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년 앤틱 금장 식기) 영국-[ 파라곤의 이마리].14,5~24센티. 그릇.

이미지

프로필

비바체
비바체
화성시 동탄5동
매너온도
48.8 °C

100년 앤틱 금장 식기) 영국-[ 파라곤의 이마리].14,5~24센티. 그릇.

생활/주방 ∙

73,000원

가격: 총 73,000원
🔹크기:14,5 센티 1장. 18,7샌티3장. 24센티
1장 총 5장
🔹접시 이름: [영국 파라곤 이마리 저팬 패턴 금장 플로랄 데이지형 6각 접시]
🔹제조국: 영국
🔹회사: Paragon China. 파라곤 자기회사.
🔹설립: 1919년 ~~1960년.
🔹패턴 번호1013..
🔹패턴 : 🌹Imari. 이마리 (저팬.블루 & 레드)
제조년:64년~105년 전
상태: 채색 꽃 주변에 칠한 금장은 상태 좋으나 접시 입술( 림)을 칠한 곳은 벗겨진 곳이 많습니다다.
흠— 제일 큰 접시의 입술 한 군데에 황금칠, 뒷면에 황금칠( 덤). 제일 작은 찻잔받침접시 뒷면 공정상 크랙, 사용 가능 ( 덤으로 드립니다)🔹
🌹직거래🌹

🔹설명: 약 100년 전에 만든 100% 핸드페인팅의 금장 접시입니다. 최고급 코발트 안료로 짙은 남색 바다색으로 6각형 코너에 칠하고 작은 주황색꽃들을 그렸고 금칠을 하였습니다.
다른 회사, 로얄 크라운더비나 와일만의 접시만큼 많이 금장을 칠하지 않았어도, 빛의 각도에 따라서 접시가 번쩍번쩍거려서 화려하고 우아합니다.

🌹. [이마리 지식, 정보 ]
🔹이마리(Imari)- 일본 큐슈 사가현에 있는 지역 이름. 18세기, 이곳 항구에서 유럽으로 도자기가 선적되어 수출되었으로 그 도자기 자체 이름을 또한 이마리라고 부르게 되었다. 다른 말로 ‘ 아리타 자기, 이마리 자기, 올드 이마리. 이마리 야키’ 여러 동의어가 존재한다.
🔹유럽이 열광하고 ,수입하고 ,모방하고 , 재창조한 유럽 이마리.- 중국과 조선의 빼어난 경질자기를 부러워 하여 중국에서 청화백자를 수입하였다 ( 중국 대형 도자기 1 점 가격과 ,집 1 채 가격이 같음). 그당시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의 정치적 분위기에 수입 난항을 겪자 일본 도자기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 임진왜란 때 끌려 온 이삼평( 일본 도자기의 시조)이 이마리 지역에서 백자광을 발견, 질좋은 도자기를 창조한다. 오로지 청색 하나로 된 모노크롬( 청화백자) 에서 탈피하여 여러 색을 입히는 폴리크롬( 다채색) 을 개발하고 이 도자기들을 네덜란드 상선들이 이마리항에서 수입해갔다. 한국인이 일본 도자기의 여러 채색. 요란한 문양을 ‘ 왜색’ 이라고 이르는 그 도자기다. 이런 도자기를 수입한 유럽에서는 열광을 하면서도 모방을 통한 연구와 집념 끝에 고령토를 발굴. 발견하고 양질의 도자기를( 경질 도자기) 18세기 중엽~ 말엽에,창조 생산하게 되니 일본 고이마리를 훨씬 능가한다. 그중 가장 유명한 이마리 회사가 영국 더비( Derby) 지역의 [ 로얄 크라운 더비] 회사이며 그 다음이 [ 와일만] 이다. 찻잔 1조가 수십 만원대다. 유럽 이마리의 특징은 풍부한 자원 활용으로 이마리 패턴의 그릇에 22k 황금을 핸드페인트로 진하게. 넓게 ,두텁게 칠해서 호화찬란할 뿐만 아니라 100 년을 훌쩍 넘기도록 견고하고 아름답고 예술적이다. 이마리 패턴 중에도 패턴 번호들을 각각 부여하여 디자인과 형태와 채색을 달리 하였고 제조년대까지 추정하게 하였다.

🛎️ 끝사진 1.유럽 [ 이마리] 패턴의 모태, 혹은, 모방, 모델, 견본이 되었던 일본의 유명한 [ 고 이마리] 기물들. 판매자 소장의 일부.
끝사진 2 -현대 일본의 이마리풍 그릇들

관심 1 ∙ 채팅 0 ∙ 조회 181

당근 인기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