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와는 전혀 관련이 없는 ...

프로필

쇼요삐엄마
쇼요삐엄마
마포구 동교동
매너온도
38.6°C
안녕하세요! 이번에 노트북을 사야할것 같은데

하드웨어와는 전혀 관련이 없는 학생인지라 어떤 기준으로 봐야할지 모르겠더라구요 ㅠㅠ 혹시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요!
영상편집 음악작업을 간간히 해야하고 그림도 그리는데 혹시 어떤 기준을? 사양을 보고 구매해야 할까요! 혹 추천하실만한 제품이 있을까요 ㅠㅠ! 가격도 보통 얼마하는지 잘 몰라서 고민이예요!😭😭😢

∙ 조회 495

댓글 29

쇼요삐엄마
소피
강남구 논현동

노트북 잘 샀어요?? ㅎㅎ

쇼요삐엄마
문화세상
강남구 압구정동

구매목적이 분명하면 파이널컷 등은 정품 쓰세요. 맥은 정기적으로 업데이트가 되기때문에 복사품 쓰면은 업데이트로 인한 프로그램 삭제 등 곤란한 처지에 빠질 수 있습니다.

쇼요삐엄마
문화세상
강남구 압구정동

중고제품의 문제점은 고 사양의 제품을 구매 할 경우 현금이 있어야 하는데, 2~3백만원씩 현금을 갖고 있는 경우가 많지 않습니다. 그런데 가끔 중고제품 올라오는 것 보면은 7년씩 된 제품을 200만원씩 현금판매로 올라오는 경우가 있어서 정보차원에서 알려주면 싫어하더군요. 오지랍넗게 알려주는 것이 문제일까요? 그냥 팔던 말던, 아니면 속된말로 그 가격에 올려놓고 호갱 잡히면 땡잡는거고 아니면 자기가 쓰는거고... 뭐 이런말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현금 없으시면 애플매장에서 할부로 구매하시는 것이 좋을 듯 싶네요.

쇼요삐엄마
목이긴기린
마포구 신수동

제가 판매중인 맥북 한번 구경오세요! 가격 괜찮게 올려놨어요!

쇼요삐엄마
햇연어
김해시 삼계동

앗 어도비 클라우드인데 오타가...!!

쇼요삐엄마
햇연어
김해시 삼계동

어도브 클라우드를 이용하면 프리미어 프로, 오디션등등 어도비관련 제품을 다 쓸수있어요
프리미어 프로에서도 녹음기능과 eq적용기능들이 많구
거기서 작업하던걸 어도비 오디션으로 넘겨서 불량 사운드 재가공을 할수있어요!

쇼요삐엄마
햇연어
김해시 삼계동

앗 또 답글이 안달리네요 ;ㅁ;
녹음장비 : 예티 x(컴퓨터)
녹음 프로그램
xsplit (컴퓨터)
어썸보이스 레코드 프로 (모바일)

프리미어프로는 어도비꺼가 맞는데 어도비 클라우드가 월결제식으로 5만원정도씩 드는거같아요!!
혹시나 디스코드같은거 사용하시면 그걸로 더 편하게 대답드릴수있어요!
화이팅이에요😊

쇼요삐엄마
햇연어
김해시 삼계동

아앗 ㅠ 답글이안달려서 새로쓸께요..!
녹음은 어떤기계로 하느냐에 따라 다른거같아요!!
모바일 기준으론 어썸보이스 프로가 제일 무난한것같고 컴퓨터쪽으로는 예티x 마이크 사용중이에요!
편집은 프리미어 프로를 쓰는데 파이널컷이나 키네마스터보다 접근성 확장성도 좋고 사용인구 비율이 높아서 필요한 자료를 찾기 쉬워요😊
음악작업을 할때는 아이패드에서 개러지밴드를 사용하거나 Medly 라는 어플 사용하고있습니당!

1
쇼요삐엄마
햇연어
김해시 삼계동

영상편집이랑 간단한 음악제작하면서 활동하는데 궁금한점 생기시면 얼마든지 물어보셔요!!

1
info

댓글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이예요.

쇼요삐엄마
아메리카노테이크아웃이요
도봉구 창제5동

저는 음향을 전공하고있는 학생인데요 맥을 사용하는 이유는 맥에서만 구동가능한 툴들이 강력해 맥 사용한다는 분들이 많으시지만 그건 장점중 하나일뿐입니다.
맥은 수많은 부품조합으로 수많은 모델들이 존재하는 윈도우 데스크탑, 노트북과 다르게 딱딱 정해져있는 규격의 하드웨어로 출시가 되고있어 여러 툴을 제공하는 회사들의 최적화가 빠르고 확실하고 신뢰있는편입니다. 그리고 외장음향 기기와 맥과의 연결성이 아주래전부터 훌륭했기때문에 맥을 사용합니다.
사진이나 그림같은경우는 왜곡없는 색 재현율을 보여주고 사용되는 툴에 대한 장점은 같습니다.

쇼요삐엄마
원경
영등포구 양평동1가

본인이 파이널컷이나 맥 전용 어플이 필요하면 선택지가 맥북이고

그런건 굳이팔요없다하면 일반 노트북 사는게 좋을거에요.(가격적인 측면에서만 보시면 맥북은 무조건 안사시는게 좋습니다. 맥은 화면이나 어플 os 감성땜에 사게되는거죠.)

노트북으로 4k영상편집까지해야하면
무게가 좀 나가도 cpu가 i7 i9정도되는 k 라인의 cpu를 사시고
이동성이 중요하면 h u 급의 얇은노트북을 사시는게 좋아요.

그래픽쪽이시라면
노트북의 화면 rgb 재현율도 중요할테니 잘 보고 고르시고요.

학생이고 컴퓨터 잘 모르시고 무난하게 쓰실거면 들고다닐 일이 많다는 가정 하에는 그램 정도 추천드려요.
10세대 모델로 i7 16기가 이상 모델로 하나 사세요.

그램은 단점이 화면이 밝은 편은 아니고. 그래픽작업에 적합한지는 모르겠어요. 그건 아마 찾아보고 고르시는게좋을거에요.

2
info

댓글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이예요.

쇼요삐엄마
김쿼티
마포구 연남동

영상편집이랑 음악작업이면 맥북인데 이번에 칩 바뀌면서 중고 많이 나올거에요 그거 노려보셔도 괜찮을것 같아요

1

댓글을 더 보시려면 당근 앱을
다운로드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