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아는 선에서 몇가지만 말씀...

프로필

윤필
윤필
평택시 신장2동
매너온도
59.4°C
간혹 이사관련 문의글이 올라오는 데..

제가 아는 선에서 몇가지만 말씀드릴께요.

견적은 불가피한 경우 아니시면, 최소2~3달전에 미리 여러업체와 비교견적보시는 걸 권해드리고요.
매윌말이나 이삿날, 그리고 학생들 개학전인 2월달에 이사계획 있다면은 특히나 더..
자칫 견적 미뤘다가는 업체나 이사날짜 선택도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업체간의 경쟁, 해당이사센터(소장)의 성향 등 이사외적인 요인과 짐양과, 작업여건 등에 따라 이사비용차이는 당연하구요.
전출,전입지의 구조 및 짐의 종류-그냥 무난한 일반적인 가정집짐과 원목가구, 고가구, 엔틱가구, 돌침대, 한샘붙박이장, 일룸가구 등 포장과 운반에 더 신경써야하고 시간도 필요로 하는 짐은 이사비용에서 차이가 있을수 밖에 없겠죠.
이사업체에 포장과 운반에 주의해줄 것을 요청하면, 업체도 그만큼 포장자재와 인력을 더 투입해야 되니까요.

75인치 이상 대형티비나 일부 최신형 냉장고 등은 이사와는 별개로 티비전용커버케이스나 냉장고 문짝 분리시 기술적인 이유 등으로 서비스센터 이용이 필요한 경우도 있고요.
실지로 평택인근 이사업체 중 75인치 이상 티비 케이스 가지고 있는 업체는 한 손으로 꼽습니다.
갈수록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고 있는 최신형 냉장고 역시 잘못 손대다가는 as나기 딱입니다.

손없는 날 따지는 분 아니면 이사날은 가급적 피하시고..
무슨 이유에서 손없는 날이 된건지도 궁금한 매년 매달 음력9,10일에 최소 2~30에서 4~50만원까지 더 지출할 필요가 굳이 있을까요?
차라리 점집이나 역술가랑 상담하고 정하시라 말씀드리라고 싶네요.

∙ 조회 398

댓글 3
7

info

댓글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이예요.

윤필
윤필
평택시 신장2동
작성자

와이파이 연결 불량인지.. 암튼 글이 좀 잘렸네요.
하루에 1건만 하는 업체여부를 확인하라고 몇번 말씀드렸는데요.
3톤내외의 작은 짐 두건이나 5톤과 3톤정도의 양이면 하루 두건도 무난합니다.
작업여건이 원만하고 고난도 짐만 아니라면, 오후 늦게나 초저녁정도까지 두건 다 이사 마무리 되죠.
근데 문제는 5톤 이상 두건을 하루 스케쥴로 잡는 업체들이 있다는 거죠.
말로는 오후타임1~2시부터다 해놓고 실제는 3~4시에 들어갑니다.
그러면, 저녁늦게나 밤늦은 시간까지 이사하게 되는거죠.
밤늦은 시간까지 이사하는 경우들 보셨을텐데.. 다 그래서입니다.
화주분의 사정으로 오후이사하는 경우도 있긴 하지만, 대부분은 당장의 벌이에 눈먼? 이사센터(소장)의 영업방식때문입니다.

1

지금 당근 앱을 다운로드하고
따뜻한 동네생활을 경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