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도 다니면서 주로 자가 식이...

프로필

침침체리
침침체리
은평구 응암제2동
매너온도
36.5°C
혹시 성인 아토피로 고생하시는 분 계신가요 ㅠ

병원도 다니면서 주로 자가 식이요법이나 노보습(보습 안하기) , 스테로이드 중단하고 운동해서 자연적으로 효과 보신 분 있음 경험 나누고 싶네요. 글구 아토피 식단은 먹지 말라는게 많고 피해야하는 음식이 많잖아요? 식단으로 완치해 보신 분이나 경험하고 계시는 분, 혹은 주변에 지인이나 아토피 환우 알고 계시는 분들 등등 의견 나누고 싶습니다. 아토피로 고생하시는 분들 정말 너무 고생 많아요. 화이팅입니다 ㅠ

∙ 조회 279

댓글 6
1

info

댓글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이예요.

침침체리
민222
마포구 연남동

저는 인스턴트랑 짜고 매운 한식 끊기로 거의 완치했습니다. 아토피 때문이 아니라 다이어트때문에 ㅜ 주식이 고기 회 샐러드이고 주3회 이상 운동 스트레칭 그렇게 살다보니 의도치않게 아토피가 사라지더라고요!!!

1
침침체리
멀티비타민(탈퇴)

아토피 옆에서 보는사람은 더 맘이아파요...피고름이나오는데 긁지말라는말밖에는 도와줄수있는게 없다는게...혹시 수세미열매 써보셨나요??사람아다 다르겠지만 우리아이는 효과를많이봤어요
생수세미열매 긴것하나씩 매일 푹삶아서 그물로 반식욕하듯 몸담그고
작년부터시작했는데 완전 머리에 피딱지 얼굴 팔접히는부분에살 모두 언제그랬냐는듯이 싹 이제는 드문드문 두드레기처럼 군데군데만
지금은 주문해놓고 기다리는중이예요
이번에는 삶아서도해보고 갈아서 팩도해보게요
전 효과를많이봤거든요
그뒤로 전 병원에 약 절대안먹였어요
한번쯤은 해보셔도..
혹시 맞을지도 모르잖아요~^^

1
침침체리
맑은하늘
강서구 마곡동

저도 규칙적인 운동과 매일 사우나 다니면서 완치됐어요. 운동은 매일 조금씩이라도 강추구요.
사우나는 땀빼러 다녔어요.
욕탕에서 5분 사우나-5분온탕)-10분
휴식 이렇게 1시간 30분하고,
찜질방 가서 중간정도 방에서 땀내고 나와서 쉬고 이렇게 2시간을 3개월 넘게 했어요. 만6개월뒤 완치됐어요. 영양제도 골고루 많이 먹었어요. 비타민, 프로폴리스, 스피루리나, 오메가 이렇게 매일 먹었구요. 다 낳고 나서는 사우나, 영양제 다 끊었습니다.

1
침침체리
겨울
은평구 구산동

몸의 면역체계와 순환의 불균형이 생기면 만병의 근원이 된다고 합니다. 식이요법과 적절한 운동 병행은 기본이고 제가 얼마전에 맨발로 산 걸어다니셔서 간암 말기 극복하셨다는분 기사로 봤었는데요.. 독한 피부과약물에만 의존하지마시고 순환을 도울 수 있는 건강관리법도 찾아보시고, 유산균도 드시면서 피부가 아닌 몸 전체의 균형을 찾는것이 느리지만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아토피는 원인모를 피부병의 다른 이름입니다. 그러니 피부치료에만 국한되지않고 원인이될만한 모든 안좋은 습관들을 고쳐나가는게 핵심이라고 하더라구요.. 저는 어린시절 아토피로 엄청 고생했엇는데 부모님께서 좋은 민간치료사 선생님 만나게해주셔서(위에 이야기는 그분이 해주신얘기예여) 25년동안 아토피 아자도 모르는채 살고있습니다. 얼마나 괴롭고 힘든지 알기에 고생하시는 모든 분들 완치하시길 간절히 빕니다.. 지나가다가 우연히 발견하고 답글 달아요 ㅜㅜ.. 힘내세요!

1
침침체리
소울키친
은평구 구산동

아토피랑 접촉성피부염이랑 건선을 고질적으로 달고 살았어요. 컨디션 따라 또는 이유없이 갑자기 생기고 스테로이드 복용하거나 바르면 좀 나아지고 그렇다고 완전 깨끗해지는것도 아닌체.. 그냥 평생 동반자려니 하고 살다가 키토제닉 식단 접하고 완전 사라졌었어요. 피부때매 시작한 식단이 아닌데 신기하게도 모두 없어졌어요. 근데 키토제닉 식단 중단하니 바로 또 피부에 문제 생기더라구요. 극단적으로 탄수제한을 해서 염증 잡는게 핵심인것 같더라구요. 아토피는 완치 없는것 같아요. 키토제닉 한번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1
침침체리
최갓
구로구 구로동

저는 어릴때부터 아토피가 있어 23살인데 아직도 고생중입니다..ㅜㅜ
알레르기, 식품별 피부반응 검사 한번 해보시고 그것 따라 식단 주의하시면 될듯합니다.
밀가루 피자 치킨 인스턴트 등 피하는게 최고지만 자취하는 입장에서 어떻게 안먹고 지내나요..ㅠㅠ 저는 식품에 따른 영향은 거의 없는편이라 너무 자주만 안먹게 주의하고있습니다.

스테로이드 같은 경우 꼭 필요한경우 아닌이상 피하는게 제일 좋고,
환절기 등 미리 심해지거나 가려움이 심해지는 시기엔 병원에서 항히스아타민제(가려움 억제)약을 처방받아 드셔보세요. 항히스아타민제도 사람마다 효과좋은 종류가 다르니 몸에 맞는걸로 드시고, 내성이 우려되니 너무 장기간 섭취는 피하는게 좋을것같아요.

헬스에 빠져있을 시기에 땀을 많이 흘리고 가볍게 미온수 샤워를 반복하던 시기엔 별 처방없이 아토피가 많이 좋아졌었습니다.

샤워는 너무길지않고 10분 안팍으로, 뜨거운물은 피해주시구요.
아토피 환부는 자주 씻고 보습해주는게 정말 중요한거같아요. 세안은 많으면 하루 3번, 아침저녁으론 해주고 보습 꼼꼼히 해주세요.
첫째도 보습 둘째도 보습입니다.

보습크림 같은 경우도 본인의 피부 건성여부 민감성에 따라 맞는걸 찾는게 중요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건성이 지성으로 보습이 오래가는 로션을 사용중입니다.
얼굴용, 몸용 따로 사용하고있고요. 제가 사용한 것 중 제일 좋았던 것은 a-derma인것같네요. 아직도 사용중입니다.

세안을 할때도 손으로 문때거나 하지 마시고 약산성 폼클렌징이나, 세안용 각질제거 젤 등 용품 찾아쓰시면 좋습니다.

아토피때문에 저도 고생이 넘 많고 돈도 많이깨지고 참 힘들지만 화이팅해서 못알아볼 만큼 좋아집시다 ㅎㅎ 화이팅입니다..!

1

지금 당근 앱을 다운로드하고
따뜻한 동네생활을 경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