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입니다. 작년에 SSD...

이미지

프로필

미누네
미누네
도봉구 창제5동
매너온도
40.8°C
컴퓨터 잘 아시는 분 질문 드립니다.

노트북 입니다.

작년에 SSD125업글 을 했는데 용량이 작아서 SSD250 으로 업글 하고 싶은데 SATA 방식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포토샵. 일러스트 사용 하는데 버벅 거리는 현상이 있습니다. 어떤것들을 업글 하면 좋아 질까요?

동네 고수님들의 조언을 구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 조회 775

댓글 14
3

미누네
nowny
도봉구 방학제3동

1. 이 노트북을 아쉬운대로 쓰는 방법은 램을 4G 추가해서 8G로 쓰시고 소프트웨어적인 최적화를 하시는 겁니다.
잡스런 백신이나 프로그램 다 지우시고 시작프로그램에 windows defender만 빼고 다 삭제 등등...
저장공간 확장은 ssd를 교체하지 마시고 대용량 usb나 외장하드(ssd)를 사용하세요.

2. 이 노트북은 기본적으로 그래픽작업을 하기에 적합하지 않으니 사양이 더 좋은 노트북으로 갈아타는 것입니다.
cpu 클럭이 2.5GHz 이상인 i5 이상 + 램 8G 이상 + 외장그래픽 탑재.
당근마켓에 보면 10만원대에도 구할 수 있지만 대략 2~30만원 정도인 것같습니다.

미누네
쓸이
안양시 만안구 안양6동

포토샵 일러는 cpu랑 램만 좋으면 된다고 보시면되요! 근데 노트북 업글하는거보다 차라시 중고pc 하나 구매하시는게 가격적으로 저렴하실수도 있어요!
일단 램은 윗분말처럼 최저8기가는 맞추셔야 들 버벅거린답니다^^
그리고 포토샵이랑 일러 버벅거린다고 네이버에 검색하면 포토샵 프로그램자체에서 설정잡아주는거 있으니 그거 따라 설정해주시면 급한대로 조금 나아요!^^

1
미누네
momen
성동구 사근동

일단 노트북은 CPU를 i5급 이상으로 선택하시고 그래픽카드가 따로 장착된 제품을 구매하셔야 해요
i3급은 정말 문서작업용입니다.

미누네
나한정
도봉구 창제1동

SSD는 SATA 방식이 맞습니다. 추가하는 방법이 어렵지 않으니 직접 구입해서 장착해보세요.

미누네
진구지
도봉구 창제1동

그래픽카드가 뭘로 달려있는지, 그리고 윗분 말씀대로 램이 작은데(4GB면 사무용 수준) DDR3은 중고밖에 못구해요(단종) 예전에 좀 사둔게 있어서 어떻게 해드려볼수는 있을것같네요.

info

댓글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이예요.

미누네
미누네
도봉구 방학제2동
작성자

네 ᆢ 고수님 컴퓨터는 무지한 이라 답변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1
미누네
나한정
도봉구 창제1동

현재 컴퓨터로 포토샵을 실행하시려면 Ram을 최대로 업그레이드하세요. 보드에 따라 다르지만 8~16기가 까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SSD는 교체보다 추가로 장착하세요. 기존 SSD의 OS와 자료를 옮기는 것이 만만치 않을 것입니다.


지금 당근 앱을 다운로드하고
따뜻한 동네생활을 경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