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동아 책마루 세계명작 전 58권 부록 4권 총62권

이미지

프로필

돌파구
돌파구
성남시 분당구 수내3동
매너온도
36.5 °C

두산동아 책마루 세계명작 전 58권 부록 4권 총62권

도서 ∙

35,000원

두산동아 책마루 세계명작 전58권 부록 4권입니다. 총 62권입니다.
책상태 아주 좋아요.
=========/=//=============////=======
어린이가 꼭 읽어야 할 명작만을 엄선
《두산동아 책마루 세계명작》은 옛날부터 전해 내려오는 세계 여러 나라의 이야기들과 안데르센, 톨스토이 등 세계의 수준 높은 작가들이 창작하여 쓴 이야기들을 엄선하여 구성했습니다. 이 이야기들은 초등학교 교과서에 수록된 작품뿐 아니라 어린이가 한 번쯤은 꼭 읽어 보아야 할 작품, 어린이에게 감동과 즐거움, 교훈을 주는 이야기들만을 엄선했습니다.

최고의 동화 작가가 다시 쓴 명작 
강원희, 김향이, 선안나, 이규희, 이상교 등 우리 나라의 대표적인 동화 작가들이 원작의 작품을 깊이 있게 분석하여 원작의 내용과 느낌, 감동은 그대로 살리되,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새롭게 이야기를 전개했습니다. 각 권마다 느낄 수 있는 개성 있는 집필과 뛰어난 문장력은 어린이가 이야기를 읽으며 독창적인 생각과 문학적인 상상을 마음껏 펼칠 수 있게 합니다.

다채로운 그림 기법과 안정감 있는 색감 
수묵화, 유화, 수채화, 파스텔화, 아크릴화, 판화 등 각 권마다 그 이야기의 감동과 느낌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그림 기법을 사용했습니다. 다양한 그림 기법을 통해 어린이가 독창적이고 수준 높은 일러스트를 경험하고, 이야기의 전개에 맞는 변화 있는 그림 구도와 편안하고 안정감 있는 화면 구성, 밝고 따뜻한 색감으로 어린이에게 예술적인 감성을 키울 수 있게 합니다.

세계명작의 작품성과 교육성의 조화 
수준 높은 명작 이야기를 다 읽고 난 뒤, 어린이가 그 이야기의 문학적인 감동을 다시 한 번 되새기고, 교훈을 스스로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책의 마지막에 있는 ‘작가가 들려주는 작품이야기’에서는 작품의 시대적, 문화적 배경과 원작자가 작품을 쓰게 된 배경, 작품에 대한 문학적 해석 등을 통해 어린이가 단지 명작 이야기만을 아는 것이 아니라 작가와 작품 등을 풍부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부모가 들려주는 명작이야기’에서는 명작을 다 읽고 난 뒤, 어린이와 함께 간단한 놀이와 활동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문학작품을 통한 교육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도록 구성했습니다.

호기심과 흥미를 유발시키는 책 
명작 이야기의 재미를 한층 더하기 위해 이야기의 흐름에서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는 장면을 골라 구멍책, 폴더책, 플랩책 등으로 구성했습니다. 작은 구멍에 나타나는 그림을 통해 다음 장면을 예상해 보고, 한쪽 또는 양쪽으로 책장을 넘겨 펼쳐지는 환상적인 장면을 보며 어린이는 이야기에 대해 더 큰 흥미를 갖게 될 것입니다. 또한 어린이가 스스로 책을 펼쳤다 접었다 하면서 책에 대해 더욱더 친근감을 느끼게 될 것입니
다.

세계명작의 작가에 대한 이해 
《세상 모든 어린이에게 들려주고 싶은 명작 이야기》 1권과 2권은 세계적인 작가들에 대한 소개와 그 작가들의 작품들을 모아 놓았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명작 이야기만을 소개하는 것으로 끝나는 기존의 책들과는 달리 작가들이 살았던 시대적 배경과 작품을 쓰게 된 배경 등을 알려 주어 어린이가 문학 작품과 작가에 대해 보다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동화의 아버지라 불리는 안데르센, 최초로 옛이야기를 수집한 그림 형제, 러시아의 대문호 톨스토이 등의 작품 이야기, 우화의 대표작인 이솝 우화와 라퐁텐 우화, 그리고 지혜의 바다 탈무드와 상상의 세계 그리스 신화까지 세계명작의 빼놓을 수 없는 작품들 가운데 어린이들에게 꼭 들려주어야 하는, 문학적인 감동과 정서가 풍부한 이야기들을 담았습니다.
세계명작을 통한 통합 교육

어린이가 책을 읽은 뒤에 스티커 그림책, 그림맞추기 퍼즐, 역할 놀이 세트 등을 통해 여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구성해 자연스럽게 문학과 교육이 연계될 수 있게 했습니다. 스티커 그림책은 어린이의 소근육 발달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성취감을 느끼게 하고, 언어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그림맞추기 퍼즐을 통해 어린이는 이야기의 인과 관계를 살펴보면서 논리력 및 추리력이 발달하고, 퍼즐을 한 조각씩 맞추어 가면서 성취감 및 정서적인 안정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역할 놀이 세트는 어린이들이 이야기 속 등장인물로 역할 놀이를 하고 이야기를 꾸며 보면서 상황에 맞는 다양한 언어 표현을 경험하게 합니다. 어린이는 이야기의 순서를 기억해 내고, 이야기의 앞뒤 흐름을 이해하면서 논리적인 사고가 발달하고, 풍부한 창의성을 키울 수 있습니다. 또 이야기 속 등장인물들과 함께 흥미진진한 게임을 하면서 사고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책 표지에 항균 필름 사용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건강을 생각하여 늘 곁에 두고 다니고 품에 안고 다니는 책에 국내 최초로 항균 필름을 사용했습니다. 이 항균 필름은 한국소비과학연구센터에서과학적인 실험을 거쳐 인체에 무해한 것으로 검증된 것입니다.

교과서의 세계명작을 모두 수록 
초등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세계 명작 이야기를 모두 포함시켜 유아교육과 초등학교 교육의 연계성을 고려했습니다. 어린이들이 초등학교에 들어가기 전에 명작 이야기를 미리 읽어서 초등학교에서의 학업 성취 능력을 돕고, 자신감있게 학교 생활을 해 나갈 수 있도록 했습니다. 

◆ 왜 두산동아 책 마루 세계명작을 읽어 주어야 하나요?
아직 채 걸음마도 떼기 전부터 엄마 품에 안겨서 들었던 세계명작! 
포근하고 따뜻한 엄마의 품처럼 어렸을 때 읽었던 세계명작은 어른이 되어서도 그립고 아득한 추억으로 머릿속에 떠오릅니다.
첫째, 가슴 따뜻한 감동이 있습니다. 
어릴 때 부모님과 함께 읽은 세계명작은 어린이의 정서와 인성 발달에?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둘째, 함박 웃음 가득한 재미가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세계명작이라도?그 속에 담긴 즐거움과 재미가 없다면 어린이들은 쉽게 흥미를 잃을 것입니다. 개성 있고 우스꽝스러운 등장인물들, 그 등장인물들이?벌이는 흥미진진한 사건, 생동감 있게 펼쳐지는 또 다른 세계는 어린이들의 호기심과 흥미를 이끌어 내기에 충분합니다.
셋째, 샘솟는 지혜와 풍부한 교훈이 있습니다. 
어린이들은 순간순간 해결해야 할 많은 상황과 문제들에 부딪히게 됩니다. 하지만 이때 필요한 지혜를 모두 직접 경험해서 얻기는 어렵겠지요. 세계명작에는 고단하고 힘든 삶을 슬기롭게 살아가기 위한 값진 삶의 지혜와 교훈이 들어 있습니다.
넷째, 유쾌한 상상과 나는 모험이 있습니다. 
어린이들은 풍부한 상상력을 가지고 있지만,그 상상력은 저절로 자라나는 것은 아닙니다. 
무한한 상상의 세계를 담고 있는 세계명작을 읽으며 어린이들은 상상력이 더욱더 커질 것입니다. 
 1 해와 바람  
2 개구리 왕자  
3 잭과 콩나무
4 거인의 정원  
5 빨간 모자  
6 꿀벌 마야의 모험  
7 피노키오
8 브레멘 음악대
9 성냥팔이 소녀
10 아기 돼지 삼 형제
11 피리 부는 사나이
12 플랜더스의 개
13 늑대와 일곱 마리 아기염소
14 피터 팬
15 황새가 된 임금님
16 신데렐라
17 피터와 늑대
18 오즈의 마법사
19 인어 공주
20 벌거벗은 임금님
21 미운 아기 오리
22 잠자는 숲 속의 공주
23 닐스의 모험
24 백조 왕자
25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26 엄지 공주
27 장화 신은 고양이 
28 백설 공주
29 헨젤과 그레텔
30 비밀의 화원
31 알라딘과 요술 램프
32 어린 왕자
33 호두까기 인형
34 파랑새
35 정글북
36 걸리버 여행기
37 알프스 소녀 하이디
38 로빈 후드 
39 알리바바와 40명의 도둑 
40 소공녀 
41 로빈슨 크루소
42 파브르 곤충기
43 크리스마스 캐럴 
44 홍당무
45 손오공 
46 왕자와 거지
47 작은 아씨들
48 행복한 왕자 
49 빨간 머리 앤 
50 삼총사
51 베니시의 상인 
52 장 발장
53 마지막 잎새 
54 80일 간의 세계 일주 55 돈키호테 
56 삼국지  
57 로미오와 줄리엣  
58 트로이 전쟁
부록 .명작이야기 2권
부록. 스티커그림책 2권

관심 10 ∙ 채팅 2 ∙ 조회 567

당근 인기중고