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물품 파출소에 맡겨주세요?!
당근 거래로 파출소에 맡겨달라는 당근러가 있더라고요 이게 가능한가요? 안된다는 건 아는데 이걸 받아주는데 가 있나 의구심이 들더라고요
월계동·고민/사연·네... 액젓을 넣고자 하신다면 상관은 없습니다
한번 해봐야겠어요! ~
국간장만 넣어도 됩니다 국간장반+쯔유반도 좋구요
쯔유요? 그건없어요ㅜ
댓글이 많이 달렸네요 ㅎ 만두국 간을 국간장이나 액젓 쯔유만으로 하시란 뜻이 아닌데 ㅋ 국간장으로만 간을 하면 너무 색이 진하고 국간장 특유의 향이 강하니 너무 많이 넣지 마시고 부족한 간은 소금을 넣고요 액젓 단독으로 간을 해도 맛이나 향이 강하니 국간장+액젓+부족한 간은 소금... 쯔유도 많이 넣으면 국물색이 검어지고 들큰하니 국간장+쯔유+부족한 간은 소금 이케요..휴
ㅡㅇㅡ 자세한 설명 감사해요 여러가지를 조금씩 다넣어봐야하는거군요 도전해봐야겠어요!
그게 까나리는 뒤끝에 약간 들큰한 맛이나요 멸치랑 차이가 그거더라구요 단맛도 괜찮은 요리엔 까나리 아닐땐 멸치를 나누어 써요 훈제가스오부시도 단맛은 더나서ᆢ 그걸 감안하고 쓰면되요 그래서 진한 요리는 괜찮은데 안해봐서 모르지만 단맛나는 떡만두국? 그런데 이 맛차이는 개인개별 받아들이는 차이가 커서ᆢ 물한컵에 액젖을 조금 섞어 맛보시고 느껴 보시면 좋을듯해요ᆢ. 저는 요리에 단맛나는거 싫어해서 국종류에 까나리안쓰는데 저희 엄마는 또 비린거나 잡맛을 덮는다고 좋아하시거든요 그래서 저가 요꽝인가 글쓰다 현타옴 ㅋㅋㅋㅋ
우와..! 자세하게 말씀해주셔서 감사해요 ~만두국에 단맛나는건 상상이 안되네요 ㅡㅇㅡ 액젓을 쓸일이 별로없어서 멸치나 참치는안샀어요 까나리도 사고 한번썼는데 유통기한이다되가네요 ㅡㅇㅡ
엄마한데 물어보니 (역시 엄마찬스) 까나리 조금넣는건 괜찮으나 간맞게 넣으면 아닐수도 있대요 볶음 무침 계란찜같은데 넣어드셔보라네요
흠 역시 엄마찬스는 좋은거같아요 저대신 알아봐주시고 말씀해주셔서 너무 너무 감사해요 내일 떡만두국해먹을거예요
액젓넣으셔두 맛나요 해보세요 저는간장투하하면.국물색깔 그낙이라 안넣고요 멸치액젓넣어보세요
저는 항상 국간맞출때는 멸치액전사용해요
저도 이참에 멸치액젓 하나 장만해야겟어요
네 멸치액젓 사세요(하**) 북어국 콩나물국 미역국 다좋아요 맛있게해서드세요
하로 시작해서 정으로 끝나는 거예요?
ㅎ네네
아하ㅋ 넹 하나 마련해서 써볼게요 감사합니다 ~~
좋은주말보내세요
넵 좋은주말 되세요
참치액젓은 정말 만능이에요 ㅠㅠ 꼭꼭 사놓고 미역국 콩나물국 오뎅국 김치국 계란찜 다 넣어요!! 참치액젓 도전해 보시길
진짜 만능이네요 매번 간맞출때 애먹었는데 말씀 감사해요 ! 다음 장볼때 사려구요ㅎ
떡만두국 만들때 사골곰탕이 최고져 ㅋㅋㅋ
맞아요 ~ 그런데 사골이없어서 그냥 쌀뜨물에 해서 먹었어요 ~~ ^^
당근 거래로 파출소에 맡겨달라는 당근러가 있더라고요 이게 가능한가요? 안된다는 건 아는데 이걸 받아주는데 가 있나 의구심이 들더라고요
월계동·고민/사연·하계미성 층간소음 진짜 최악이네요 윗집은 아침부터 새벽까지 발망치, 물건 쿵쿵, 의자끌기는 기본이고 뭔 기계를 쓰는지 저주파 진동음까지 심해요 아래집 소음까지 올라오니 뭐 이 오래된 아파트 탓을 해야하는걸까요 여기는 관리사무소가 평소에도 본인들 일하기 싫어하는 걸 온 몸과 언어로 표현하는 아파트라 참 답이 없습니다~
하계동·생활/편의·신생아 키우느라 밖에 못 나갔는데요. 이게 대체 무슨 일이래요 집에 보니 이제 한 장 남았길래 신랑한테 말했어요 퇴근하면서 몇군데 돌아다녔다는데 정말로 못 구했더라고요 사재기 아니고 그냥 쓸 게 없는데 어쩌나요? 기저귀 때문에 20리터가 하루반이면 꽉 차요 50일짜리 아가 데리고 동네 돌아다녀야하는건지 뚜벅이인데 당황스럽네요
하계동·생활/편의·이게 당근거래인가? ㅋㅋㅋ
하계동·일반·올해 벗꽃을보았네요 우이천신창시장 가는길~~여러분 건강한 오후시간보내세요~~
월계2동·일반·자동차바퀴 가운데 벤츠마크 없어졌어요 이게 이렇게 쉽게 빠져지는건가요 매주 월요일 출장세차 하는데 오늘그러시네요 ㅠㅠ 이것만도 팔까요
월계2동·고민/사연·제가 판매자 입장인데 구매자께서 자기 동네에서 거래하면 하시겠다고 하거나, 시간도 자기 편한시간에 맞춰달라고 하시거나, 그 시간에 거래가 안되면 여기로 와주시면 가능할 것 같다거나 등등 뭐라 할말이없네요 ㅋㅋㅋㅋㅋ;; 보통 구매를 원하시면 직접 오시거나, 직거래가 어려우면 택배요청 하시지 않나요 ? 부글부글...
번동·고민/사연·차라리 거기에 다이소 생기면 좋겠네요... 미사까지 가기 넘 귀찮아서...
장위제2동·생활/편의·유통기한 얼마 안남은 짜파게티 싸게 안판다고 연락와서 상식이 어쩌고 살아온 인생이 어쩌고 하면서 가만히 있던 사람한테 시비 걸고 다니는 사람이 있네요 ~~ 다들 조심하세용 지 할말하고 차단하고 튀었네요 기분 좋게 커피마시고 있었는데 어이가없어서 ㅋ..
번2동·일반·안녕하세요 지난주 금요일에 지하철을 타고 집에 가던 중 갑작스런 재채기로 입을 막지 못하며 씹고있던 껌이 다른분 등에 붙었습니다. 당연히 입을 가리고 해야했으나 그러지 못했고 껌이 붙은걸 확인했으면 즉시 떼야했으나 당황함과 동시에 옷에 붙은 껌을 떼려던 순간 그분께서 내리셔서 떼지 못한 채로 보내드렸습니다..... 이게 참 어이가 없는 일이면서 그분께서는 얼마나 어이가 없으셨을지 가늠할수가 없습니다... 뒤늦게라도 당근으로 그분을 찾고자 하며 연락이 닿길 바라는 마음으로 글을 써봅니다. 지난주 금요일 오후 6시경 6호선 보문-고려대쪽에서 하차하신분 중에 등에 껌이 붙은 적이 있다 하시면 연락 부탁드겠습니다. 진심으로 사과드리고 옷도 보상하고 싶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장위동·일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