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다운로드

App Store
App Store
Google Play
Google Play

혹시 코뉴어 앵무새 키우시는 분...

이미지

프로필

연두짹
연두짹
제주시 노형동
매너온도
37.6°C

혹시 코뉴어 앵무새 키우시는 분 계신가요

요즘 저희 앵무새가 나날히 상태가 심각해져서 질문드려봅니다

몇달 전 부터 저희 앵무새가 갑자기 사람을 공격하기 시작했어요
원래는 아주 온순한 아이였는데 사촌동생이 제방에서 놀다간 후로 돌변했습니다
사촌동생이 들어와서 앵무새들 먹이를 주다가 물렸습니다
처음에는 사촌동생이 울면서 앵무새가 자기를 물었다길래 거짓말 하는줄 알았어요
나중에 보니 손이 패여있더라구요
(사촌동생은 절대 앵무새를 때리거나 쓰다듬지 않았습니다)
그 일을 시작으로 앵무새는 계속 사람을 물기 시작했어요
손이나 팔뚝 발같이 살이 드러나있는곳은 다 물었습니다
약하게 무는게 아니라서 상처도 나고 피도 많이 났어요
그러다가 오늘은 방에 들어갔더니 갑자기 얼굴로 돌진해서 미친듯이 무는겁니다
처음에는 인중을 물길래 떼어냈더니 다시 날아와서 볼을 엄청 세게 물고는 계속 매달려있었어요(10초 넘게)
결국 볼에 빵꾸가 났습니다
앵무새가 물때마다 새장에 가둬도 보고 유튜브에 나오는 훈련방법들도(먹이를 주며 훈련하는) 다 따라해봤지만 먹이에는 전혀 관심이 없고 손만 무네요... 소용이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될까요ㅜㅜ

※제가 앵무새를 두마리 키우는데 한마리는 정말 멀쩡하고 아주 순해요.제 훈련방식이 잘못된거같진 않습니다
※애교로 살살 무는거면 그러려니 할 수 있지만
이건 그런 차원이 아니라 있는 힘껏 피날때까지 물어뜯는거라서 빨리 해결해야될듯싶네요ㅜㅜ
※애가 다른 앵무새도 계속 공격합니다..
우리 앵무가 밥먹고 있으면 와서 계속 쪼구요
목욕할때에도 발로 머리를 눌러버려요..ㅜㅜ

∙ 조회 405

댓글 36

연두짹
티끌모아태산
제주시 한경면

저도 같은 일로 미칠것같앗었는데요..
가두고 새장틈사이로 매일간식넣어주고 하니 어느순간 다시 순해지더군요

1
연두짹
연두짹
제주시 노형동
작성자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ㅜㅜ!!

연두짹
에반
제주시 용담1동

전 중형 마카우 키우는데 자신한테 소홀해지면 더 그러는거 같습니다..저같은경우는 물던말던 자꾸 만져주고 스킨십을 더 해주는게 돟은거 같습니다 사람이 소리지르고 짜증낼수록 더 악화되는듯요

2
연두짹
멀리가는향기
제주시 용담2동

새장안에 알통이 있나요?

1
연두짹
연두짹
제주시 노형동
작성자

에반님
자기를 아예 못 만지게해요ㅜㅜ
답변 감사합니다!

연두짹
연두짹
제주시 노형동
작성자

멀리가는향기님
알통은 없습니다!
수컷인데 혹시 알통이 필요한가요..?

연두짹
청명
제주시 한림읍

일단 새장에 가둬야 하지 않을까요~

1
연두짹
멀리가는향기
제주시 용담2동

서로의 안전을 위해 부리 끝을 조금 가는것도 도움이됩니다만 사촌동생분이 온후라면 먼가 공격하는 계기가 있었을거라 생각해요... 너무 풀어 키우시면 방이 자기영역이될수도 있어요

1
연두짹
연두짹
제주시 노형동
작성자

아하 그렇군요ㅜㅜ
새들이 불쌍해서 항상 새장 문을 열어놨어요ㅜㅜ
좀 단속하면서 키워야겠네요ㅜㅜ

연두짹
멀리가는향기
제주시 용담2동

봄 가을 번식철이라 발정기가와서 더 예민할수도 있어요 .. 시나몬코뉴어 이쁜아가네요

연두짹
연두짹
제주시 노형동
작성자

저 시나몬은 순한 암컷이고 수컷 그린칙이 말썽이예요ㅜㅜ
발정기때문에 그럴수도있다는걸 생각을 못했어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연두짹
에반
제주시 용담1동

ㅎㅎ 오늘도 헬스용 두꺼운 장갑끼고 스킨십중입니다 저희애도 갑자기 심해졌어요

1
연두짹
에반
제주시 용담1동
1
연두짹
연두짹
제주시 노형동
작성자

애기가 너무 이쁘게 생겼네요~>

연두짹
박패스
문경시 모전동

검색해보니 2018년에 버드리에서 한번 수입 되었던 희귀조네요.
용담1동 가까운 출입국 사무소 앞 마두천칼국수 사장님께서 앵무를 많이 키우고 았는 네이버밴드 ,제주앵무새모임 리더님 입니다.
초댜하오니 밴드 검색하여 둘러봐 주세요
(운영 정책에 의한 URL 자동 숨김)

연두짹
에반
제주시 용담1동

네 저도 지나다니면서 봤어요 조만간 들러야지요 ㅎ

연두짹
도우져
제주시 용담2동

희귀조를 키우시네요ㅎ 저희 밴드모임은 요즘 코로나 때문에 자주 못만나지만 친목을 위해 제주에서 새를 키우시는 분들이 자주 만나는 모임입니다.물론 새와 함께요ㅎ 함께하면 좋겠네요^^

연두짹
에반
제주시 용담1동

우리집 깡패

1
연두짹
멀리가는향기
제주시 용담2동

오잉~ 귀요미 애는 누군가요? 한슨가?

연두짹
에반
제주시 용담1동

레드벨리드마카우 입니다 ㅎ

연두짹
멀리가는향기
제주시 용담2동

실물영접한적이 없는 아이라 신기합니다~

1
연두짹
연두짹
제주시 노형동
작성자

저런 큰 친구가 입질하면 많이 아프시겠어요...ㅋㅋㅜㅜ

연두짹
뚜듀뚜뚜
제주시 아라동

저희 집 짹짹이도 그랫엇어요
항상 풀어놓고 키웠었는데 앵무새 카페가서 조언을 구하니 입질이 줄어들때까지 새장안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하는게 좋댔어요~
자기 영역이란 인식을 없애주고 앵무새도 똑똑한 아이들이라 입질을 하면 이렇게 갇혀있는구나 라는걸 알게된대요ㅜㅜ
넘 입질 심하면 부리도 갈아주시고요ㅠㅠ

1
연두짹
연두짹
제주시 노형동
작성자

감사합니다ㅜㅜ
저희 앵무새가 제가 방에만 들어가면 공격하는 소리도 내고 엄청 난리를 치거든요ㅜㅜ
당분간은 새장에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줘야겠어요ㅜㅜ
조언 감사합니다!!

연두짹
다다다
제주시 오라동

발정기아니면 뭔일이있었던가 뭐에놀랐던가...같아요
우리집애도 작정하고물면 피가나게 물어요
메뉴얼대로 복종시키면 더물어서 걍 이쁘다이쁘다 이래요
성격마디 다 다른거같아요
새장에 가두고 심심해 미칠때쯤 꺼내주시면 반성할거같아요
워낙똑똑한애들이라...

1
연두짹
연두짹
제주시 노형동
작성자

다른 분들 댓글 보니 다 그런말씀 하시네요!ㅜㅜ
애를 새장안에 가둬본적이 없어서 애가 막나갔나봐요ㅜㅜ
조언 감사합니다!!

연두짹
박패스
문경시 모전동

앵무 집사님들 글 보기가 당근에서 쉽지않은데, 장문의 고민글을 보니 반갑네요...

1
연두짹
연두짹
제주시 노형동
작성자

그쵸그쵸
당근에서는 앵무새 키우는 분들을 본적이 거의 없는 것 같아요ㅋㅋ
이렇게라도 만나뵈니 반갑습니다😀

연두짹
박패스
문경시 모전동

저위의 멀리가는 향기님과 같이 제주앵무새모임을 하고있는데 들려보세요^^
(운영 정책에 의한 URL 자동 숨김)

1
연두짹
박패스
문경시 모전동

저희집 아가들이구요!!!

연두짹
연두짹
제주시 노형동
작성자


애기들이 너무너무 이쁘네요😍
밴드를 안해봐서 잘 모르는데 모임에 가입만 하면 되는건가요..?

연두짹
멀리가는향기
제주시 용담2동

봉숙이도 끼워주세예~~!!

연두짹
멀리가는향기
제주시 용담2동

네 가입하시고 정보교류해요~~

연두짹
연두짹
제주시 노형동
작성자

감사합니다!
바로 가입할게요!ㅎㅎ

연두짹
박패스
문경시 모전동

네 재미있게 둘러보세요...

1
연두짹
꿈드림
제주시 이도1동

저두 코뉴어 키우는데요 앵무새중에 코뉴어가 가장 성질이 사나워요

1

댓글을 더 보시려면 당근마켓 앱을
다운로드해보세요!

당근마켓 인기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