겪는 여러가지 불편사항이 있어 ...

프로필

이응
이응
중구 신당제5동
매너온도
37.1°C
어디라고 자세히는 안 쓰겠지만 아파트 1층에 살면서

겪는 여러가지 불편사항이 있어 몇가지 적어보려고 합니다.

1.창문이나 베란다 근처에서 담배 피우시는 분들 냄새 다 들어와요.그리고 담배 다 태우자 마자 들어와서 엘베 타지 마세요.현관이랑 엘베안에 담배냄새 가득 괴롭습니다.
2.엘베 기다리며 전화통화 하거나 대화 나누는 소리,강아지 짖는 소리 너무 잘 들리고 시끄럽습니다.
3.저층에 사는분들이 가끔 계단으로 걸어 내려오시는데 우당탕탕 내려오거나 하이힐 꽝꽝 찍으며 내려오면 계단과 맞닿은 방이 울립니다.
4.택시타고 들어오셔서 계산 제대로 안하고 택시 기사님이랑 싸우지 좀 마세요.
5.여자친구 데려다주는 커플 같은데 남의 베란다 앞에 숨어서 작별키스 너무 오래 하지 마세요.질투납니다.
또 걸리면 여자분 어머님께 이르겠어요.

아파트 고층에 살다가 1층으로 이사오니 살아보지 않으면 모를수도 있는 불편 사항이 있어서 몇가지 적어봤습니다.
아파트라는 곳이 살다보면 나도 모르게 누군가에게 피해를 주고 나도 피해를 받고 하는것 같은데 서로서로 조심하고 배려해서 성숙한 입주민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조회 562

댓글 9
4

이응
therose
부산진구 전포동

설마 추천만 하시는 건가요.
저는 집이 전원주택도 있어서 이미 그렇게도 생활하고 있지만 전원주택이 집값을 떠나 유지비 많이 드는 건 혹시 알고 계시는지요. 감당하기 힘든 분들은 전원주택 생활이 쉽지만은 않을텐데 말이라고 해서 아무런 책임감 없이 그런 말 쉽게 하지 마세요. 그런 생각 갖고 있는 몇몇 분들 때문에 피해보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상처에요. 문제 발생시키는 당사자가 따로 나가 살아야지요^^ 그런 분들은 꼭 남한테 피해주는 건 개의치 않으면서 본인한테 피해가 가는 건 불만 갖더라고요.

2
info

댓글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이예요.

이응
마르
성동구 상왕십리동

그냥 단독주택에서 혼자 사시는 걸 추천 드려요 ^^

1
이응
Cetaphil
성동구 왕십리제2동

딴건 모르겠는데 5번은 화나네요. 신고해야겠어요.

이응
therose
부산진구 전포동
추천댓글

담배는 되도록 끊으세요.
도저히 생각나서 피우게 될 때에는 코너를 돌자마자 피우는 게 아니라, 코너 돌아 깊숙이 들어가서 피우세요. 보이지도 않으면서 냄새만 나면 코너 돌아 피우는 것도 의미가 없습니다. 그땐 그저 피하지도 못한 채 냄새를 맡게 됩니다. 역해요..
⠀⠀⠀⠀ ⠀
흡연자가 담배를 피우는 건 자유라는데 옆을 지나는 사람이 담배연기를 맡는 건 자유도, 의무도 아닌데 맡게 됩니다. 나 하나 지나가겠다고 주변인들 밀치고 가는 무례한 사람과 다를 바가 없지요. 나 하나 편하겠다고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는 것과도 같다고 할 수 있구요. 이렇듯 비흡연자/무흡연자는 아무런 대가도 없이 맡게 되는 게 담배연기에요. 옆 사람과 함께 피울 때에도 “사람들 지나다니니까 안에 들어가서 피우자”는 이야기로 매너를 직접 실천하는 국민이 되기를 바라봅니다.
⠀⠀⠀⠀ ⠀
(흡연은 자체로 이기적인 겁니다. 아무리 조심한다고 해도 누군가에 피해줄 수 있는 행동이에요. 지금 들고 있는 그 조그마한 게 얼마나 많은 사람에 피해를 주는지, 먼저 헤아리고 흡연을 선택하시길. 미성년자에서 성년이 되는 것은 그만큼 많은 조건이 풀리지만 반대로 많은 책임을 짊어진다는 점에서 양날의 검이라 할 수 있습니다. 국가는 우리에게 성인으로서 흡연할 수 있는 자유를 주었을 뿐, 결코 흡연을 권장하는 것이 아님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12
info

댓글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이예요.

info

댓글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이예요.

info

댓글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이예요.

info

댓글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이예요.


지금 당근 앱을 다운로드하고
따뜻한 동네생활을 경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