절라인 정확히 지키세요. 떨어지면 오르겠지 하시는데 손절라인 지키시고, 조바심내면서 인내심이 없으시다면 들어오시지 마시길 바랍니다.

하.....그래도 올해 10번 주식시장 열렸는데 나름 용돈 벌었네요. 작은 돈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 조회 462

댓글 13
4

강다구
바니
강동구 상일동

혹시 주식 모임이 있나요?

강다구
Ashley
강동구 상일동

주린이가 공부할만한 서적이나 영상 추천 부탁드려요^^

강다구
동호아빠
강동구 상일동

아들2명있는 주린이 입니다
제 목표는 주식의 적정주가를 구하는것입니다

강다구
동호아빠
강동구 상일동

혹시 모임에 자리가 있으면 참여할수 있을까요

강다구
동호아빠
강동구 상일동

좋은글 감사합니다

강다구
미뇨기
강동구 천호제1동

멋진분 응원합니다 지인이고파라

강다구
코알라
강동구 암사제1동

다방면에 관심이
많고 열심히
사시는거 응원 합니다~

info

댓글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이예요.

info

댓글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이예요.

info

댓글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이예요.


지금 당근 앱을 다운로드하고
따뜻한 동네생활을 경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